[행사] 제1차 식품유래 항생제 내성 국제컨퍼런스 온라인 개최
[행사] 제1차 식품유래 항생제 내성 국제컨퍼런스 온라인 개최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1.09.0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 식품유래 항생제 내성 관리 정책 사례 공유 등
식품유래 항생제 내성 저감화 위한 국제 협력 강화
식약처, 6~8일 4개 세션으로 구성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식품유래 항생제 내성에 대한  대응 협력 강화를 위해 6일부터 8일까지 ‘제1차 식품유래 항생제 내성 국제컨퍼런스(GCFA)’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에서는 한국이 CODEX 항생제 내성 특별위원회 의장국으로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외국의 식품유래 항생제 내성 관리에 대한 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항생제내성특별위원회에서 마련할 국제 규범 이행의 필요성, 국제 공조의 중요성 등을 논의한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는 3일간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되며 세계보건기구(WHO), 유엔식량농업기구(FAO) 등 국제기구와 덴마크, 일본 등 국내 외 전문가들이 발표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조연설 △국제기구‧유럽 식품안전청(EFSA) 등의 항생제 내성 위해평가 △국내외(덴마크, 일본) 항생제 내성 위해관리 △항생제 내상 저감을 위한 국제사회 협력 △항생제 내성 관리와 신기술 연구 등이다.

특히, 기조연설에서는 영국의 항생제내성 특별대사인 데임 셀리 데이비스 교수가 ‘식품유래 항생제 내성 저감을 위한 국제 공조의 현황과 필요성, 향후 나아갈 길’에 대하여 강연한다.

..국제 컨퍼런스 참가는 6일 15시 전까지 사전등록하면 줌(Zoom)으로 참여 가능하고 사전신청 없이도 GCFA누리집에서 강연자들의 발표를 시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 누리집(mfdsgcf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는 "이번 국제 컨퍼런스가 식품유래 항생제 내성 관리에 대한 국내외 다양한 정보 교환의 장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제기구 등과 다각적으로 협력해 우리나라가 국제 공조 강화의 주축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식품유래 항생제 내성 국제컨퍼런스 프로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