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정식품 중앙연구소, 英 식품분석 기술력 평가 4년 연속 우수/오리온, 2021 비대면 ‘정(情)나눔’ 사회공헌활동 성료/㈜파미니티, 천연식의약품 ‘MR-10®’ 국제적 인증 획득
[업계단신] 정식품 중앙연구소, 英 식품분석 기술력 평가 4년 연속 우수/오리온, 2021 비대면 ‘정(情)나눔’ 사회공헌활동 성료/㈜파미니티, 천연식의약품 ‘MR-10®’ 국제적 인증 획득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9.03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식품 중앙연구소, 英 식품분석 기술력 평가 4년 연속 우수

정식품의 우수한 식품 분석 기술 역량이 다시 한번 세계적인 수준인 것으로 입증됐다.

㈜정식품(대표 이순구)은 자사 중앙연구소가 영국 환경식품농림부 식품환경연구청(FERA)에서 주관하는 국제시험분석숙련도평가(FAPAS: 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에서 4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국제시험분석숙련도평가(FAPAS)는 분석기관의 다양한 분석 능력을 평가하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평가의 정확도와 신뢰도가 높아 매년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과 대학, 민간 분석기관 등이 분석 능력을 인정받기 위해 평가에 참가하고 있다.

정식품 중앙연구소는 FAPAS 프로그램 중 미생물(대장균군)과 식품(카페인, 당류) 분석 분야에 참가했으며 전 항목에서 Z-Score ‘-0.5~0.4’을 기록해 세계적인 수준의 분석 능력을 입증했다. Z-Score란 실험 결과의 연구소 간 오차 범위를 산출한 것으로 절대값이 ±2 이내이면 만족스러운 결과로 판정하며, ‘0’에 가까울수록 분석 결과가 우수함을 의미한다.

정식품은 이와 같이 입증된 우수한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지난 6월 론칭한 베이커리 카페 ‘넬보스코’에도 체계적인 식품안전 분석 체계를 구축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매장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 오리온, 2021 비대면 ‘정(情)나눔’ 사회공헌활동 성료

오리온은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진행한 2021년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성료했다고 3 일 밝혔다.

오리온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지역아동센터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따뜻한 정나눔 및 정서 회복 지원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오리온이 쏜다’ 공모전을 진행했다.

상반기에는 ‘코로나19 위기 극복 경험 및 아이디어’를, 하반기에는 ‘코로나19 상황 속 현명한 추석나기’를 주제로 그림, 영상, 사진 등 자유 형식의 작품을 받았다.

두 차례의 공모전에는 총 139개 센터에서 4400여 명이 참여한 483개 작품이 응모됐다. 이중 선정된 우수작에 참여한 아동·청소년 및 센터에는 오리온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가죽 가방 및 카드지갑 등 후원 물품과 함께 오리온 과자선물세트 등 총 4천만 원 상당의 제품을 지원했다. 특히 과자선물세트에는 ‘보이진 않지만 많은 언니, 누나, 형, 오빠들이 응원하고 있어’, ‘맛있는 과자 먹으면서 보름달에 같이 소원 빌자!’ 등 소비자들이 직접 오리온 공식 SNS를 통해 보내준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 ㈜파미니티, 남성 갱년기 건강 천연식의약품 ‘MR-10®’ 국제적 인증 획득

㈜파미니티(대표 이지원)가 개발한 천연식의약품 MR-10Ⓡ(이하 엠알텐)이 미국 FDA NDI(식품의약국 신규 건강식품 원료) 등록에 이어, 캐나다 NPN(천연·기능성물질) 인증 및 PL(제품 라이선스) 라이선싱됐다.

엠알텐은 보건복지부 및 농림축산식품부의 대형 국책과제에 따라 파미니티와 유수의 대학병원이 협력해 연구개발한 남성 갱년기 건강 관리용 천연식의약품이다. 남성 노화 억제, 남성 호르몬 개선, 남성 갱년기 증상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이 임상 검증을 통해 입증되면서, 식약처 최초로 남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에 대한 개별인정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엠알텐이 정자의 질과 양, 스태미나, 전립선 증상 개선 등에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다수 국제 논문을 통해 발표됐다. 이처럼 엠알텐의 기능성에 관한 높은 수준의 연구 성과들이 쌓이면서,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FDA NDI와 캐나다 NPN, PL 등록 및 인증되었다고 사측은 밝혔다.

파미니티 관계자는 "최근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갱년기 건강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라며, "국제적으로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엠알텐을 활용하여, 중년 남성들을 위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