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차니스트도 쉽게 즐기는 ‘간편한 집콕 식도락’ 식음료 각광
귀차니스트도 쉽게 즐기는 ‘간편한 집콕 식도락’ 식음료 각광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9.0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차니즘 소비자 위한 집콕 아이템은 ‘단순한 레시피’, ‘다양한 활용도’ 등 ‘간편함’이 강점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무기력감과 귀찮음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로 인해 입맛 및 의욕 저하 등 만사의 권태로움이 가중되고 있다.

야외활동 제약으로 여행을 떠나기도 어려워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방법을 구하기도 쉽지 않다. 이럴 땐 집의 분위기를 바꿔서 평소와는 색다른 활동을 즐겨보는 것이 좋다. 이에 식품업계는 집에서도 무료하지 않게 일상의 재미를 다시금 느낄 수 있는 ‘귀차니즘 타파 아이템’을 선보이며 집콕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RTD 커피 및 커피 스틱을 이용해 바리스타가 되어 홈카페를 즐기거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을 통해 소소한 홈파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단순한 레시피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귀차니즘 소비자를 위한 최고의 아이템이다.

(좌상단 시계방향): 코카-콜라사 ‘조지아 에스프레소 스틱’, 코카-콜라사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풀무원 올가홀푸드 ‘홈카페를 위한 유기농 과일청’, SPC삼립 ‘카페스노우’, 대선주조X푸드어셈블 콜라보 밀키트, CU ‘DJ&A 베지크리스프’, 아워홈 온더고 ‘통모짜 로제 떡볶이&라구 볼로네제 파스타’, LF푸드 하코야 ‘장어텐동’
(좌상단 시계방향)코카-콜라사 ‘조지아 에스프레소 스틱’, 코카-콜라사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풀무원 올가홀푸드 ‘홈카페를 위한 유기농 과일청’, SPC삼립 ‘카페스노우’, 대선주조X푸드어셈블 콜라보 밀키트, CU ‘DJ&A 베지크리스프’, 아워홈 온더고 ‘통모짜 로제 떡볶이&라구 볼로네제 파스타’, LF푸드 하코야 ‘장어텐동’

# 집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는, 나만의 작은 홈카페

집에서도 커피 전문점에서 즐겨 마셨던 다채로운 커피와 디저트 메뉴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홈카페의 매력은 요즘같이 외출하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고 내가 좋아하는 디저트와 음료를 마음대로 조합해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카페를 찾아가고 싶지만 집에서 나가기 싫은 귀차니즘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홈카페 아이템으로 카페 나들이 분위기를 한껏 즐겨보자.

‘조지아 에스프레스 스틱’은 1회 분량씩 액상 에스프레소를 담아 가루를 물에 녹이지 않고 간편하게 부어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물 또는 우유에 바로 섞을 수 있어 아메리카노나 카페라떼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 부으면 아포가토도 손쉽게 즐길 수 있어 다양한 홈카페 메뉴에 활용하기 좋다.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는 콜드브루 방식으로 내린 커피 추출액을 100% 사용해 커피 본연의 깔끔한 맛과 목 넘김의 부드러움을 끝까지 구현해낸 제품이다. 깊고 부드러운 커피 맛이 매력적인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블랙'과 부드러운 우유를 더해 감미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라떼' 2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달달한 맛의 시럽이나 소스를 더하면 콜드브루 헤이즐넛, 콜드브루 카페모카 등 여러 종류의 커피를 만들어 맛볼 수도 있다. 달콤한 디저트는 물론 여러가지 홈파티 메뉴와도 잘 어울리는 커피로 활용도가 높다.

풀무원의 올가홀푸드가 선보인 ‘홈카페를 위한 과일청’은 집에서 편리하게 건강한 음료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유기농 과일을 활용해 과육 본연의 신선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딸기를 활용한 ‘유기농 딸기청’, 열대과일을 담은 ‘유기농 애플망고청’, 리치꿀을 활용한 ‘유기농 리치꿀 레몬청’으로 구성됐다. 물, 탄산수, 우유 등에 약 1대 3비율로 타서 먹으면 시원한 홈카페 과일음료로 즐길 수 있다. 요거트나 아이스크림 위에 토핑으로 얹어 다양한 간식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베이커리 전문점이나 카페에서 즐길 수 있는 디저트를 간편하게 슈퍼나 마트에서 구입해 홈카페 구성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다. SPC삼립의 ‘카페스노우’는 남녀노소 함께 먹기 좋은 홈카페 콘셉트의 아이스 디저트를 출시했다. ‘진한 초코무스케익’, ‘플레인 초코&딸기 스노우롤’ 등 롤과 슈, 케이크 디저트 11종으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프랑스 삽화 작가 마리 아쎄나와 협업을 통해 감각적인 일러스트 패키지를 더했다.

# 집에선 귀차니스트도 요리사! 고품격 요리와 술이 있는 홈파티

음식점 방문이 어려워진 요즘, 귀차니스트들의 식사 준비는 더욱 고단해졌다. 요리하기 귀찮고 배달음식에 지쳤다면, 몇 번의 조리만으로도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식음료 제품들을 활용해 우리 집을 맛집으로 변신시켜보자. 술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을 담은 밀키트 제품부터 전문 음식점에서 맛볼 수 있었던 식품 등 다양한 홈술, 홈파티 제품을 소개한다.

대선주조X푸드어셈블 콜라보 밀키트는 홈술 문화 확산에 맞춰 자사 술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을 콜라보한 제품이다. 깔끔하고 깊은 맛의 대선소주와 잘 어울리는 연남동 통삼겹 김치찌개, 콩나물 불고기2가지 조합으로 구성돼 있다.

가벼운 홈술을 즐기고 싶을 때, 어울리는 CU의 비건스낵 ‘DJ&A 베지크리스프 오리지널’. 고구마, 버섯, 브로콜리 등 여러 가지 야채에 저온 가공 공법을 적용, 바삭한 식감과 원물의 영양을 그대로 살린 고급 야채칩이다. 맛과 향이 강하지 않아 와인, 수제맥주 등과 잘 어울린다.

아워홈의 냉동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가 이색 소스를 활용한 떡볶이와 파스타 냉동 도시락을 출시했다. 우유, 크림, 고추장을 섞어 만든 로제 소스를 활용한 ‘통모짜 로제 떡볶이’와 돼지고기로 풍미를 더한 라구 소스를 더한 ‘라구 볼로노제 파스타’ 2종이다. 해외여행을 못 가는 소비자를 위해 비행 티켓을 연상시키는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LF푸드는 일본 라멘&돈부리 전문점 하코야의 ‘장어텐동’을 간편식 제품으로 선보였다. 장어를 밥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정통 일식 튀김덮밥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장어에 얇은 튀김 옷을 입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렸다. 풍부한 감칠맛의 특제 돈부리 소스를 추가해 밥과 튀김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느끼함을 잡아 줄 수 있는 생와사비도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