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 스마트팩토리 추진현황 및 발전방안’ 세미나
‘식품산업 스마트팩토리 추진현황 및 발전방안’ 세미나
  • FOODICON
  • 승인 2018.05.3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산업협회, 8일 양재동 aT센터 세계로룸서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창환)는 8일 오후 2시 양재동 aT센터 세계로룸에서 식품산업 스마트팩토리 보급·확산을 위한 산업별 추진동향 및 식품기업 추진 사례 공유를 통해 식품산업 스마트팩토리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정부, 유관기관, 식품업계 및 관련 전문가 등을 초청한 가운데 '식품산업 스마트팩토리 추진현황 및 발전방안'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근 제조업 분야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의 연결을 통한 서비스 급변화에 따른 4차 산업혁명이 가속화되는 추세이며, 식품산업 분야도 국제 농산물 시장에서의 경쟁 심화 등 어려운 여건을 돌파하기 위한 수단으로 스마트공장 도입·확산을 통한 맞춤형 유연생산 체제로의 전환을 확대하는 추세이다.

세미나 주제발표는 삼정KPMG 김광석 실장이 '2030년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팩토리를 중심으로)'를 소개하고, 농심엔지니어링 우덕현 실장이 '식품제조산업의 스마트팩토리 적용과 과제', 하림 정호석 상무가 '스마트팩토리 현장 기술 적용사례'를 순차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주제 발표자와 박성우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과장, 김태형 스마트공장 추진단 팀장이 패널로 참석한 가운데 토론을 벌인다.

'이창환 한국식품산업협회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식품산업 스마트팩토리 적용이 확대되어 식품산업이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