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진흥원, 스마트HACCP 설명회 개최
식품진흥원, 스마트HACCP 설명회 개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8.03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대상 식품안전·역량강화 지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전북대학교 HACCP 교육원과 함께 지난 27일 HACCP 정기교육 및 스마트HACCP 설명회를 동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9월 체결된 식품진흥원과 식품인증원의 업무협약(MOU)에 따라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애로사항 경감 및 HACCP 운영관리 역량 강화, 그리고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HACCP 정기교육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제64조(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적용업소의 영업자 및 종업원에 대한 교육훈련)에 근거한 식품의약품안전처 법정 의무사항으로, 전국 15개의 지정 교육훈련기관을 통해 이수가 가능하다.

이에 식품진흥원은 입주기업 지원의 일환으로 인접 교육훈련기관인 전북대학교 HACCP 교육원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이번 HACCP 정기교육을 추진했다.

한편 스마트HACCP 설명회는 식품인증원 관계자가 직접 참석하여 스마트HACCP 구축사례, 도입효과, 지원사업 홍보 등 식품제조 기업을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본 행사는 실내 소독 및 거리두기 등의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으며, 참석이 어렵거나 비대면을 선호하는 기업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동시 중계됐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식품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눈높이가 높아짐에 따라 식품제조기업의 HACCP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필요한 지원을 하는 것 또한 식품진흥원의 역할”라 말하며, “나아가 향후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스마트HACCP 도입과 실증을 통해 디지털 식품산업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