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풀무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MOU/bhc ‘해바라기 봉사단’, 미래유산 보존 앞장/동서식품, 포스트 콘푸라이트 신규 광고캠페인 '아빠와 함께'편 공개
[업계단신] 풀무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MOU/bhc ‘해바라기 봉사단’, 미래유산 보존 앞장/동서식품, 포스트 콘푸라이트 신규 광고캠페인 '아빠와 함께'편 공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7.28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식품산업 탄소 중립과 ESG 경영 강화 위한 MOU 체결

풀무원기술원(원장 이상윤)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낙규)와 식품산업의 탄소 중립 및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친환경 녹색 포장 기술 기반으로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식품 패키지 개발 및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동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충북 오송 바이오폴리스 소재 풀무원기술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과 식품안전실 김상구 실장,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이낙규 원장,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 기술센터 심진기 센터장 등 양사의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양사는 탄소 중립 실현과 ESG 경영이 사회적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혁신적인 식품 패키징 개발과 친환경 패키징 R&D, 지속가능한 패키징 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식품 패키징 및 온라인 물류 분야의 공동 연구 개발 발굴 및 과제 수행 △신소재, 신기술, 새로운 디자인을 활용한 혁신 제품 개발 △식품 친환경 패키징 기술 및 제품 개발 △식품 패키징 기술, 정보, 트렌드, 네트워크 공유 △패키징 분야 기자재 및 시설물의 공동 활용 △기타 상호 기관이 서로 필요로 하는 사항 등을 함께 이행하게 된다. 풀무원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식품 패키징 분야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풀무원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친환경 패키지 개발뿐 아니라 온라인 유통에 최적화된 친환경 혁신 패키징 소재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풀무원은 2020년 경영목표인 Global New DP5를 발표하며 2022년까지 풀무원에서 생산 및 판매하는 모든 제품에 100% 재활용 우수 포장재 적용 완료 계획을 밝힌 바 있다.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미래유산 보존 앞장서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가 지난 24일 서울 강북구 수유동에 위치한 ‘윤극영 가옥’을 방문해 미화 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윤극영 가옥은 국내 최초 창작동요인 ‘반달(1924년 발표작, 푸른 하늘 은하수 하얀 쪽배에)’의 작곡가 윤극영 선생이 작고할 때까지 거주(1977년~1988년)한 주택으로 2014년 서울시 미래유산 1호로 지정됐다.

이번 봉사는 단순 환경정화 활동이 아닌 윤극영 가옥의 가치를 알리는 한편, 미래유산 보존을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단원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가옥 내 생전 모습 재현관, 유품 전시관, 시민 문화공간 등을 둘러보며 일제강점기 속에서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전한 창작동요 선구자의 뜻을 기린 후 가옥 내외부를 성심껏 청소하면서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어려운 시기에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지키고 우리 말과 글을 잊지 않을 수 있도록 힘쓴 윤극영 선생의 행적을 알게 돼 뜻깊었다“며 ”보다 많은 사람이 국내 창작동요에 담긴 의미와 윤극영 선생의 발자취를 오래 기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동서식품, 포스트 콘푸라이트 신규 광고캠페인 '아빠와 함께'편 공개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가족의 사랑을 주제로 한 '포스트 콘푸라이트'의 새로운 TV광고 '아빠와 함께'편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최근 TV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에 출연해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얻고 있는 배우 김재원과 김이준 부자를 모델로 기용해 포스트 콘푸라이트의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강조했다.

이번 신규 TV광고는 아침을 잘 챙겨 먹으라는 엄마의 미션을 수행하는 아빠와 아들의 귀여운 스토리를 담았다. 아침식사로 1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해 맛과 영양이 가득한 포스트 콘푸라이트를 선택하는 부자(父子)의 모습을 통해 '아침은 역시 콘푸라이트'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이와 함께 동서식품은 포스트 공식 SNS를 통해 광고에 등장하는 '플레이하우스(종이로 만든 집)'를 활용한 소비자 참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8월, 소비자 체험단을 모집하여 콘푸라이트 플레이하우스를 증정하고, 플레이하우스와 함께한 가족의 행복한 모습을 담은 우수 후기 당첨자에게 다이슨 에어랩, 카카오 라이언 빙수기,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