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푸드, ‘셰프 돼장’ 돼지바 신제품 공모전 /동원그룹, ‘카카오워크’ 시스템 구축/BBQ, ‘팀코리아 파이팅!’ 프로모션
[업계단신] 롯데푸드, ‘셰프 돼장’ 돼지바 신제품 공모전 /동원그룹, ‘카카오워크’ 시스템 구축/BBQ, ‘팀코리아 파이팅!’ 프로모션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7.27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푸드, 돼지바 신제품 공모전 ‘셰프 돼장’ 진행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돼지바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셰프 돼장’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6월 둘째 이모 김다비와 함께 진행한 돼지바 광고 공모전에 이은 두 번째 ‘상상력 돼장’ 브랜드 캠페인이다.

셰프 돼장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은 기발하고 재미있는 상상력으로 최근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있는 크리에이터 ‘발명 쓰레기걸’과 함께한다. 발명 쓰레기걸은 생 돼지바, 거꾸로 돼지바 등 젊은 세대의 취향에 딱 맞는 재미가 담긴 상상의 돼지바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셰프 돼장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도 소개한다.

공모전은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나만의 재미있는 상상력을 담은 이색 돼지바의 샘플 이미지나 영상 콘텐츠를 이벤트 참여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참여 기간은 다음 달 25일 까지다.

공모전 아이디어는 총 다섯 개의 부문으로 시상하며 상금 규모는 총 500만원 수준이다. 부문별로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 그리고 MZ세대의 반응을 종합적으로 따져 평가한다. 그 중 실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출품작은 시상은 물론이고 아이디어를 반영한 한정판 신제품 출시를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롯데푸드는 둘째 이모 김다비와 컬래버레이션 한 ‘내가 이 구역의 크리에이터’ 돼지바 광고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도 지난 23일 공개했다. ‘돼지바를 먹으면 주 4일제가 된다’는 소비자의 재미있는 상상력을 김다비와 함께 뮤직비디오로 제작했다. 상상만 해도 즐거운 이야기와 중독성 있는 음악 덕에 공개 4일만에 6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중독성 있는 이번 음원은 유명 작곡가 유재환이 프로듀싱 해 주목을 끈다.

▶ 동원그룹, ‘카카오워크’ 도입해 스마트워크 시스템 구축

동원그룹이 카카오워크를 도입해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동원그룹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효율적인 업무 진행과 원활한 협업을 위한 플랫폼 구축이 필수적인 과제로 떠오른 만큼, 카카오워크 도입을 통해 전사적인 업무 성과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지난해 9월 출시한 카카오워크는 임직원간 소통과 업무관리 기능에 특화된 종합 업무 플랫폼으로 화상회의, 근태관리, 전자결재 등 업무 관련 솔루션이 기본 탑재돼 있다.

동원그룹은 또한 카카오워크에 사내 인트라넷을 연동해 부서별 조직도 정보와 전자결재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지주사 동원엔터프라이즈 소속 IT본부에서 임직원들의 건의 사항을 적극 수집하고 요청 사항을 검토해 부서별 맞춤형 카카오워크 기능을 추가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 BBQ, ‘팀코리아(Team Korea) 파이팅!’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2020 도쿄올림픽 올림픽 출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 이벤트로 ‘팀코리아(Team Korea) 파이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인 BBQ는 지난 23일 올림픽 참가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2020 도쿄올림픽 팀코리아 메달 세트’를 카카오톡 BBQ 공식 채널을 통해 먼저 선보인 바 있다. 이제 BBQ앱/웹을 통해서도 해당 세트 메뉴를 만나볼 수 있으며, 올림픽 경기 진행 결과에 따른 깜짝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BBQ ‘2020 도쿄올림픽 팀코리아 메달 세트’는 금·은·동메달 각각 A, B세트 2가지로 구성, 총 6종의 각기 다른 조합으로 출시됐다. 황금올리브, 깐풍치킨, 체고치, 핫황금올리브 블랙페퍼 등 대표 인기 메뉴와 함께 치즈볼, 통새우 멘보샤, 케이준 감자 등 사이드 메뉴 및 레몬보이(스파클링 음료)까지 최상의 조합과 다채로운 구성으로 각자 입맛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BBQ는 이번 ‘2020 도쿄올림픽 팀코리아 메달 세트’ 출시를 기념하고, 출전 선수들에게 응원을 전하는 마음을 담아 다양한 BBQ앱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먼저, 올림픽 기간 동안 BBQ앱에서 ‘팀코리아 메달 세트’는 4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국가대표 선수들이 메달 결정전 진출 시마다 ‘금·은·동 메달세트’를 추가 3천원 할인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선수단의 메달 획득을 한마음으로 응원하기 위한 깜짝 이벤트로 마련된 ‘팀코리아(Team Korea) 파이팅’ 프로모션은 2020 도쿄올림픽이 종료되는 8월 8일까지 진행되며, 각 메달 결정전 중계시간부터 당일 자정 주문 건에 한해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를 통해 ‘금·은·동 메달세트’를 주문하면 최대 7천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