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육성 우수 식량작물 품종‧연구 성과 한눈에 확인
국내 육성 우수 식량작물 품종‧연구 성과 한눈에 확인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1.07.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농업인 대상 식량작물 전시포 운영...내방객 만족도 높아
전시포장 견학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은 국내 육성 식량작물 품종과 우수한 연구 성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국립식량과학원(전북 완주군)에 전시포를 조성, 농업인 대상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벼 품종 전시포에는 시대별 품종 22종, 특수미 20종, 밥쌀용 31종 등 73품종을 전시했으며 드문모심기와 무논점파 등 재배유형별로 조성한 6개 포장을 준비했다. 밭 품종 전시포에는 두류작물 등 13작물 81품종을 심어 다양한 밭작물의 특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벼 전시포는 6월부터 11월까지, 밭 전시포는 연중 운영된다. 견학 신청은 농업인 및 관련 단체 대표나 농업기술센터 인솔 공무원이 국립식량과학원 누리집(www.nics.go.kr)을 통해 할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작년 전시포 내방객 수는 감소했지만, 방문객 만족도는 99.2%로 매우 높았다. 특히, 전시포에서 재배되고 있는 식량작물의 재배 특성 및 생육현황을 비교해보며 지역에 맞는 품종 선택에 도움을 받았다는 긍정적인 응답이 많았다. 영농현장에서 겪는 병해충 방제 및 잡초 제거 등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얻었다는 평도 있었다.

2020년 전시포 방문객 만족도

견학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한다. 발열 증상(37.5도 이상)이 있거나 호흡기 관련 유증상자는 견학을 제한하므로 출발 전 미리 발열 등의 증상을 확인하도록 한다.

전시포장을 방문한 감자 명인 권혁기 왕산종묘 대표(강원도 강릉)는 “전시포장에 벼, 감자, 땅콩 등 우수한 신품종과 기능성 품종이 다양하게 전시돼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