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 1,000만팩 판매/롯데제과, 영업용차 전량 전기차로 대체/CJ제일제당, “유엔 아동노동 근절 동참”/서울우유, '비요뜨' 광고 모델로 가수 '김세정' 발탁/bhc치킨, QCS 활동 강화로 높은 성과/농심, ‘제14기 펀스터즈’ 모집/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업계단신]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 1,000만팩 판매/롯데제과, 영업용차 전량 전기차로 대체/CJ제일제당, “유엔 아동노동 근절 동참”/서울우유, '비요뜨' 광고 모델로 가수 '김세정' 발탁/bhc치킨, QCS 활동 강화로 높은 성과/농심, ‘제14기 펀스터즈’ 모집/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6.10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 1,000만팩 돌파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환자용 식품 브랜드 ‘뉴케어’의 고단백 균형 영양식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가 지난 5월 기준 누적 판매량 1,000만 팩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는 황금비율로 설계된 고단백 균형 영양식 음료다. 30대부터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근육에 대비하여 간편하게 영양과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한 팩에 15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유청, 대두, 카제인 단백질을 1:1:2의 황금비율로 배합해 단백질의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

근육 합성에 필수적인 필수아미노산 BCAA 2,000mg과 함께 섭취하면 근육 합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D, 칼슘, 아연 등 19가지 미네랄과 비타민이 균형 있게 함유되어 있다. 유당 0%로 속 편하게 마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신 DSI 멸균 설비로 열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해 맛과 영양을 유지시킨 것이 특징이다.

지난 11월 대상라이프사이언스와 한국임상영양학회가 재가노인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영양중재효과 연구에서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의 ‘노쇠 개선’ 효과가 입증되기도 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 1,000만 팩 판매 돌파 기념으로 ‘10x10x10’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4일까지 대상웰라이프몰에서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를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롯데제과, 영업용 냉동탑차·승용차 전량 전기차로 대체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영업용 냉동 탑차와 업무용 승용차를 모두 전기차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전환 대상 차량은 빙과 영업 판매차량으로 사용하고 있는 냉동 탑차 350대와 업무용 승용차 217대다. 탑차는 2025년까지, 승용차는 2022년까지 전량 전기차로 대체될 예정이다. 2025년까지 전체 전기 차량 전환에 투자되는 비용은 약 300억원이다. 이에 앞서 롯데제과는 올해만 약 64억원을 투자하여 탑차 20대와 승용차 114대를 들여올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이 같은 친환경 전기차 전환 작업이 이뤄지면 연간 약 1천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차량이 경차에서 소형 SUV 등으로 바뀌는 등 영업사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제과는 최근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전기구동 영업용 냉동 탑차 10대를 들여와 영업소 현장 배치를 앞두고 있다.

▶ CJ제일제당, “유엔 아동노동 근절 동참”… ‘인권경영 체계’ 구축 본격화

CJ제일제당이 유엔(UN)의 아동노동 근절 노력에 동참하며 ‘인권경영 체계’ 구축을 본격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CJ제일제당 이사회 내 지속가능경영 위원회의 첫 심의 안건 중 하나로, 임직원은 물론 자회사와 협력사의 인권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파악·개선함으로써 지속가능경영의 토대를 다져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CJ제일제당은 유엔이 정한 ‘2021 아동노동 철폐의 해’를 맞아 유엔 전문기구인 국제노동기구(ILO)의 ‘아동노동 근절 행동서약’에 동참했다. 글로벌 식품·바이오 기업으로서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는 ‘ESG 경영’을 추구하겠다는 취지다.

아동노동은 고위험, 장시간, 저연령 아동근무로 정의되는데, 전 세계 아동노동 착취 인구는 1억 5,000만명으로 추산된다. 유엔은 2025년 아동노동 철폐, 2030년 강제노동, 인신매매, 현대노예제 종식을 목표로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를 적극 지지하며, 해외 사업장과 공급망에서 발생 가능한 아동노동 문제를 선제적으로 파악, 관리방안 수립과 수행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CJ제일제당 인권선언문 내 아동노동 근절 규정 구체화 △이해관계자 대상 공감대 확대 △단계별 이행계획 점검 및 개선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한 경과 공개 등을 진행한다.

현재 CJ제일제당 식품과 바이오 사업의 글로벌 거점은 일본, 베트남, 중국 등 아시아 시장을 비롯해 미국, 독일, 호주, 브라질 등 50곳에 달한다.

▶ 서울우유, '비요뜨' 광고 모델로 가수 '김세정'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토핑 요구르트’의 절대강자 ‘비요뜨’의 광고 모델로 가수 겸 배우로 활동 중인 만능 엔터테이너 ‘김세정’을 선정하고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음악 활동뿐만 아니라 뮤지컬 ‘레드북’, OCN ‘경이로운 소문', JTBC ‘독립만세’, tvN ‘온앤오프’ 등을 통해 예능과 드라마, 뮤지컬까지 다방면에서 맹활약 중인 ‘김세정’의 통통 튀는 매력을 담았다. 꺾어 먹는 ‘비요뜨’의 콘셉트에 맞게 다양한 꺾기 춤을 선보이며 발랄한 댄스와 함께 귀여운 표정 연기로 제품의 특징을 재밌게 표현해냈다.

‘비요뜨’는 네모난 용기 한쪽에는 서울우유 국산 원유로 만든 부드러운 플레인 요거트가, 나머지 한쪽에는 토핑이 들어있어 용기를 한쪽으로 꺾어 두 가지를 섞어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기호에 따라 원하는 맛과 양의 토핑을 섞어 먹을 수 있어 영양 간식이나 간편 식사 대용으로 제격이다. ‘비요뜨’는 2004년 출시 이후, 지난 3월까지 총 누적판매량만 해도 5억 7천만개에 달할 정도로 '토핑 요구르트'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의 ‘비요뜨’ 신규 광고 캠페인은 TV 공중파 및 케이블, 서울우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bhc치킨, 고객중시 QCS 활동 강화로 높은 성과 보여

bhc치킨이 펼치고 있는 고객중시 QCS(Quality Clean Service) 활동이 고객만족도를 높이며 긍정적인 결과를 보이고 있다.

bhc치킨은 지난해 월평균 고객 컴플레인 수가 전년 대비 54%나 줄었으며 올해 월평균 고객 컴플레인 수는 전년 대비 70%, 2019년 대비 무려 8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그동안 품질경영과 고객중시 경영을 실천해 온 결과로 철저한 관리로 최고의 품질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상승은 물론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대비 두 자릿수 성장이라는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bhc치킨은 지난 2019년 고품질을 통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자 고객중시 QCS 활동을 강화에 나섰다. 이를 위해 QCS 부서 인력을 증원, 매장 내 깨끗한 위생 환경과 고품질 유지를 위한 개선활동에 주력해 왔다.

QCS 부서는 식재료 관리와 매장 청결도, 매뉴얼 준수 등 개인 및 매장 등에 관한 전반적인 위생 관리는 물론 원산지 표기를 비롯한 식품위생법 준수를 위한 주기적인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품질 관련 토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 농심, ‘제14기 펀스터즈’ 모집

농심이 대학생 크리에이터 그룹인 제14기 ‘농심 펀스터즈’를 모집한다.

펀스터즈는 펀(Fun)과 서포터즈(Supporters)의 합성어로 자신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다양한 마케팅 미션을 수행하는 농심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농심 펀스터즈는 농심 제품을 사랑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콘텐츠 기획을 맡을 ‘일반’ 분야와 영상, 포스터 등 콘텐츠 제작을 담당할 ‘영상/디자인’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접수는 농심 홈페이지에서 6월 21일까지 가능하며,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쳐 7월 6일 최종 인원을 선발한다. 활동기간은 오는 11월까지 약 5개월이다.

선발된 펀스터즈는 농심과 관련된 온라인 콘텐츠 제작, 프로모션 기획, 신제품 홍보 등의 활동에 나서게 된다. 미션을 자유롭게 수행할 수 있도록 활동비가 지원되며, 우수 활동자와 팀에는 특별 포상도 주어진다. 또한, 매월 신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농심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 방역 상황에 따라 정기 모임 등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