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팻다운 샷 올인원’/대상㈜ 집으로ON ‘집으로ON X NC 다이노스’ 3종/풀무원 올가홀푸드 ‘동물복지 목장 우유’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팻다운 샷 올인원’/대상㈜ 집으로ON ‘집으로ON X NC 다이노스’ 3종/풀무원 올가홀푸드 ‘동물복지 목장 우유’
  • 김민 기자
  • 승인 2021.06.10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팻다운 샷 올인원’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의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팻다운'이 20여 년간의 R&D 노하우를 담은 건강기능식품 ‘팻다운 샷 올인원’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2중 복합 제형으로 4중 기능성을 소구하는 프리미엄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다이어트 원료를 상단(정제)∙하단(액상)에 담아, 체지방 더블 컷을 기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휴대가 용이하고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상단의 정제는 개별인정형 다이어트 원료인 ‘콜레우스 포스콜리 추출물’이다. 이 원료는 인도의 4000여 년 전통 건강 요법인 ‘아유르베다’에서 유래된 식물성 성분으로 인체적용시험 결과 체지방∙체중의 감소, 제지방(체중-체지방)의 증가가 확인됐다. 하단 액상에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HCA)와, 비타민B군의 일종인 나이아신, 식이섬유 성분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담았다.

가격은 2주분 14병 섭취 기준으로 63,000원이며, 신제품 론칭을 기념해 CJ온스타일에서 ‘이소라 프로젝트’ 라이브 홈쇼핑을 단독 운영한다. 방송은 13일 10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방송 중에만 16주분 구성으로 43% 할인된 가격인 288,000원에 신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팻다운’은 CJ제일제당이 지난 2002년부터 운영해 온 국내 최초 다이어트 브랜드다.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정제, 캡슐 등으로 구성돼 있는 것과 달리 팻다운은 개인별 다이어트 니즈에 맞춰 음료형, 식이조절형 정제/캡슐, 일상생활형 스틱 제품 등으로 구성돼 있다.

최근에는 ‘팻다운’의 라인업 확대에 맞춰 전 피겨 국가대표 선수인 김연아를 모델로 기용했다. 모델 김연아의 활기찬 이미지가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팻다운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대상㈜ 집으로ON ‘집으로ON X NC 다이노스’ 간편식 3종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NC 다이노스’ 야구단과 손잡고 ‘집으로ON X NC 다이노스’ 간편식 3종을 출시해, 카카오 메이커스를 시작으로 온라인 전 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야구장에서 직접 경기를 관람하는데 제약이 많아진 것에 착안해, ‘집관(집에서 관람)’ 응원에 요긴한 야구장 별미 먹거리로 엄선했다. 기획단계부터 다양한 연령층의 팬을 확보하고 있는 인기 구단 NC 다이노스와 협업해 메뉴를 선정하고, 제품 패키지도 구단의 캐릭터와 야구 유니폼을 활용해 디자인했다.

‘집으로ON X NC 다이노스’ 간편식 3종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간식 ‘1루 매점 떡볶이’, 그리고 담백하게 구운 ‘다이노스 치즈볼’과 바삭한 식감이 돋보이는 ‘치즈닝 라이스볼 치킨’이다. 먼저, ‘1루 매점 떡볶이’는 쫄깃한 식감의 밀떡과 큼지막한 어묵이 들어있는 제품이다. 고춧가루로만 맛을 낸 깔끔한 매콤달콤소스로 만들어 매운맛이 강하지 않아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다이노스 치즈볼’은 튀기지 않고 구워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모짜렐라, 체다, 고다, 덴마크’ 4가지 치즈로 만들어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치즈닝 라이스볼 치킨’은 국내산 순살치킨에 바삭한 튀김옷을 입히고, 다시 눈꽃처럼 라이스볼을 올려 보다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 함께 들어있는 치즈시즈닝을 솔솔 뿌려먹으면 재미와 고소한 풍미가 더해진다. 치즈볼과 치킨은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제품 가격은 ‘1루 매점 떡볶이’가 4,980원(360g), ‘다이노스 치즈볼’과 ‘치즈닝 라이스볼 치킨’은 각각 8,900원(300g)과 9,000원(420g)이다. 오는 14일(월)까지는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7월부터 온라인 전 채널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동물복지 목장 우유’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소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동물복지 환경을 갖춘 목장에서 착유한 친환경 프리미엄 우유 '동물복지 목장 우유(200ml)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저출산 문제 등으로 인해 흰 우유 소비가 줄어드는 가운데 검증되고 안전한 제품을 소비하는 ‘안심소비’ 트렌드에 따라 프리미엄 우유는 2020년 3조 6천억 원 규모로 2015년 대비 약 29% 성장하며 국내 우유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동물복지 목장 우유'는 총 3개 인증(동물복지, 무항생제, HACCP)을 동시에 받은 프리미엄 우유다. 충분한 활동 공간과 목초 사료와 깨끗한 물, 초유 등이 제공되는 건강한 사육환경에 부여되는 ‘동물복지 인증’, 항생제와 호르몬제를 투약하지 않은 '무항생제인증’, 목장부터 생산공정, 유통단계까지 전 과정 위생안전의 ‘HACCP 인증' 총 3단계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2021년 5월 기준 동물복지 인증을 취득한 낙농 농가는 22 곳으로, 전국 농가의 1% 미만에 불과하다.

제품은 충남 천안에 위치한 신대진 목장에서 착유된 우유를 사용했다. 젖소 한 마리 당 16.5㎡ 이상의 활동 공간 보장, 사료의 60% 이상 목초 급여, 먹는 물 관리, 초유 급여 등 건강한 환경을 보장한다. 또한, 동물복지 5대 가치인 △스트레스로부터의 자유 △정상적 행동을 할 자유 △고통과 질병으로부터의 자유 △불편함으로부터의 자유 △배고픔으로부터의 자유를 준수하고 있다.

'동물복지 목장 우유'는 고온단시간살균(HTST) 공법을 적용해 더욱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젖소의 건강지표와 우유 위생관리 지표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체세포 수 1등급, 세균 수 1A등급으로 유지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용량은 200ml로 선보여 개봉 후 신선한 상태로 한 번에 마실 수 있도록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