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플로깅 활동 실시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플로깅 활동 실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5.27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이슈 관심도 제고 및 개인행동 독려하고자 기획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친환경 러닝 캠페인을 펼쳤다.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는 지난 26일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플로깅’을 진행했다.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 ‘Plocka upp(이삭을 줍다)’과 영어 ‘Jogging(달리기)’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다는 의미다. 2016년 스웨덴에서 시작해 북유럽을 중심으로 확산된 것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 국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 활동은 환경 이슈에 관한 관심도를 높이는 한편, 환경보호를 위해 개인의 실천 역시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봉투와 집게를 들고 여의도 한강공원 광장을 따라 달리다가 담배꽁초, 플라스틱 등 쓰레기를 발견하면 수거하면서 환경보호에 앞장섰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약 반년 동안 함께 한 해바라기 봉사단원들과 운동을 하면서 환경을 지키는 의미 있는 봉사를 진행해 보람을 느꼈다”며 “일상 속에서 꾸준히 할 수 있는 활동이기에 동네 주변 등에서도 플로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체력 증진에 효과적인 운동량을 확보하면서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는 만큼, 플로깅 실천 사례가 점차 증가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과 함께 환경친화적 움직임은 물론, 사회적 공감대가 필요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