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제과, 구독서비스 ‘월간 아이스’ 론칭/삼양그룹, 제30회 수당상 시상식 개최/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 선물세트’ 카카오톡 입점/농심, 백혈병 환아에게 어린이날 선물세트 전달/정식품, ‘라잇미닛’ 한정판 굿즈 이벤트
[업계단신] 롯데제과, 구독서비스 ‘월간 아이스’ 론칭/삼양그룹, 제30회 수당상 시상식 개최/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 선물세트’ 카카오톡 입점/농심, 백혈병 환아에게 어린이날 선물세트 전달/정식품, ‘라잇미닛’ 한정판 굿즈 이벤트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5.04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 론칭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에 이어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를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제과업계 최초로 ‘월간 과자’ 구독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구독경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비대면 콘텐츠에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작년 첫 번째로 선보인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는 서비스 신청 3시간만에 마감되는 등 소비자의 인기를 얻어 핵심 콘텐츠로 성장하였다. 또 최근 롯데중앙연구소와 손을 잡고 선보인 ‘냠냠연구소’는 단순한 제품 구매에서 벗어나 체험을 바탕으로 한 온라인 클래스 참여 콘텐츠를 선보이며 비대면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롯데제과는 구독 서비스에 다양하고 지속적인 변화를 위해 빙과 제품으로 영역을 확대,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

‘월간 아이스’는 한 달에 한 번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매월 다른 테마를 적용, 그에 맞는 제품들과 신제품을 엄선해 제품 구성을 달리한다. 이 구독 서비스는 이용자의 호기심을 위해 구성 내용은 제품을 받을 때까지 비공개로 진행된다.

‘월간 아이스’는 이달 12일까지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 몰 ‘롯데스위트몰’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료는 월 14,900원으로 매 월 자동결제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 정원은 선착순으로 200명이며 제품은 매월 중순에 배송된다. ‘월간 아이스’ 론칭 기념으로 이번에 서비스를 신청한 100명에게는 고급 보냉백 1개를 증정한다.

롯데제과는 ‘월간 과자’ 등 과자 구독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으로 ‘월간 아이스’ 2차 모집은 6월 중 시행될 예정이다.

▶ 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 선물세트’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오리온은 ‘초코파이하우스 선물세트’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했다고 4일 밝혔다.

초코파이하우스 선물세트는 디저트 초코파이 오리지널, 레드벨벳, 카라멜솔트, 카카오 등 시그니처 플레이버와 최근 2030세대에게 조명 받고 있는 당근케이크, 티라미수, 제주 한라봉을 한 상자에 담은 제품이다.

패키지는 프리미엄 초코파이를 강조하기 위해 은은한 빨간 무광 색상을 적용했고, 초코파이 이미지를 세련되게 그려 넣었다. 제품도 개별 포장해 취식과 보관을 용이하게 했다.

디저트를 즐기는 2030세대부터 초코파이의 향수를 간직하고 있는 중장년층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간편하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제격이다.

한편, 초코파이하우스 디저트 초코파이는 초코파이를 재해석해 프리미엄 냉장 유통 디저트로 탄생시킨 제품이다. 지난해에는 디저트 초코파이의 대중화를 위해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판매처를 확대했다. 현재 전국의 편의점을 비롯해 도곡본점, 압구정점 등 초코파이 하우스 매장과 이커머스 채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리온 직영몰’, ‘쿠팡’, ‘마켓컬리’, ‘헬로네이처’ 등에서 판매 중이다.

▶ 삼양그룹 수당재단, 제30회 수당상 시상식 개최

삼양그룹 수당재단(이사장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이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30회 수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수당상은 김장주(66)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 명예교수, 성영은(57)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 교수 2인으로 모두 응용과학 부문에서 선정돼 이날 시상식에서 각각 상금 2억원과 상패를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김윤 수당재단 이사장의 인사말씀으로 시작됐다. 이어 진정일 수당상 운영위원장의 경과 보고와 수상자 소개 영상을 상영한 후 시상과 소감 발표,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수상자를 중심으로 최소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다.

한편, 수당상은 삼양그룹 창업주인 수당 김연수 선생의 인재육성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매년 우리나라 학문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1973년 경방육영회가 수당과학상으로 시작해 14회까지 운영하다가 일시 중단됐으나 2006년 수당재단에서 계승하며 ‘수당상’으로 이름을 바꾸고 자연과학, 인문사회 양대 부문으로 확대했다. 2008년부터는 응용과학 부문을 추가해 총 3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1명씩 선정해 상금 각 1억원과 상패를 수여해왔다. 올해부터는 운영 방식을 일부 변경해 3개 부문에서 추천서를 접수 받은 후 부문에 상관없이 탁월한 업적을 이룬 연구자 2인을 선정했다. 또 연구 활성화와 연구 의욕 고취를 위해 수상자 상금을 기존 1억원에서 2억원으로 늘렸다. 삼양그룹은 수당상이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시상을 후원하고 있다.

▶ 농심, 백혈병 환아에게 어린이날 선물세트 전달

농심이 어린이날을 맞아 백혈병소아암 환아와 지역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달했다.

우선, 농심은 백혈병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라면과 스낵, 음료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600개를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 농심이 전한 선물세트는 투병 중인 전국의 환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농심은 지역사회 어린이를 위해 스낵집 만들기 선물세트 320개를 서울 동작구 소재 17개 아동센터에 전했다. 스낵집 만들기 선물세트는 동화속에 나오는 스낵집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다. 집 모형에 풀 대신 설탕 반죽을 사용해 스낵을 붙여 꾸밀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직접 초대하고 행사를 열지 못해 아쉽지만, 농심이 전하는 선물과 함께 어린이들이 조금이나마 행복을 느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정식품, ‘라잇미닛’ 출시 기념 한정판 굿즈 이벤트 진행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 및 식물성 건강음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이순구)은 식물성 건강음료 ‘라잇미닛’ 2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한정판 굿즈와 제품 샘플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온·오프라인에서 라잇미닛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 SNS에 구매 인증샷을 올리거나 온라인몰에 상품후기를 작성한 후 정식품 홈페이지 내 라잇미닛 이벤트 페이지에 캡처한 이미지나 URL을 올리면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홈카페나 브런치에 활용하기 좋은 한정판 ‘리얼 우드 트레이’와 라잇미닛 2종을 담은 샘플팩(6개입)을 증정한다.

정식품은 같은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잇미닛 공식 인스타그램 굿즈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기대평을 남기고 지인을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우드 트레이와 샘플팩 세트를 제공한다.

이벤트에 당첨된 소비자가 5월 27일부터 6월 9일까지 개인 SNS에 리얼 우드 트레이를 사용하고 있는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라잇미닛트레이, #라잇미닛홈카페)와 함께 올리면 총 30명에게 일리 커피머신, 딥티크 캔들, 라잇미닛 1박스 등 푸짐한 경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정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