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햇반컵반 BIG’/매일유업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오뚜기 ‘순한죽’ 3종/BBQ X 킴스클럽 HMR 신제품 2종/국순당 ‘장 끌로드 부아세’ 와인 18종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햇반컵반 BIG’/매일유업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오뚜기 ‘순한죽’ 3종/BBQ X 킴스클럽 HMR 신제품 2종/국순당 ‘장 끌로드 부아세’ 와인 18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1.04.22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햇반컵반 BIG’

CJ제일제당은 기존 햇반컵반에서 용량을 30% 늘린 ‘햇반컵반 BIG’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햇반컵반 BIG’은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스팸김치덮밥 등 3종으로, 밥, 토핑, 소스 양을 모두 늘렸다.

이 제품은 온라인상의 빅데이터와 소비자 VOC(Voice of customer) 분석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CJ제일제당 Trend&Insight담당에서 진행한 ‘햇반컵반 빅데이터 통합 분석’ 결과, MZ세대 소비자들은 대용량과 덮밥류 메뉴에 대한 니즈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햇반컵반으로 편의점에서 식사하는 경우가 많은데, 양이 더 많은 제품도 있으면 좋겠다”, “밥뿐 아니라 토핑 양도 늘려달라”, “스팸이 더욱 넉넉하게 들어있는 덮밥 제품이 나오면 좋겠다” 등 다양한 소비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CJ제일제당이 MZ세대의 의견에 적극 귀를 기울이는 이유는 햇반컵반 침투율(일년에 한 번이라도 구입한 가구 비중)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Z세대인 중고등자녀층가구의 컵밥시장 침투율은 지난해 말 기준 34.2%로 가장 높다. 또한 최근 3년 동안 편의점 매출도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덮밥류 메뉴는 최근 3년 동안 컵밥 시장 내 연평균 10% 성장세를 보이는 점도 반영됐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햇반컵반'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캠페인도 진행한다. 캠페인 슬로건을 ‘먹으면 반햇! 햇반컵반햇’으로 정하고, MZ세대에게 호감도 높은 배우 나문희를 모델로 기용해 추리게임인 ‘명탐정 컵반즈’를 선보였다.

‘명탐정 컵반즈’는 ‘햇반컵반’을 주제로 두 가지의 추리 미션을 풀어가는 유튜브 콘텐츠다. MZ세대의 디지털 콘텐츠 트렌드인 추리게임과 가상 세계관 몰입을 반영해 '햇반컵반'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미션은 21일부터 CJ제일제당 유튜브 채널에서 두 차례 공개되며, 명탐정 역할을 맡은 문희와 함께 사라진 '햇반컵반' 연구원을 찾는 추리부터 시작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컵반 BIG’은 밥, 토핑, 소스까지 늘려 MZ세대의 기대를 100% 충족시키는 원밀 솔루션(One-meal Solution) 제품”이라면서, “앞으로도 소비자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눈높이에 맞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성인영양식 전문브랜드 셀렉스가 잘게 쪼개 소화가 편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코어프로틴 프로’를 출시했다.

새로운 BI가 적용된 첫 제품인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매일유업의 오랜 영유아식 연구기술이 접목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함유해 위에서 부드럽게 잘 녹고 편안하게 소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에 사용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은 매일유업이 덴마크 1위 유제품 업체인 알라푸드(Arla Foods)로부터 국내 독점 공급받는 원료다. 매일유업은 알레르기, 배앓이 등으로 단백질 섭취가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단백질을 잘게 쪼갠 원료를 10년 넘게 사용해 왔다.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뿐 아니라 소화속도가 다른 유청 단백질, 분리대두 단백질을 함께 조합해 지속적으로 체내에 단백질이 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양질의 단백질을 고르게 설계해, 단백질의 품질과 영양가를 평가하는 '아미노산 스코어'가 120점 이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대비 141% 이상 충족한다. ‘아미노산 스코어’는 단백질의 영양가를 그 식품에 함유된 아미노산의 질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아미노산 스코어가 85점 이상이 돼야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해준다. 또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고르게 갖춘 완전 단백질 제품이다.

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유당은 우유의 20분의 1로 줄여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한 사람도 속 편하게 마실 수 있다.

또한 ‘코어프로틴 프로’는 매일유업이 한국인에 맞게 독자개발한 ‘단백질, 류신, 비타민D’ 영양설계를 따른 제품이다. 매일유업이 국내 최초로 진행한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반영해 단백질 20g, 류신 3,000mg, 비타민D 20㎍가 포함된 최적의 근육건강 비율로 제품을 구성했다. 여기에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을 비롯해 활력을 위한 비타민B군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까지 더했다.

까다롭게 관리하는 유아식 생산과 동일한 생산품질관리시스템을 적용했고 WET블렌딩 공정으로 가공해 분말 한 알 한 알의 영양이 균일하고 물에 잘 녹는다. 하루에 한 번씩 200ml 물에 '코어프로틴 프로' 분말을 3스푼 넣은 후 가볍게 섞어 마시면 된다.

‘코어프로틴 프로’ 가격은 1캔(304g)에 35,000원이다. 셀렉스몰(www.selexmall.com), TV홈쇼핑, 주요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하며, 셀렉스 전용 고객센터(080-860-1539)를 통해서도 주문 가능하다.

■ 오뚜기 ‘순한죽’ 3종

㈜오뚜기(대표 황성만)가 나트륨 함량을 줄여 더욱 순해진 ‘순한죽’ 3종을 출시했다.

‘순한죽’은 상온죽 기존 제품 대비 100g당 나트륨 함량이 50% 낮은 제품으로, 유아, 고령자, 환자, 다이어터 등 순한 제품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냉장고 속 식료품을 모티브로 한 인기 캐릭터 ‘코코몽’을 패키지에 담아 어린이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했다.

‘순한죽 뿌리채소죽’은 연근, 감자, 우엉, 무, 당근 등 5가지 건강한 뿌리채소가 가득 들어있으며, 8mm이내 고형물로 씹는 부담감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순한죽 사골쇠고기죽’은 부드럽고 진한 사골국물에 호박, 표고버섯, 쇠고기를 더해 더욱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순한죽 밤단호박죽’은 달콤한 밤과 단호박이 만나 더욱 부드러운 맛으로 한 끼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순한죽은 안심따개가 적용돼 더욱 안전하며, 뚜껑을 열고 전자레인지에 1분만 조리하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판매되는 한정판 ‘순한죽 스페셜패키지’는 순한죽 3종과 스페셜굿즈 ‘코코몽&순한죽 마스크 스트랩’이 포함된 기획박스로 오뚜기몰, G마켓, 옥션, 네이버, 카카오선물하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 BBQ X 킴스클럽 HMR 신제품 2종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킴스클럽 자체 브랜드(PB상품)인 오프라이스(O’price)와 손잡고 HMR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BBQ는 기존에 홈쇼핑을 통해 ‘통살 닭다리구이’ 등 BBQ 자체 HMR 제품의 완판행렬을 이어오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해온 바 있다. 이번에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의 자체 브랜드(PB상품) ‘오프라이스(O’price)’와 협업해 HMR 신제품을 선보이며, 오프라인 유통채널 확장에 나섰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오프라이스(O’price) 제품 2종은 겉바속촉 ‘프라이드치킨’과 뜯어먹는 재미가 있는 ‘통다리그릴바베큐’다. 먼저, ‘프라이드치킨’은 바삭한 껍질에 촉촉하고 쫄깃한 닭다리 살의 조합이 특징이다. 풍미 가득한 샐러리, 바질과 구운 양파, 고소한 땅콩으로 감칠맛을 내며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집에서 신선한 바삭바삭함을 즐기기 적합하다.

‘통다리그릴바베큐’는 쫄깃한 닭다리에 저크소스와 넛맥, 계피 외 10여종의 향신료가 들어간 특제 시즈닝을 듬뿍 넣었다. 한입 가득 베어물면 육즙이 가득해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남녀노소 환상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두 신제품은 모두 7,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가정간편식 시장이 더욱 확대되는 가운데, BBQ는 1-2인 가구를 위해 편리함은 물론 26년간 축적한 치킨 노하우와 고유의 맛을 적용해 차별화된 HMR제품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HMR 시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아온 BBQ만의 노하우가 담겨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BBQ측은 “HMR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킴스클럽으로 유통채널을 확장하면서 시장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전국 38개점 킴스클럽 및 온라인 이랜드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국순당 ‘장 끌로드 부아세’ 와인 18종

국순당이 프랑스 최대 와인 양조 가문 부아세 패밀리와 협업해, 부아세 가문의 대표 부르고뉴 와인 브랜드인 ‘장 끌로드 부아세’ 와인 18종을 국내 최초 독점 론칭하고 소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장 끌로드 부아세 브랜드는 1961년 18세의 장 끌로드 부아세가 프랑스 부르고뉴의 쥐브리 샹베르땡 포도밭을 구매해 와인을 생산하며 시작됐다. 현재는 부르고뉴의 우수한 포도밭들을 구매하거나 포도밭 소유주들과 장기 계약을 통해 뛰어난 품질의 와인을 만들어 내고 있다. 부아세 가문은 부르고뉴를 시작으로 미국 캘리포니아까지 펼쳐진 세계적인 와인 가문이다.

장 끌로드 부아세는 부아세 가문이 소유한 부르고뉴 와이너리 중 모체가 되는 중심 브랜드로 전 세계 유명 호텔과 미슐랭 레스토랑에 전문적으로 공급을 하고 있으며, 생산량이 매우 한정적이기에 제한적으로 수출되는 브랜드이다.

장 끌로드 부아세는 2002년부터 부르고뉴 와인계의 유명 와인 메이커인 그레고리 파트리아가 포도밭 관리와 양조의 전반적인 과정을 전담하고 있다. 그는 포도밭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포도밭 관리를 통해 와인의 품질을 최상으로 끌어내는 부르고뉴 와인의 장인으로 불린다. 이를 통해 더 높은 품질의 와인으로 한 단계 더욱 성장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국순당은 국내 소개되지 않은 세계 여러 나라의 저명한 와인 가문들과 협약해 다양한 와인과 그들의 양조기술을 국내에 꾸준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국내에 진출 계획이 없던 장 끌로드 부아세 브랜드를 독점 론칭했다. 전 세계적으로 프리미엄 채널에서 유통되는 장 끌로드 부아세의 명성을 위해 국내 정상급 호텔과 백화점 그리고 고급 레스토랑에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