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디저트 초코파이 당근케이크’/맥도날드 ‘The BTS 세트’/맘스터치 ‘싸이매니아치킨’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디저트 초코파이 당근케이크’/맥도날드 ‘The BTS 세트’/맘스터치 ‘싸이매니아치킨’
  • 김민 기자
  • 승인 2021.04.20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리온 ‘디저트 초코파이 당근케이크’

오리온은 초코파이하우스의 ‘디저트 초코파이 당근케이크’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디저트 초코파이 당근케이크는 비스킷 반죽 안에 당근 원물과 시나몬 파우더를 넣은 제품이다. 사르르 녹아내리는 스노우 마시멜로 안에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까망베르 치즈를 더하고, 당근 모양 초콜릿 토핑을 올려 완성했다. 한입 베어 물면 코끝을 스치는 은은한 시나몬 향에 녹아내리듯 입안에 퍼지는 치즈 크림, 당근의 절묘한 밸런스가 기분 좋은 달콤함을 선사한다.

오리온은 당근케이크 본연의 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베이커리, 카페 등에서 실제 판매하고 있는 디저트들을 연구해 제품을 개발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디저트 초코파이 당근케이크는 당근과 치즈, 시나몬의 절묘한 조화가 매력적인 제품”이라며 “디저트 초코파이 티라미수 맛에 이어 홈디저트족을 위한 제품으로 조명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초코파이하우스는 초코파이를 재해석해 프리미엄 냉장 유통 디저트로 탄생시킨 브랜드다. 지난해 디저트 초코파이의 대중화를 위해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판매처를 확대했으며, 현재 전국의 편의점을 비롯해 도곡본점, 압구정점, 수원역점 등 초코파이 하우스 매장과 이커머스 채널 ‘쿠팡’, ‘마켓컬리’, ‘헬로네이처’ 등에서 판매 중이다.

■ 맥도날드 ‘The BTS 세트’

맥도날드의 골든 아치가 한층 더 빛나게 됐다. 글로벌 슈퍼스타인 방탄소년단과 새롭게 손을 잡았기 때문이다.

세상에 하나 뿐인 이번 특별 메뉴의 ‘투어’는 한국에서 ‘The BTS 세트’ 출시와 함께 5월 27일부터 시작된다.

맥도날드가 선보이는 ‘The BTS 세트’는 방탄소년단이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됐으며,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50개에 가까운 국가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은 5월 27일 ‘The BTS 세트’를 출시한다. ‘The BTS 세트’는 맥너겟 10조각, 후렌치 후라이(M), 음료(M)와 함께, 한국맥도날드에서 개발한 스위트 칠리 및 케이준 소스로 구성된다.

향후 몇 달간, ‘The BTS 세트’는 전 세계 50개에 가까운 국가에서 판매된다. 이는 맥도날드가 미국에서 작년 셀레브리티(Celebrity) 시그니처 메뉴 프로그램을 런칭한 후 최초다. 전체 참여 시장 목록과 메뉴 판매 시작일은 맥도날드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다음달부터 한국 고객들께 ‘The BTS 세트’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설레기 그지 없다”라고 밝혔다.

‘The BTS 세트’는 5월 27일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 및 드라이브 스루, 또는 맥딜리버리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 맘스터치 ‘싸이매니아치킨’

맘스터치앤컴퍼니의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의 패티를 바삭한 치킨으로 즐기는 시즌 한정 메뉴 ‘싸이매니아치킨’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싸이매니아치킨’은 ‘혜자버거’, ‘입찢버거’로 불리는 싸이버거 패티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스핀오프(spin off) 치킨 메뉴다.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허벅지와 통다릿살을 100% 담아 ‘싸이(Thigh, 허벅지)’라는 이름을 그대로 가져왔다.

싸이버거 패티를 더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싸이매니아치킨’은 순살후라이드 두 조각과 단짠의 정석인 간장마늘소스를 버무린 순살간장마늘 두 조각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맘스터치의 베스트 사이드 메뉴인 케이준 스타일의 바삭한 양념감자, 국내산 벌꿀을 함유한 매콤 달콤한 맘스양념을 함께 구성해 맛과 양 모두 풍성함을 더했다. 가벼운 나들이나, 캠핑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다.

이번 ‘싸이매니아치킨’ 출시 기념으로 구매 대상 고객 모두에게 펩시 500㎖를 함께 제공하는 이벤트도 5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참여 매장 등 상세한 내용은 맘스터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맘스터치는 이번 신 메뉴 출시를 기념해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하는 ‘착한 소비 캠페인’을 진행한다. 고객이 ‘싸이매니아치킨’ 1개를 구매할 때마다 1천원씩 적립되는 형태의 기금을 포함해 총 5억원 상당의 현금과 현물을 후원한다. 이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복지 사각지대에서 고통받는 결식아동 및 청년,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 및 단체 등을 지원하는 데 쓰일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싸이매니아치킨은 출시 이래 3억 개가 넘게 팔린 ‘싸이버거’ 패티의 검증된 맛과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아냈다”며, “싸이매니아치킨을 통해 맘스터치 만의 차별화된 치킨 메뉴 경쟁력을 느끼고, 소외계층에 기부도 하는 가치 소비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