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대상 폐페트병 활용 친환경 유니폼 도입/매일유업, 공식쇼핑몰 ‘셀렉스몰’ 오픈/미국 WSJ, “라면왕 신춘호, 글로벌 브랜드 만들다”/맘스터치, ‘코로나19 취약계층 지원 기부’ /동원몰, ‘동원 브랜드위크’ 진행
[업계단신] 대상 폐페트병 활용 친환경 유니폼 도입/매일유업, 공식쇼핑몰 ‘셀렉스몰’ 오픈/미국 WSJ, “라면왕 신춘호, 글로벌 브랜드 만들다”/맘스터치, ‘코로나19 취약계층 지원 기부’ /동원몰, ‘동원 브랜드위크’ 진행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4.19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폐페트병 활용 친환경 유니폼 도입

대상㈜이 식품업계 최초로 폐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 2,100벌을 제작해 현장에 배포한다고 19일 밝혔다.

업사이클링 친환경 유니폼은 버려진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폴리에스터(Recycled Polyester)’ 국산 원사로 제작한 친환경 의류다. 폐플라스틱 소각이나 매립량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대상㈜이 제작한 유니폼 2,100벌에는 500ml 투명 폐페트병 14,700개가 재활용됐다. 유니폼 1벌당 500ml 투명 폐페트병 7개가 사용된다. 폐페트병 처분시 1개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60g인 점을 감안하면, 대상㈜은 이번 친환경 유니폼 도입으로 882kg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를 거뒀다.

이번 유니폼은 기존 폴리에스터 원단의 신축성과 착용감을 그대로 구현해 착용 편의성을 높였고, 국산 원사를 사용해 안정성을 더했다.

대상㈜은 할인점과 식자재 매장 직원들에게 해당 유니폼을 순차적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전국 전 매장에 배포를 완료할 계획이다. 향후 동계 유니폼 제작 등 계절과 용도에 맞는 다양한 친환경 유니폼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 매일유업, 셀렉스 공식 쇼핑몰 ‘셀렉스몰’ 연다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고객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를 위해 전용 쇼핑몰 ‘셀렉스몰’을 론칭하고 그랜드 오픈 기념 이벤트를 벌인다.

셀렉스는 매일유업의 50년 영양설계 노하우 및 ’매일 헬스 뉴트리션(Maeil Health Nutrition)’의 전문 연구를 바탕으로 만든 건강관리 브랜드다.

매일유업은 과학에 근거한 고객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를 위해 관련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시니어 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운동 전후 단백질 섭취를 위한 셀렉스 스포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셀렉스 슬림25, 이너뷰티 관리를 위한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등 다양한 고객 니즈를 고려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셀렉스몰에서는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해 설계된 다양한 제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셀렉스몰 회원에게는 회원 한정 할인가는 물론, 구매 금액 2%의 포인트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꾸준히 먹어야 하는 건강 관리 제품의 특징을 반영해, 정기배송 서비스도 론칭했다. 정기배송 신청 시에는 회원가 대비 5% 더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셀렉스몰에서는 5월 4일까지 그랜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3천점을 비롯, 첫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24시간 한정 웰컴 쿠폰과 반값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첫 구매 고객이라면 셀렉스 대표 제품 ‘셀렉스 코어프로틴 플러스 스틱’을 50% 할인된 9천 원에 구매할 수 있다. 셀렉스몰 모바일 앱을 최초로 다운로드 한 고객에게는 추가 포인트 1천점을 제공한다. 셀렉스몰 앱은 구글 스마트스토어 또는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박세리 싸인 골프 드라이버를, 정기배송을 신청하는 선착순 100명에게는 홈트레이닝 필수품인 요가매트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9,900원부터 시작하는 99특가전을 진행, 셀렉스 베스트 제품을 최대 6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20일까지 일포쌍피 이너뷰티 제품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체험팩을 990원에 한정 판매한다.

▶ 미국 WSJ, “라면왕 신춘호, 글로벌 브랜드 만들다”

미국 유력 경제신문 월스트리트저널(The Wall Street Journal)이 故 신춘호 농심 회장의 별세와 관련해 신라면을 글로벌 브랜드로 키운 업적을 높이 평가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지난 17일자 신문에 ‘한국의 라면왕, 글로벌 브랜드 만들다(Korea`s ‘Ramen King’ Built a Global Brand)’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며, 신 회장이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매운맛을 고집하며 세계 무대로 나갔기 때문에 농심이 100여개 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의 확산과 함께 간편식을 찾는 트렌드가 세계적으로 번지며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또한, 영화 기생충의 오스카상 수상과 함께 영화에 등장한 짜파구리가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됐고, 이에 농심이 컵라면 버전의 짜파구리를 실제 제품으로 선보이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농심 관계자는 “월스트리트저널이 故 신춘호 회장님의 소식을 다룬 것은 농심이 글로벌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는 의미”라며 “라면으로 세계 1등을 해보자는 회장님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해외사업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 맘스터치-기아대책, ‘코로나 19 취약계층 지원 기부’ 협약식

맘스터치가 총 5억원의 비용을 들여 코로나 19 장기화로 고통받는 취약계층과 고생하는 의료진들을 돕기 위해 나선다. 맘스터치는 국내 최초의 국제구호개발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협업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착한 소비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를 운영하고 있는 맘스터치앤컴퍼니는 지난 16일, 서울 강서에 위치한 기아대책 1층 로비에서 ‘코로나 19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 및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 등이 참석해 코로나19로 사회 곳곳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돕자는 데 뜻을 모았다.

맘스터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착한소비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객이 맘스터치 신제품 1개를 구매할 때마다 1천원씩 적립하는 형태로 마련된 기금을 포함해 총 5억원 상당의 현금과 현물을 후원할 예정이다. 이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복지 사각지대에서 고통받는 결식아동 및 청년,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 및 단체 등을 지원하는데 쓰인다.

특히 맘스터치는 인기 먹방 유튜버 쯔양과 방송인 박명수 등과 함께, 코로나 19 장기화로 고통받는 취약계층과 전국 곳곳에서 고생하는 의료진들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기 위한 CSR캠페인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다양한 부캐(부 캐릭터)로서 활약하며 자신의 유튜브 채널 할명수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개그맨 박명수와 자신의 본업인 먹방∙쿡방 채널로도 유명하지만 기부와 봉사로 나눔을 실천하는 것으로도 유명한 유튜버 쯔양이 어떠한 케미를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오는 4~5월 중 박명수와 쯔양이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할명수, 쯔양)과 방송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동원몰, ‘동원참치·리챔’ 등 최대 60% 할인 ‘동원 브랜드위크’ 진행

동원디어푸드(대표 강용수)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dongwonmall.com)’이 동원F&B의 인기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동원 브랜드위크’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동원 브랜드위크’는 동원참치와 리챔을 비롯해 고급 자연재료를 담은 프리미엄 한식 가정간편식(HMR) ‘양반 수라 파우치죽’과 ‘양반 수라 국탕찌개’,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 등 다양한 상온, 냉동·냉장식품들로 구성됐다.

동원몰은 기획전 상품과 동원몰에 입점한 코스트코, 이케아 등 대형마트의 1만여 가지 식품, 생활용품들을 함께 묶어서 배송하는 ‘밴드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밴드배송은 브랜드에 상관없이 필요한 상품만 소량 구매하더라도 합배송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배송비를 절감할 수 있다.

동원몰은 동원F&B 상품 외에도 매주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선정해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일주일 동안 특가로 선보이는 ‘브랜드위크’ 행사를 운영한다. 식품, 식자재를 포함해 생활용품,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