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두부면KIT’ 2종/네스프레소 ‘마스터 오리진’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두부면KIT’ 2종/네스프레소 ‘마스터 오리진’
  • 김민 기자
  • 승인 2021.04.13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두부면KIT’ 2종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고단백 두부로 만든 새로운 개념의 면인 ‘두부면’에 특제 식물성 소스를 얹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두부면KIT(키트)’ 2종(매콤라구파스타, 직화짜장)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두부면KIT’는 풀무원이 지난해 5월 선보인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에 소스를 추가 구성해 간편한 요리로 완성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1인분 기준 직화짜장이 단백질 27g(1일 영양성분 기준치 비율 49%), 매콤라구파스타가 단백질 24g(1일 영양성분 기준치 비율 44%)에 달하는 고단백 식품이다. 반면 탄수화물은 직화짜장 24g(1일 영양성분 기준치 비율 7%), 매콤라구파스타 20g(1일 영양성분 기준치 비율 6%)으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다. 콜레스테롤은 2종 모두 0g이다.

두부면KIT는 식물성 소스를 사용한 식물성 단백질 식품이다. 세부 원료까지 100% 식물성 재료를 사용해 건강과 환경을 위해 채식하는 이들까지도 모두가 즐길 수 있다. 소스에는 고기 대신 씹는 맛을 살리는 고단백 ‘두부크럼블’이 12%나 들어갔다. 두부크럼블은 고단백 두부를 오븐에 구워 만든 재료로 고기와 비슷한 식감을 내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두부면 매콤라구파스타’는 토마토, 마늘, 양파 등 신선한 채소를 큼직하게 넣고 매콤하게 볶은 소스, ‘두부면 직화짜장’은 숙성춘장과 양배추, 양파, 감자 등을 넣고 140℃ 직화로 볶아낸 소스가 동봉됐다.

제품은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두부면의 물기를 제거한 후 그릇에 담고 소스를 부은 뒤 랩으로 덮고 2분간만 조리하면 완성된다. 조금 더 맛있게 즐기려면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두부면과 손질한 채소를 1분간 볶은 뒤 소스를 부어 1분간만 더 볶아내면 된다.

두부면은 반진공 포장을 새롭게 적용했다. 두부면의 품질 유지 목적으로 넣었던 충진수가 제품 무게를 늘리고 많은 양을 보관할 때도 불편하다는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인 것이다. 풀무원은 소비자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1년 가까이 기존 두부면에서 충진수를 제거해도 식감이 유지되고, 조리 시에도 제품이 엉겨 붙지 않도록 반진공 포장을 연구해 신제품에 적용했다. 겉면은 비닐 대신 지함(종이상자)으로 포장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했다.

풀무원식품 PPM(Plant Protein Meal) 사업부 김소리 PM(Product Manager)은 “두부면KIT는 풍부한 단백질로 채운 두부면에 특제 식물성 소스로 구성돼 건강과 맛, 간편함을 동시에 잡은 식물성 단백질 제품”이라며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HMR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으며 영양과 품질이 우수한 프리미엄 HMR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다양한 식물성 지향 HMR 제품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네스프레소 ‘마스터 오리진’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정성 어린 손길로 완성한 커피 ‘마스터 오리진(Master Origins)’을 리미티드 에디션 ‘에이지드 수마트라(Aged Sumatra)’와 함께 선보인다. ‘마스터 오리진’은 특별한 커피 가공법과 장인 정신이 깃든 커피로, 그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커피 경험을 위해 장인이 한 알 한 알 정성 어린 손길을 더해 완성한 커피다.

커피 체리의 과육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건조하는 블랙 허니 가공법을 통해 단맛을 내는 ‘니카라과(Nicaragua)’, 인도 지방의 계절풍을 이용한 몬순 가공법으로 완성한 ‘인디아(India)’, 껍질을 일찍 벗기는 습식 탈곡 가공법을 통해 우디향과 깊은 맛을 더한 ‘인도네시아(Indonesia)’, 늦수확 가공으로 생동감 있는 산미의 ‘콜롬비아(Colombia)’, 뜨거운 태양 아래 몇 주간 건식 가공해 따뜻한 아로마가 매력적인 ‘에티오피아(Ethiopia)’를 포함한 5종류의 커피는 오리지널 머신으로 즐길 수 있다.

버츄오 머신으로 경험할 수 있는 커피로는 코스타리카 중앙 고원 지대에서 재배된 커피 생두를 엄선해 미네랄이 풍부한 열대 우림의 천연 온천수에 담가 가공한 ‘버츄오 코스타리카(Costa Rica)’, 뜨거운 태양 아래 커피 체리를 건식 가공한 ‘버츄오 에티오피아(Ethiopia)’, 이중 습식 가공으로 생두 본연의 강렬한 맛을 살린 ‘버츄오 멕시코(Mexico)’와 아과다스 습식 가공으로 아라비카의 품질을 높인 버츄오 ‘콜롬비아(Colombia)’가 있다. 여기에 리미티드 에디션 ‘에이지드 수마트라’ 오리지널과 버츄오 각 1종이 더해져 더욱 다양해진 총 11가지의 마스터 오리진 커피를 만나볼 수 있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마스터 오리진 빈티지 셀렉션 ‘에이지드 수마트라’는 3년간 커피 자루에 든 원두를 일일이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 장인의 정성과 노력으로 완성한 커피다. 수마트라 아체 지역의 커피 장인들은 선별된 2016년산 빈티지 수마트라 원두를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습식 탈곡(Wet Hulled) 방식으로 가공 후, 3개월마다 커피의 에이징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생두가 담긴 모든 자루를 세심하게 열고 닫는 과정을 3년 동안 반복한다. 오랜 시간 정성을 들여 완성한 ‘에이지드 수마트라’는 부드러운 스파이시향을 가진 희소성 있는 커피로 오리지널과 버츄오 모두 에스프레소(40ml)로 즐길 수 있다.

한편, 리미티드 에디션 ‘에이지드 수마트라’를 포함한 네스프레소 ‘마스터 오리진’ 커피는 전국 22개의 부티크(정식 부티크 18개 및 팝업/나노 부티크 4개),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www.nespresso.com/kr), 모바일 앱, 네스프레소 클럽(080-734-1111)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