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제과, 과자놀이 온라인 클래스 ‘냠냠연구소’ 1차 모집/풀무원건강생활, ‘개인 맞춤형 건기식 추천 서비스’/창립 43주년 푸르밀 “고객 소통 다각화”/투썸플레이스, '투썸스튜디오'로 MZ세대 소통 강화/풀무원다논, 식물성 액티비아 비건 베이커리와 이벤트/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수제 천연비누 사랑 나눔
[업계단신] 롯데제과, 과자놀이 온라인 클래스 ‘냠냠연구소’ 1차 모집/풀무원건강생활, ‘개인 맞춤형 건기식 추천 서비스’/창립 43주년 푸르밀 “고객 소통 다각화”/투썸플레이스, '투썸스튜디오'로 MZ세대 소통 강화/풀무원다논, 식물성 액티비아 비건 베이커리와 이벤트/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수제 천연비누 사랑 나눔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4.12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건강생활, 쿠팡과 협력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 제공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개인의 건강 상태에 꼭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내게 맞는 영양성분 찾기 서비스’를 쿠팡과 협력하여 시범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개인의 건강 상태 결과에 따라 개인에게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해 주는 것으로, 쿠팡 홈페이지 헬스, 건강식품에 위치한 기획전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총 32개 문항으로 구성되었으며, 건강 설문을 완료하면 개인에게 필요한 최적의 영양 성분을 추천해 준다. 고객은 추천받은 건강기능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시범 서비스에는 풀무원건강생활의 건강 설문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건강 설문 알고리즘은 풀무원 영양학 석박사 15인과 외부 약사 등의 협업을 통해 개발되었고, 약사 100명의 테스트를 통해 전문성까지 확보했다. 과학적인 설계로 구성된 알고리즘을 통해 연령, 성별, 영양 성분 간의 상호작용, 생애 주기별 위해 요소 등을 고려해 개인 건강에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서비스 기간 동안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14종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건강기능식품은 37년간 쌓아 온 풀무원의 연구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깐깐하게 고른 안심 원료만을 사용, GMP 인증을 받은 우수 생산 시설에서 안전하게 생산된다.

제품 성분은 물론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를 돕기 위해 단상자를 별도 제작하지 않고 제품 용기에 표시사항을 보여주는 이중 라벨을 적용해 불필요한 포장을 줄였다. 병 포장을 통해 포장을 간소화하고, 분리가 용이한 라벨을 적용했다. 컬러 잉크 사용도 최대한 줄였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 혜택도 높였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풀무원건강생활 건강기능식품 14종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할인가는 쿠팡에서 건강 설문을 진행한 후 추천받은 풀무원건강생활 제품 구매 시 적용된다.

▶ 롯데제과, 과자 놀이 온라인 클래스 ‘냠냠연구소’ 1차 모집

롯데제과(대표 민명기)와 롯데중앙연구소(소장 이경훤)가 손잡고 개발한 ‘냠냠연구소’가 1차 모집을 진행한다.

‘냠냠연구소’ 1차 모집은 선착순 100명에 한해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 몰 ‘롯데스위트몰’을 통해 진행되며 신청 마감일은 이달 18일까지다. 해당 콘텐츠 참여 방법은 ‘롯데스위트몰’로 접속, 클래스 키트 제품을 구매하면 ‘냠냠연구소’ 콘텐츠 온라인 클래스 참석 권한이 부여된다. 클래스 키트 제품의 가격은 18,000원이다.

또 이달 말일경에는 ‘냠냠연구소’ 클래스 키트와 유사한 DIY 키트를 온라인 몰에 별도로 선보일 예정이다. 별도 구매한 DIY 키트는 ‘냠냠연구소’ 온라인 클래스 참여와 상관없이 키트 안에 있는 유튜브 QR코드를 통해 키트 활용 영상을 볼 수 있다. 해당 DIY 키트의 가격은 14,900원이다.

이번 1차 ‘냠냠연구소’ 온라인 클래스의 주제는 ‘아이스크림 가게 만들기’로 해당 콘텐츠 오픈은 4월 23일부터 5월 21일까지 매주 금요일(4월 23일, 4월 30일, 5월 7일, 5월 14일, 5월 21일) 오후 3시와 5시에 순차적으로 2차례 오픈, 총 10차수로 진행된다. 신청 인원에 한해 수업 전용 DIY 과자 키트가 발송되며 PC나 모바일을 통해 수업에 참여 가능하다.

‘냠냠연구소’는 약 40분간 진행되며 놀이 활동 영상을 시청하면서 나만의 DIY 간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놀이 영상 이외에도 식품연구원이 알려주는 식재료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올바른 식습관도 배울 수 있어 교육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수제 천연비누 사랑 나눔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수제 천연비누로 사랑을 전했다.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가 지난 9일 서울 성동구 용답동에 위치한 다정노인복지센터에서 카네이션 천연비누 제작 활동을 펼쳤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에 지친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에 기여하는 한편, 면역력 강화에 힘을 보태고자 마련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어르신들이 어려운 시기를 안전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천연 원료를 사용해 직접 비누를 제작했으며 손 소독제, 마스크 등 방역용품도 함께 준비해 센터에 기부했다.

▶ 창립 43주년 푸르밀 “고객 소통 다각화할 것”

푸르밀이 창립 43주년을 맞아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에 더욱 매진한다.

1978년 롯데유업으로 출발해 2009년 사명을 변경한 푸르밀은 ‘자연의 푸르름, 순수함, 신선함’을 뜻하는 사명에 걸맞게 국민 건강을 생각한 고품질 유제품을 선보여왔다. 국내 기능성 발효유의 원조 격으로 통하는 장건강 대표 발효유 ‘비피더스’를 비롯해 특허 유산균을 담은 프리미엄 발효유 ‘프로바이오’ 등으로 폭넓은 연령층에 사랑 받고 있다.

올해는 지난 1월 본사 직영 ‘푸르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몰(이하 푸르밀 공식몰)’ 오픈을 비롯해 공식 SNS 등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더욱 다각화 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고객들이 푸르밀의 고품질 유제품을 믿고 주문할 수 있는 온라인 채널이 필요해졌기 때문이다. 푸르밀 공식몰은 오픈 3달여만에 ‘스토어 찜하기’를 선택한 고객들이 약 6천명을 넘어가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푸르밀은 최근 ‘초코츄러스라떼’, ‘새싹보리우유’, ‘블랙보리우유’, ‘고칼슘 저지방 소화 잘되는 우유’ 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유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유제품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올해도 국민 건강을 생각한 고품질 신제품을 개발,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고객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

▶ 투썸플레이스, 새로워진 유튜브 '투썸스튜디오'로 MZ세대 소통 강화

투썸플레이스가 브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명을 ‘투썸스튜디오’로 리뉴얼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MZ세대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투썸의 새로운 유튜브 채널은 MZ세대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접목,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정보를 트렌디한 예능형 콘텐츠로 풀어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친근감과 재미를 높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투썸은 독창적인 포맷과 소재, 압도적 몰입감을 갖춘 25분 내외의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며 ‘웰메이드 미드폼 콘텐츠'라는 새로운 장르를 열어가고 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컴퍼니'와 협업해, 참신하게 기획·구성한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연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콘텐츠는 넘치는 끼와 남다른 예능감으로 주목받고 있는 모델이자 방송인 정혁과 함께한 디지털 예능 '뉴썸'이다. 뉴썸맨으로 변신한 정혁은 직접 투썸 매장을 방문해 고객들과 소통하며 브랜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나갈 예정이다. 특색 있는 투썸 매장과 솔직한 소비자들의 모습으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신개념 리뷰 콘텐츠 ‘블라인드 오감 리뷰’가 두번째 콘텐츠로 준비돼 있다. ‘맛있다’는 말로는 다 표현할 수 없는 투썸 신제품의 다양한 매력을 다섯가지 감각으로 소개하는 실험적인 구성의 콘텐츠로, 먹방과는 다른 재미로 시청자의 오감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인기 아이돌과의 컬래버레이션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

▶ 풀무원다논 식물성 액티비아, 비건 베이커리와 오프라인 샘플링 이벤트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은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가 비건 베이커리 ‘베가니끄(Veganique)’, ‘더브레드블루(The Bread Blue)’ 와 오프라인 샘플링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식물성 액티비아는 풀무원다논에서 지난 1월 출시한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로, 우유 대신 코코넛으로 만들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풀무원다논은 식물성 액티비아를 통해 건강한 식문화 및 비건 문화의 저변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국내 비건 베이커리들과 지속적인 콜라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베가니끄와 더브레드블루는 최근 국내 비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비건 베이커리이다. 베가니끄는 계란, 버터, 우유를 대신해 순수 식물성 재료를 사용해 시각과 미각 모두를 만족시키는 디저트를 만드는 비건 베이커리로 유명하다. 더브레드블루는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쌀눈유, 두유, 콩 단백질 등 대체재를 사용해 빵을 만들고 있는 비건 베이커리다.

이번 샘플링 이벤트는 서울 신촌에 위치한 더브레드블루와 베가니끄의 각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식물성 액티비아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더브레드블루는 4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베가니끄는 12일부터 5월 9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