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하림 ‘신선그대로 IFF 닭고기 5종’/할리스 애플망고 음료 2종·디카페인 커피/맥도날드 칠러 2종·아이스크림 2종/풀무원푸드앤컬처 신메뉴 4종
[오늘의 새상품] 하림 ‘신선그대로 IFF 닭고기 5종’/할리스 애플망고 음료 2종·디카페인 커피/맥도날드 칠러 2종·아이스크림 2종/풀무원푸드앤컬처 신메뉴 4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1.04.0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림 ‘신선그대로 IFF 닭고기 5종’

하림이 다이렉트 커머스 플랫폼 글라이드(m.glyde.co.kr)에서 ‘신선그대로 IFF 닭고기 5종’을 출시했다.

글라이드는 NS홈쇼핑의 온라인∙모바일 유통 전문 자회사로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해 생산지에서 소비자의 식탁으로 바로 제품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거품 없는 정직한 가격에 가장 신선한 상태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하림이 글라이드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신선그대로 IFF 닭가슴살(7,800원/1,000g) △신선그대로 IFF 닭다리살(11,500원/1,000g) △신선그대로 IFF 닭안심살(8,300원/1,000g) △신선그대로 IFF 닭다리(9,800원/1,000g) △신선그대로 IFF 닭날개(10,500원/1,000g) 5종이다.

‘신선그대로 IFF 닭고기’는 품질 좋은 국내산 닭고기를 2℃에서 신속히 손질한 후,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 (Individual FreshFrozen) 기법으로 신선한 육질과 촉촉한 식감을 살렸다. 또한 지퍼백에 포장돼 있어 요리할 때 필요한 양만큼 꺼내 쓰고 남은 분량은 그대로 보관하면 된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닭고기의 신선함을 그대로 전달하고자 다이렉트 커머스 플랫폼 글라이드를 통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우수한 품질의 하림 제품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할리스 애플망고 음료 2종·디카페인 커피

MZ세대를 가장 잘 이해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상큼한 봄을 느낄 수 있도록 봄 시즌 한정 음료 2종과 디카페인 커피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애플망고 음료 2종은 지난해 시즌 한정 메뉴로 출시한 이후 고객들의 재출시 문의가 잇따라 올해 다시 출시하게 됐다.

한 개 분량의 애플망고 과육이 들어간 스무디로 애플망고 과육 토핑을 가득 얹어내 전용 잔에 담겨서 제공된다. '애플망고 코코넛 라떼'는 상큼하고 달콤한 애플망고와 고소한 코코넛밀크가 조화된 과일 라떼다. 코코넛밀크와 애플망고 과육이 어우러져 고소함과 이국적인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할리스는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디카페인 커피를 출시했다. '할리스 디카페인 커피'는 풍부한 커피 본연의 향과 균형잡힌 바디감이 특징이다. 화학 성분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물과 탄소 필터를 이용해 카페인을 제거한 스위스 워터 프로세스(SWP) 공정으로 카페인을 99.9% 제거한 디카페인 원두를 사용했다. 기존의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바닐라 딜라이트 메뉴를 디카페인 원두로 변경해 마실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메뉴는 배달앱(일부 매장 제외)을 통해 손쉽게 주문할 수 있다.

할리스 관계자는 “하루에 여러 잔의 커피를 마셔 카페인에 부담을 느끼고 디카페인 커피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어 이들의 취향을 반영해 원두 라인업을 확장했다”며 “할리스가 선보이는 시즌 음료와 함께 성큼 다가온 봄의 정취를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맥도날드 칠러 2종·아이스크림 2종

한국맥도날드가 따뜻한 봄에 상큼함을 더해줄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칠러 2종인 ‘애플망고 칠러’, ‘제주 한라봉 칠러’와 아이스크림 2종인 ‘스트로베리 콘’, ‘베리 스트로베리 맥플러리’다.

맥도날드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애플망고 칠러는 프리미엄 과일이자 친숙한 맛으로 인기 있는 애플망고 본연의 깊고 향긋한 풍미와 진한 달달함을 동시에 선사하는 제품이다. 시원한 청량감으로 봄의 나른함을 깨우기에 제격이며 입맛을 돋우는 애플망고의 노란 빛깔이 눈길을 사로잡는 것이 특징이다.

맥도날드의 제주 한라봉 칠러는 청정 제주의 대표 과일인 한라봉으로 만들어 지난해 첫 출시 당시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제품이다.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뛰어난 한라봉 과즙과 얼음을 완벽한 비율로 갈아 넣은 것이 특징으로 새콤달콤한 맛과 싱그러운 향을 그대로 담아 제주의 봄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특히 제주 한라봉 칠러는 최근 한국맥도날드가 발표한 ‘Our New Way’ 전략 중 하나인 ‘로컬 소싱’의 일환으로 선보인 제품으로, 올해 총 47톤의 제주 한라봉을 사용할 전망이다. 한국맥도날드는 국내산 원재료 수급을 강화하고 지역농가와의 동반성장을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아이스크림 2종인 ‘스트로베리 콘’과 ‘베리 스트로베리 맥플러리’는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8일 출시돼 고정 메뉴로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스트로베리 콘’은 신선한 1등급 원유에 스트로베리의 달콤한 맛과 풍부한 향이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아이스크림 콘이다. ‘베리 스트로베리 맥플러리’는 스트로베리 맛 아이스크림에 오레오의 크런치한 식감과 풍미를 더해 새로운 맛과 비주얼이 돋보이는 맥플러리 제품이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오직 맥도날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칠러, 맥플러리 등 다양한 음료, 디저트와 함께 상큼하고 달달한 봄 기운을 물씬 느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차별화된 신메뉴를 선보이며 지역 농가와 협력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맥도날드의 애플망고 칠러와 제주 한라봉 칠러의 가격은 스몰 사이즈 기준 2000원, 미디엄 사이즈 기준 2700원, 라지 사이즈 기준 3700원으로 동일하다. 스트로베리 콘과 베리 스트로베리 맥플러리의 가격은 각각 700원, 2500원이다.

■ 풀무원푸드앤컬처 신메뉴 4종

'곤드레봄나물밥&목살묵은지김치찜'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봄을 맞아 제철 나물과 들기름을 활용한 봄맞이 신메뉴를 선보인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자체 운영하는 휴게소 및 컨세션 매장에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봄맞이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봄맞이 신메뉴 4종은 봄의 싱그러운 에너지를 담은 봄나물에 향긋하고 고소한 들기름이 주재료로 들어간 것으로 1인 반상 형태로 제공된다.

'봄나물 겉절이보리밥&소고기된장찌개'는 국내산 보리밥과 향긋한 봄 제철 나물 4종(돌나물, 세발나물, 얼갈이, 방풍나물)을 매콤한 겉절이 양념소스에 버무렸다. 여기에 우삼겹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뚝배기 된장찌개를 함께 제공한다.

'곤드레봄나물밥&목살묵은지김치찜'과 '곤드레봄나물밥&바지락순두부찌개'에는 곤드레와 봄나물 2종(돌나물, 세발나물)을 들기름 베이스 양념간장과 함께 곁들인 곤드레봄나물밥을 담았다. 여기에 두툼한 돼지 통목살과 묵은지를 통째로 넣은 김치찜, 바지락으로 시원하게 육수 낸 얼큰 바지락순두부찌개가 각각 제공된다. 곤드레 특유의 향긋함으로 봄의 에너지를 느끼기에 제격이다.

'향이 진한 들기름 메밀면'은 100% 메밀로 만든 쫄깃한 메밀면을 들기름과 특제 간장 소스에 자작하게 비벼 먹는 메뉴다. 들깨가루에 절인 오이무침으로 아삭한 식감을 더하고 김가루 고명으로 감칠맛을 살렸다.

이번 봄맞이 신메뉴는 찬장(용산점), 연은 맛있다(코엑스점), 잠실 내츄럴 소울 키친, 외동휴게소(울산방향), 현풍휴게소(대구방향/현풍방향), 롯데리조트 속초, 롯데리조트 부여, 소노벨변산리조트 총 8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리조트의 경우 주문과 동시에 갓 지어 찰진 솥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신메뉴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찬장 용산점, 자연은 맛있다 코엑스점, 잠실 내츄럴 소울 키친에서 봄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풀무원 정백홍라면(랜덤) 1개와 풀무원 스윗홍주스를 증정한다. 각 매장별로 200개씩 준비돼 있으며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김경순 컨세션&휴게소 사업본부장은 "본격적인 봄을 맞이하며 봄나물과 고소한 들기름을 활용해 제철에만 느낄 수 있는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봄에는 푸드앤컬처가 제공하는 싱그러운 봄 시즌 신메뉴로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