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쌀가공식품산업대전' 참가업체 모집
'2021 쌀가공식품산업대전' 참가업체 모집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4.03 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7~30일 '코로나를 넘어 라이스쇼! 함께하쇼!' 개최
쌀가공식품협회, 4월 21일까지 62부스 협회 이메일로 접수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문수)는 쌀가공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판로를 개척하고 국내·외 바이어와 만날 수 있는 '2021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에 참가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하는 ‘2021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아시아 4대 식품전시인 ‘서울국제식품 산업대전(SEOUL FOOD)’과 연계해 진행되며,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2021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은 국내·외 바이어 및 참관객에게 참가업체의 우수한 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전시로써 실질적 성과를 창출해 낼 수 있는 상담 기회를 마련한다.

특히, 올해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응하여, 비대면 중심 전시 구성을 강화한다. 국내·외 바이어가 한눈에 참가업체의 제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온라인전시관의 접근성을 높이고, 우수한 쌀가공식품의 정보를 상시로 전달한다.

코로나19로부터 참가기업과 참관객의 안전을 위해, 변화하는 상황에 대응하며 안전하게 방역 수칙을 준수해 전시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라이스쇼는 2016년도부터 온라인전시관을 구축해 참가한 기업정보 및 제품 소개, 기업별 보도기사, 전시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했고, 영문·중문 번역을 지원해 해외 바이어에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참가업체가 바이어 대상으로 자체적인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관의 제품 등 콘텐츠를 강화 할 예정이다.

또한, 코트라 바이어 매칭 프로그램을 활용해 화상상담회를 전시 개최 전·후 지원할 계획이다.

쌀가공식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62부스를 모집할 예정이며, 참가신청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에 이메일(rice-show@krfa.or.kr)로 3월 24일부터 4월 2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쌀가공식품은 작년 역대 최고치 수출액을 달성하며 성장하는 대표적인 식품 산업이다”라며,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국내·외 소비자에게 건강식품·간편식품으로 사랑받는 쌀가공식품의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소개하며, 쌀가공산업을 선도하는 대표전시로 참관객을 온·오프라인에서 만나는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