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메론먹은 죠스바‘/롯데푸드 ‘델몬트 토마토&애플’/동원F&B ‘덴마크 명화 밀크티’ 2종/맘스터치 ‘싸이페스티벌’ 3종
[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메론먹은 죠스바‘/롯데푸드 ‘델몬트 토마토&애플’/동원F&B ‘덴마크 명화 밀크티’ 2종/맘스터치 ‘싸이페스티벌’ 3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1.03.3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메론먹은 죠스바‘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또 하나의 이색 아이스바, ‘메론먹은 죠스바’를 선보였다.

‘메론먹은 죠스바’는 롯데제과의 대표 아이스바인 ‘죠스바’의 속에 기존의 딸기 맛 대신 멜론 맛의 아이스 믹스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메론먹은 죠스바’의 겉모양은 기존 ‘죠스바’ 모양 그대로다. 상어를 닮은 듯한 특유의 유선형 모양에 짙은 회색을 띄고 있으며 오렌지의 상큼한 맛이 느껴진다. 제품을 한입 베어 물면 연녹색의 멜론 맛 아이스크림 믹스가 들어 있다. ‘메론먹은 죠스바’는 겉은 아삭하고 속은 쫀득한 2중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데, 멜론 믹스가 기존의 딸기 믹스보다 더 쫀득하기 때문에 씹는 재미가 더해졌다.

롯데제과는 1983년 출시된 ‘죠스바’가 40년 가까이 고수해온 오렌지와 딸기 맛의 조합에 변화를 준 것 만으로도 마니아층에겐 반전의 맛과 재미를 줄 수 있어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론먹은 죠스바’는 2백만개 한정판으로, 만우절을 앞두고 아이스바 마니아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가격은 권장소비자가 기준으로 800원이며, 슈퍼마켓 등의 시판 채널을 시작으로 중순부터는 편의점 등으로 판매가 확대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재미있는 이색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코로나로 지친 이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빙과류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킬 계획이다"고 전했다.

■ 롯데푸드 ‘델몬트 토마토&애플’

채소와 과일이 조화를 이루는 이색 아이스바가 나왔다.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다가오는 여름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날 수 있는 ‘델몬트 토마토&애플’ 아이스바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국내 최초의 과일(사과)과 채소(토마토) 조합의 빙과류다.

ABC주스가 인기를 끄는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과채 빙과류까지 나오게 된 것이다. 빙과 시장에 과일을 활용한 제품은 많이 있었지만, 과일과 채소 조합의 빙과는 델몬트 토마토&애플이 처음이다.

처음 시도하는 것인 만큼 개발 과정이 쉽지 않았다. 과채 혼합 아이스바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조합을 검토한 끝에, 맛과 건강에 좋은 토마토와 밸런스가 맞는 사과를 낙점했다. 또 과즙의 양을 달리하면서 과일과 채소가 조화를 이루는 최적의 황금 비율을 찾는데 많은 노력을 쏟았다. 그리고 토마토 과육을 추가 하거나 빼 보는 등 식감에 대한 만족도도 높여, 사과 과육이 들어있는 지금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

델몬트 토마토&애플 아이스바는 토마토 과즙 31%, 사과 과즙 5%가 함유돼 있다. 토마토의 맛과 향이 진하게 느껴지는 가운데 사과 다이스가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과 달콤한 맛을 더해준다. 높은 과즙 함량과 중간중간 박힌 사과 과육이 ‘진짜 과일을 먹는 느낌’을 표방하는 델몬트 빙과의 콘셉트를 충실히 구현한다.

2018년 출시된 델몬트 빙과류는 롯데푸드의 고급 과일 빙과류 브랜드다. 높은 과즙, 과육 함량과 시원한 과일 맛, 고급스러운 식감이 조화를 이룬다. 지난해 인기 과일 샤인머스켓을 활용한 델몬트 샤인머스켓&청포도를 출시했고, 이번에 토마토&애플을 선보이면서 △바 4종(망고, 복숭아, 샤인머스켓&청포도, 토마토&애플), △홈 2종(망고, 포도), △미니바 1종 등 전체 7종을 운영하게 됐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과채 주스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를 활용한 빙과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과채 트렌드에 집중하면서 이를 활용한 고급 빙과류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F&B ‘덴마크 명화 밀크티’ 2종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세계 고전 명화가 그려진 ‘덴마크 명화 밀크티’ 2종(덴마크 로얄 밀크티, 덴마크 블랙슈가 밀크티)을 출시했다.

‘덴마크 명화 밀크티’ 2종은 동원F&B가 2007년 출시한 프리미엄 가공유 ‘덴마크 명화 시리즈’를 컵 용기에 담아 새롭게 선보인 제품으로, 세계 고전 명화를 패키지 디자인에 삽입해 예술적인 감성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로얄 밀크티, 토피넛라떼, 모카라떼, 카푸치노, 민트라떼 등 5종으로 구성된 ‘덴마크 명화 시리즈’는 2007년 출시돼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2억개를 돌파한 스테디셀러다. 지난해 민트라떼를 제외한 4종이 단종돼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덴마크 명화 시리즈’ 마니아들의 재출시 요청이 쇄도하자 새롭게 ‘덴마크 명화 밀크티’ 2종을 선보이게 됐다.

‘덴마크 명화 밀크티’ 2종은 세계 3대 홍차로 꼽히는 스리랑카산 ‘우바홍차’를 넣어 홍차 본연의 풍미가 진한 밀크티 제품이다. ‘덴마크 로얄 밀크티’는 메이플 시럽을 넣어 향이 은은하고 달콤한 오리지널 밀크티 제품이며, ‘덴마크 블랙슈가 밀크티’는 대만의 사탕수수밀 시럽을 넣어 우바홍차의 진한 풍미와 흑당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대만식 밀크티 제품이다.

동원F&B는 각각 제품 컨셉과 어울리는 고전 명화인 장 마르크 나티에의 ‘퐁트브로 수도원의 루이즈 공주’와 에두아르 마네의 ‘피리 부는 소년’을 패키지 디자인에 삽입해 예술적인 감성을 더했다. 또한 기존 ‘덴마크 명화 시리즈’의 유통기한이 짧아 아쉽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유통기한을 늘리고 상온 보관이 가능한 컵 용기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명화 시리즈’의 재출시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덴마크 명화 밀크티’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덴마크 명화 밀크티’(덴마크 로얄 밀크티, 덴마크 블랙슈가 밀크티) 2종의 가격은 250ml에 2,000원이며, 가까운 편의점이나 슈퍼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맘스터치 ‘싸이페스티벌’ 3종

맘스터치가 오는 4월 1일 ‘싸이버거’ 시즌 제품 ‘싸이페스티벌’ 3종을 출시한다.

맘스터치는 자사 대표 스테디셀러 메뉴 ‘싸이버거’를 사랑하는 고객들을 위해 4월 2일을 ‘싸이데이’로 지정하고, 4월 한 달간 축제처럼 즐기는 특별한 싸이버거인 ‘싸이페스티벌’ 3종을 선보인다. 싸이페스티벌은 싸이버거에 색다른 맛과 재미를 더한 ‘싸이플렉스버거’, ‘양념치킨싸이버거’, ‘간장마늘싸이버거’ 총 3종으로 출시됐다. 특별히 이번 제품의 네이밍은 맘스터치앤컴퍼니 사내 임직원 대상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올해 출시 16주년을 맞은 ‘싸이버거’는 가성비 버거의 대표격이자, 맘스터치의 시그니처 메뉴다. 매콤하게 시즈닝된 촉촉한 통다리살 패티에 신선한 양파와 양상추, 소스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뤄 고객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의 두툼한 통 닭다리살 패티로 온라인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켜 “햄버거는 맘스터치”라는 호평과 함께 ‘입찢버거’, ‘혜자버거’ 등 다양한 별칭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싸이플렉스 버거’는 2장의 싸이 패티로 구성된 더블 가성비의 입찢버거다. 가격은 단품 6600원, 세트 8600원이다. ‘양념치킨싸이버거’는 매콤 달콤한 한국식 양념 치킨을 버거화해 감칠맛을 더했으며, ‘간장마늘싸이버거’는 달콤 짭짤한 간장소스에 알싸한 마늘 맛의 풍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가격은 단품 3900원, 세트 5900원이다.

또한 맘스터치는 4월 2일 ‘싸이데이’ 당일, 단 하루동안 싸이버거를 사랑해주는 고객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2장의 싸이 패티로 구성된 ‘싸이플렉스버거’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제품을 단품으로 구매하면 케이준 양념감자와 콜라가 포함된 세트로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싸이페스티벌 3종은 버거 뿐만 아니라 치킨도 잘 만드는 맘스터치의 노하우를 담아 특별 기획한 메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새로운 재미와 맛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차별화된 메뉴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