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산업 전문매거진 ‘RICE UP LIFE UP 쌀’ 2021년 봄호 발간
쌀가공산업 전문매거진 ‘RICE UP LIFE UP 쌀’ 2021년 봄호 발간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3.1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문수, 이하 협회)는 쌀가공산업 전문매거진 ‘RICE UP LIFE UP 쌀’(이하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 2021년 봄호(17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RICE UP LIFE UP 쌀’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 봄호(17호) 표지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은 ‘17년 3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현재 ‘21년 17호 발간으로 5년째에 접어들어 쌀가공산업 전문 매거진으로써의 중심을 잡고 있다.

특히 올해는 쌀가공산업 전문지의 매거진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제호를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로 리뉴얼 하는 등 새롭게 변화된 매거진을 만나볼 수 있다. 쌀가공산업의 전문 정보와 현재 식품, 소비 트렌드를 담고 있는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은 쌀가공식품업체와 바이어를 위한 쌀가공산업 전문 매거진이다.

이번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에서는 쌀가공식품 품목별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 개편된 코너들로 전문성을 강화했다.

쌀가공제조업체의 생생한 현장 스토리를 듣고자 업체 탐구 코너를 추가해 기존 업체탐방의 인터뷰에서 더 나아간 새로운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신규 코너인 ‘협회이슈’를 통해 제조업체들이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과 협회를 통해 진행된 다양한 사업을 소개했다.

‘20년 쌀가공식품은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역대 최고 수출액을 달성했다. 올해 첫 시작인 봄호는 그중 큰 성과를 가져온 떡류가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떡류는 전년 대비 56.7% 증가한 5,380만 달러를 기록했다. 한류 문화와 간편식 수요 증가에 따라 소비가 확대된 것으로 평가되며, 그에 따라 봄호의 주제는‘떡, 한국을 알리다’로 선정됐다.

쌀가공식품 수출 최대치 달성 세부 내용을 나타내는 통계 수치와 떡류의 최신 트렌드를 담은 특집 등 쌀가공식품의 전문 정보를 담았으며, 수출협의회와 유통채널 소개, 영유아식 쌀가공식품 베트남 수출, 글루텐프리 인증 프로세스 구축, 쌀가공품 품평회, 쌀가공식품 산업대전을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업계 종사자의 이야기를 듣기 위한 업체탐방 코너와 비대면 인터뷰인 업체탐구 코너까지 준비돼 더 많은 업계 종사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협회 관계자는 “앞으로 전문 매거진을 통해 쌀가공산업의 현황, 트렌드, 업체 및 신제품 소식과 같이 정기적으로 유통바이어, 학계 등에 소통하여 쌀가공산업 발전에 기여 하기를 바라며, 많은 산업종사자 분들이 관심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은 협회 홈페이지(www.krfa.or.kr)에서 웹진으로 편리하게 볼 수 있으며, ‘라이스업 라이프업’ 구독희망자는 한국쌀가공식품협회 홍보사업팀(070-4048-1366, rice-show@krfa.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