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소비–No Plastic’ 2021 세계소비자권리의 날 기념행사 개최
‘지속가능한 소비–No Plastic’ 2021 세계소비자권리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김민 기자
  • 승인 2021.03.1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소비자권익증진상 시상식·토론회 등 유튜브 생중계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서울은행연합회 2층 국제회의실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는 세계소비자권리의 날(WCRD, World Consumer Rights Day)을 맞아 15일 오전 9시 서울은행연합회 2층 국제회의실에서 ‘지속가능한 소비-No Plastic’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세계소비자권리의 날은 1983년에 국제소비자기구(CI·Consumer International)가 존 F. 케네디 대통령이 ‘안전할 권리, 알 권리, 선택할 권리, 의사를 반영할 권리’의 4대 소비자의 기본적 권리를 선언한 1962년 3월 15일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매년 CI가 공표하는 소비자 이슈를 주제로 우리나라 소비자단체를 대표하여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2021년 CI가 선정한 소비자 이슈는 ‘플라스틱 사용에 따른 환경문제’이며 우리나라 역시 코로나19로 경각심이 잠시 느슨해졌던 부분이지만 심각한 상황에 대한 문제인식과 실천을 통한 해결을 위한 소비자운동의 재점화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서는「지속 가능한 소비 – No Plastic」을 주제로 올해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기념행사는 1부에서 소비자권익증진상 시상식을, 2부에서 토론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올해 이슈인 '지속가능한 소비-No Plastic'에 관한 소비자 권리와 책임에 대해 한 뜻을 모으고, 실천을 선언하며 대국민 참여를 독려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