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강립 식약처장, 식품업계 대표들과 첫 만남 "코로나19 극복방안' 논의
김강립 식약처장, 식품업계 대표들과 첫 만남 "코로나19 극복방안' 논의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1.02.2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서울 조선호텔서 간담회 갖고 업계 애로사항 청취...발전방안 모색
김강립 식약처장이 24일 부임후 식품업계 대표들과 첫 만남을 가진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24일 서울 중구 소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식품업계 대표들과 부임후 첫 만남을 갖고 ‘코로나 19 극복 및 식품산업 발전’을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코로나19 조기 극복과 식품산업 발전에 대한 정부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식약처는 간담회에서 △‘21년 달라지는 식품안전 정책 방향 △당류·나트륨 저감화 대책 등을 소개하고 식품업계가 현장에서 당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청취했다.

간담회에는 이효율 한국식품산업협회장, 권석형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장을 비롯해 국내 식품업계 대표 11명이 참석했다.

김강립 처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경제의 활성화와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정부가 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며, ”업계에서도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우리나라 식품이 국제적으로 신뢰받을 수 있도록 식품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