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오젠, 구강 환경 개선용 프로바이오틱스 특허 등록
㈜메디오젠, 구강 환경 개선용 프로바이오틱스 특허 등록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2.1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바이오 기업인 ㈜메디오젠(대표 백남수, 이하 메디오젠)은 프로바이오틱스의 치주질환 예방효과를 입증하고 국내 특허 2건에 대한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충치는 치석 내 미생물과 음식물의 상호작용으로 발생되는 대표적인 다인성 질환이다. 치석의 주요 원인균인 스트렙토코쿠스 뮤탄스(Streptococcus mutans)는 당질 대사과정에서 젖산 등 유기산을 생성해 치아의 에나멜질을 탈회시켜 충치를 유발한다. 치주질환은 치아 주변 조직에 염증반응을 나타내, 치아를 지탱하는 치조골 및 조직에 손상을 입힌다.

메디오젠은 충치 유발균과 치주질환을 억제하는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기 위해 자체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라이브러리에서 국민대학교와 공동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효과적인 충치유발세균 억제 능력을 보유하고 파골세포 분화 억제 및 치조골 소실 예방 효능이 우수한 균주를 선별해 치주염에 대한 효능을 확인했다. 본 연구 결과는 미생물 연구분야에서 권위를 자랑하는 SCI급 국제 저널인 ‘몰레큘스(Molecules)’ 2월호에 게재됐으며, 국내 특허 2건도 취득했다.

메디오젠 백남수 대표이사는 “현재 동물시험을 통해 프로바이오틱스의 치주염 예방 효과를 확인하고 있다”라며, "시험 결과를 기반으로 올 하반기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해, 구강환경 개선 개별인정형 프로바이오틱스를 개발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메디오젠은 질 내 환경 개선, 체지방 감소, 혈당 강하 효능 등을 지닌 다양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연구개발의 선두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