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뉴트리션 아르기닌 파우더’/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볼’/정식품 ‘라잇미닛’ 2종
[오늘의 새상품]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뉴트리션 아르기닌 파우더’/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볼’/정식품 ‘라잇미닛’ 2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1.02.1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뉴트리션 아르기닌 파우더’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초고함량 아르기닌 6,000mg과 8가지의 부원료 함유로 일상의 활력 증진을 돕는 ‘마이뉴트리션 아르기닌 파우더’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마이뉴트리션 아르기닌 파우더’는 혈류를 원활하게 해 활력 증진을 돕는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기존 ‘닥터 아르기닌’의 아르기닌 함유량과 부원료, 디자인 등을 업그레이드해 출시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학업과 업무에 지친 수험생과 직장인뿐만 아니라 일상의 활력을 되찾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출시됐다.

알기닌, 아르지닌, L아르기닌이라고도 불리는 아르기닌은 신체를 구성하는 20종의 아미노산 중 하나로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 활성에 관여하는 중요한 성분이다. 체내에서 충분량이 합성되지 않아 외부 섭취가 필요한 준필수아미노산으로 알려져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소비자들이 하루 2포 기준 초고함량 아르기닌 6,000mg을 섭취할 수 있도록 제품을 리뉴얼했다. 이는 장어(100g)에 함유된 1,104mg 대비 약 5.4배 높은 함유량이다. 아르기닌은 다른 아미노산에 비해 흡수력이 낮기 때문에 초고함량 아르기닌을 섭취하여 흡수효율을 높이는 것이 좋다.

이번 신제품은 비타민C와 비타민B2, 비타민B6, 엽산, 비타민B12, L-카르니틴, 셀레늄, 아연 등 8가지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어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또한 ‘마이뉴트리션 아르기닌 파우더’는 1956년부터 이어진 대상의 독자적인 기술로 100% 국내에서 생산된 아르기닌을 사용한 제품으로 원료 및 생산공정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마이뉴트리션 아르기닌 파우더’는 개별 스틱 포장된 분말 타입의 제품으로 하루에 2포씩 물에 혼합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레몬 맛으로 출시되어 누구나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마이뉴트리션 아르기닌 파우더’는 소비자들의 일상 속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원료 및 함유량 등을 업그레이드하여 리뉴얼 출시한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이 마이뉴트리션 아르기닌 파우더로 활기와 에너지를 충전하시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볼’

오리온은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을 한 봉지 안에 담은 초코볼 타입의 영양 간식 ‘닥터유 단백질볼’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닥터유 단백질볼은 오도독 씹히는 통아몬드 위를 바삭한 단백질 크런치와 단백질 초콜릿으로 감싸 경쾌하면서도 고소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19년 출시해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한 ‘닥터유 단백질바’가 다량의 견과류를 사용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으며 큰 인기를 끈 것에 착안, 닥터유 단백질볼에도 통아몬드 등 견과류를 기반으로 맛에 대한 선호도를 높였다.

맛있는 초코볼에 단백질 성분을 담은 만큼, 건강 및 체형관리를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소비자들부터 아이들이나 성인용 간식으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고르는 소비자들까지 폭넓은 타깃을 공략한다.

오리온은 지난 1월 ‘닥터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기존 ‘영양 설계 과자’에서 기능성 원료를 넣은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로 재정립하고 2021년 제2도약에 나선다고 밝힌 바 있다. 닥터유 리브랜딩 발표 이후 ‘닥터유 제주용암수’를 출시했으며, 이번에 선보인 닥터유 단백질볼 외에도 연내 음료, 젤리, 초콜릿 등 건강을 강조하는 다양한 닥터유 제품들을 공격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 단백질볼은 ‘맛있는 건강’을 표방하는 닥터유 브랜드답게,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라며 “닥터유 브랜드를 활용해 덤벨경제(건강이나 체력 관리를 위한 지출을 표현하는 용어)와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 등의 건강 트렌드를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정식품 ‘라잇미닛’ 2종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 및 식물성 건강음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이순구)은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함유한 신제품 식물성 건강음료 ‘라잇미닛’ 2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라잇미닛 리얼 코코넛’과 ‘라잇미닛 리얼 아몬드’ 2종이다. 라잇미닛 리얼 코코넛은 코코넛밀크의 깊고 풍부한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식이섬유 5g과 코코넛 유래 성분 라우르산 2.2g을 함유해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데 도움을 준다.

라잇미닛 리얼 아몬드는 아몬드의 고소한 풍미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 4.3g을 함유했으며, 한 팩(190ml)에 77kcal로 운동 전후 탄탄한 몸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섭취하기 좋다.

두 제품 모두 성인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0%에 해당하는 칼슘 210mg과 1일 기준치를 충족하는 비타민E 11mg a-TE를 균형 있게 설계해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2030세대는 물론 학생 및 직장인의 영양간식으로도 적합하다.

정식품 관계자는 “최근 스스로 자기 몸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가 확대됨에 따라 식이섬유와 단백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더한 식물성 건강음료인 ‘라잇미닛’ 2종을 선보였다”며, “간편하게 맛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2030 젊은층에게 특히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라잇미닛의 권장 소비자가는 1팩(190ml)당 1,100원으로 전국 슈퍼마켓, 대형마트, 오픈마켓 및 정식품 공식 온라인쇼핑몰인 ‘이데이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