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과 첨단식품공학기술-HMR식품의 현황과 미래’ 심포지엄
‘4차산업혁명과 첨단식품공학기술-HMR식품의 현황과 미래’ 심포지엄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1.2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진흥원-공주대, 2월 4일 충남 예산 스플라스리솜서 개최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은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와 함께 오는 2월 4일 오전 9시30분 충남 예산 스플라스리솜에서 ‘4차 산업혁명과 첨단 식품공학기술-HMR식품의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HMR 시장의 현황과 핵심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로 △HMR식품 현황과 전망(상명대 홍완수 교수) △HMR 제품의 안전관리(마켓컬리 진주환 팀장) △HMR식품 포장기술 현황(식품진흥원 윤찬석 부장) △식품분야 활용 플라즈마 기술(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 김성봉 부장)에 대한 주제발표로 진행된다. 

식품진흥원은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HMR 제품의 고부가가치화와 수출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HMR기술지원센터’를 작년 8월 착공해 오는 3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대체육(식물성고기) 핵심 제조설비인 익스트루더(Extruder, 압출기)를 포함해 HMR식품의 제조·검사·분석을 위한 73종의 기술지원 장비를 도입했으며 소스산업화센터, 식품패키징센터, 식품품질안전센터 등 기존 구축된 기업지원시설과의 연계를 통해 HMR기술지원의 시너지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식품진흥원 윤태진 이사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HMR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만큼 HMR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포지엄 사전 신청과 관련 문의=공주대학교 식품공학과 사무실(041-330-14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