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설선물세트] 집밥 트렌드 맞는 HMR 세트 대거 선보여...친환경 포장도
[특집-설선물세트] 집밥 트렌드 맞는 HMR 세트 대거 선보여...친환경 포장도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2.0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축년 설 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아직 설 선물을 고민 중이라면 대중적인 명절 선물로 손꼽히는 식품 선물세트를 눈여겨볼만하다. 가까운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취향을 타지 않아 받는 이로부터 환영 받는 선물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닐슨코리아가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해 추석 시즌 선물세트 판매 동향을 집계한 결과 대형 마트 및 대형 체인 슈퍼마켓에서 판매된 식품 선물세트가 전체 판매량의 83.2%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2만~4만 원대가 전체 판매량의 약 73%로 실속형 선물세트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이번 설 명절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홈카페’, ‘홈술’, ‘집밥’ 등의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와 관련된 실속형 식품 선물세트가 잇달아 출시돼 눈길을 끈다.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설 명절을 맞아 환경을 생각한 다양한 선물세트로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는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으며 ‘명절선물로도 손색이 없다’는 인식이 형성된 ‘가정간편식(HMR)’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 또한 지난 설 대비 약 2억 5천만 개의 빨대 사용을 줄인 것과 맞먹는 플라스틱을 절감하며 친환경 행보에도 적극 나섰다.

‘집밥’ 트렌드 확대에 맞춰 인기 HMR 제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 종류를 작년 7종에서 올해 9종으로 늘리고 물량도 확대했다. 특히 만두, 남도떡갈비, 모둠잡채 등 ‘명절 한상차림’ 구성으로 지난 추석 많은 사랑을 받았던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 세트가 올해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떡국을 간편하게 즐기도록 비비고 ‘한우 사골곰탕’과 ‘왕교자’, 즐거운 동행 ‘미정당 떡국떡’ 등으로 구성한 ‘떡국 한상차림’ 선물세트를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지난해 론칭한 건강간편식 ‘더비비고’의 ‘보양식 세트’와 다양한 비비고 김치로 구성한 ‘온가족 김치세트’도 실속 있게 준비해 소비자 만족에 힘썼다.

국민 명절 선물 ‘스팸’ 세트는 올해도 실속과 가성비를 앞세운다. ‘스팸 8호 시리즈’와 ‘스팸 스위트 1호’를 중심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성장률을 기록하는 명절 베스트셀러 ‘복합 선물세트’에도 주력한다. 올해도 ‘최고의 선택 특호’, ‘특별한 선택 스페셜 K호’ 등 세 종류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인 ‘선택 시리즈’를 내놓는다. 이 외에도 ‘백설 고소함가득 참기름’ 세트와 ‘비비고 토종김 5호’ 등 1만원 이하부터 2만원대의 합리적인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건강을 선물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프리미엄 ‘흑삼’을 주력으로 한 ‘한뿌리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구증구포 ‘흑삼’에 상황버섯, 대보추출물이 담긴 ‘한뿌리 흑삼대보’나 진한 농축액을 담은 ‘한뿌리 흑삼정’ 등은 기능성은 물론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CJ제일제당은 ‘필(必)환경’ 추세에 맞춰 올해도 환경을 고려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지난해 설 대비 선물세트 플라스틱 절감량은 약 173t으로, 이를 0.7g 빨대로 환산하면 약 2억 5천만 개의 사용을 줄인 셈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약 282t 줄였다.

세부적으로, 플라스틱 뚜껑을 없앤 ‘스팸 선물세트’ 2종을 지난 추석에 이어 선보였다. 또, ‘백설 고급유’ 선물세트는 모두 투명 용기로 바꿔 재활용이 용이한 제품으로만 구성했다. 선물세트 전면에 ‘투명한 용기, 수분리성 라벨(재활용 공정 중 페트병에서 쉽게 떨어지도록 만든 라벨), 플라스틱 사용량 94톤 절감’ 등을 알리는 문구를 추가해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가치소비’를 돕는다.

CJ제일제당은 ‘친환경 포장 설계, 재생 가능한 소재 사용, 친환경 원료 사용’을 기반으로 한 ‘3R(Redesign, Recycle,Recover)’ 패키징 정책을 더욱 강화한다. 올해 추석부터는 모든 ‘스팸’ 선물세트에 ‘뚜껑 없는 스팸’을 적용하는 등 친환경 활동에 더욱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오는 26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특가할인을 진행한다. 대량 구매 소비자를 위해 10+1부터 1+1까지 다양한 기획세트도 준비했다. 사전예약 기간 이후에는 프리미엄 멤버십 ‘더프라임’ 회원을 위한 ‘빅 프라임 페스티벌’을 열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높아지는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집밥’과 ‘실속’, ‘친환경’ 중심의 설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가치를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선보여 소비자 만족을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 대상(주)

대상㈜이 다가오는 명절을 맞아 ‘2021 설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 가성비를 앞세운 1만원 미만 제품부터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했다. 특별히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트렌드에 착안해, ‘청정원 집콕세트’를 특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인기 제품을 엄선한 ’청정원 종합세트’, 햄과 참치 등으로 조합된 ’우리팜 선물세트’, 햄과 유지류를 함께 구성한 ’팜고급유 세트’, 가성비 만점의 ’재래김 세트’ 등을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인다. 또한 높아진 고급유와 장류 수요에 따라 ’고급유 세트’, ’프리미엄 장류세트’ 등을 내놓고, 코로나19로 인한 집콕트렌드를 겨냥한 ‘청정원 집콕세트’도 한정판으로 특별 구성해 출시했다. 이 밖에도 대상웰라이프의 홍삼, 클로렐라, 유산균, 석류즙 등을 선택할 수 있는 ’건강선물세트’도 대거 판매한다.

친환경 트렌드에 맞추어 포장에도 각별히 신경 썼다. 불필요한 구성품 간의 간격을 줄여 플라스틱과 종이 사용을 최소화 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투명 용기를 적용했다. 쇼핑백 재질도 변경에 나섰다. 김 선물세트의 쇼핑백 원단을 부직포에서 종이로 변경해 종이로 분리수거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대상㈜은 향후 종이 쇼핑백을 다른 선물세트에도 확대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냉장 및 냉동제품의 경우에는 재사용이 가능한 보냉백으로 포장된다.

대상㈜ 선물세트의 대표 품목으로는 ‘청정원 선물세트’,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 등이 있다. 특히,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는 명절 음식에 유용한 제품을 엄선한 복합형 선물세트로 합리적인 가격을 더해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만족시켜준다.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참기름, 천일염구운소금, 순살참치, 돼지고기 장조림, 소갈비양념 등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재래김 세트’도 눈길을 끈다. 대상㈜은 해조류 연구센터를 구축하고, 자체적인 김 품질 등급제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고급 원초에 아보카도유의 영양을 더한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과 명란이 톡톡 씹히는 ‘명란 바사삭김’ 등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제품이 포함돼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

품격 있는 선물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장류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우리콩과 우리밀로 만들어 오크통에서 숙성시키고 국내산 벌꿀로 깊은 맛을 낸 ‘5년 숙성간장’과, 국산 찹쌀발아현미와 황토방에서 띄운 메주가루 원료를 전통적 기법으로 오랜 시간 숙성시킨 '찹쌀발아현미 고추장' 등으로 구성됐으며,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가치를 한층 높였다. ‘프리미엄 장류 혼합세트’는 100년 전통 문옥례 명가의 손맛에 청정원 순창의 정성을 더한 고급 장류 3종(고추장, 된장, 쌈장)과, 100% 순창콩으로 만든 한식 메주를 사용해 발효 숙성시킨 ‘느티울 한식간장’을 함께 담았다.

한정판으로 선보인 ‘청정원 집콕세트’는 ‘청정원 진수성찬 세트’, ‘청정원 홈술 안주 세트’, ‘청정원 에어프라이어 간식세트’ 총 3종으로 구성했다. 진수성찬 세트는 간편하게 명절 차림상을 즐길 수 있도록 ‘광양식 돼지불고기’, ‘유자 삼치구이’, ‘버섯들깨미역국’ 등 HMR 제품을 실속 있게 담았다. 홈술 안주 세트는 ‘직화 무뼈닭발’, ‘직화 불막창’, ‘치즈시즈닝 뿌렸닭’, ‘닭껍질 튀김’ 등 즐겨먹는 배달 야식이나 안주류로 선보인다. 에어프라이어 간식세트는 ‘모짜렐라 크리스피 핫도그’, ‘안심 크리스피 치킨텐더’, ‘치즈볼’ 등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식류를 맛볼 수 있다. 단, 청정원 집콕세트의 경우에는 사전 예약으로만 구입할 수 있다.

대상㈜ 2021 설 선물세트는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www.jungoneshop.com)을 비롯, 전국 백화점 및 할인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각 선물세트 구매 시 쇼핑백을 동봉해 배송하며, 대량 구매 문의는 정원e샵 대표번호(080-080-8864)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온택트 쇼핑 트렌드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 회원을 대상으로 3가지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정원e샵 회원이라면 설 선물세트를 조건 없이 최대 6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청정원 선물세트에 한해 ‘일반 회원’은 10% ‘클래식 회원’은 15% 중복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정원e샵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상㈜ 관계자는 “지난 추석에 이어 올해도 고향이나 친지 방문 대신 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는 움직임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며, “이러한 점에 주목해, 선택의 폭이 넓은 다양한 구성과 가격의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더불어 집에서 명절을 잘 보낼 수 있도록 실용 만점의 집콕세트도 한정판으로 내놓게 됐다” 고 말했다.

■ 롯데푸드

롯데푸드는 오는 설 명절을 맞아 2021년 설 선물세트 90여종을 본격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롯데푸드 설 선물세트는 대표구성인 ‘로스팜 캔햄 세트’를 중심으로, 캔햄과 다양한 식품을 조합한 ‘혼합 세트’, 수제햄 세트인 ‘델리카테센’, 원두커피 ‘칸타타 시그니처’ 세트 등 롯데푸드의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번 설에는 확대되고 있는 비대면 트렌드를 고려해 온라인 판매를 강화했다. 온라인 판매물량을 지난 추석 대비 약 200% 확대하고, 온라인 전용 세트를 2종 추가했다.

‘로스팜 캔햄 세트’는 품질 좋은 우리 축산물을 사용한 캔햄 세트를 확대했다. 이번 설에는 100% 국내산 우리 돼지 한돈을 사용하고 국내 캔햄 중 최고 수준인 95.03% 육함량을 자랑하는 ‘K-로스팜’ 세트를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엄선된 국산 한우와 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세트, 우수한 품질로 이름난 의성마늘과 100% 국산 돈육으로 만든 ‘의성마늘 로스팜’ 등의 세트를 함께 운영한다.

‘혼합 세트’는 캔햄과 함께 주방에서 활용도가 높은 여러 식품을 모아 구성한 세트다. 이번 설에는 참기름, 올리고당은 물론 히말라야 핑크솔트, 천연 다시마 분말 등의 고급 조미료를 혼합세트 구성품으로 운영한다. 이 밖에도 장조림, 돈불고기, 닭볶음 등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반찬캔과 최근 더욱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홍삼스틱 등 다양한 구성품이 준비돼 있다.

‘델리카테센 수제햄 세트’는 국산 한돈의 안심, 등심 등 고급 부위육을 통째로 훈연 숙성해 만드는 수제햄 세트다. 카슬러, 파스트라미, 텐더로인 등 다양한 수제햄이 개별 포장되어 있어 가정에서 신선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얇게 찢어 샌드위치에 넣거나 두툼하게 잘라 스테이크처럼 구워 먹는 등 다양한 조리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설에는 가정에서의 홈파티 증가에 따라 집에서 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파스퇴르 구워먹는 치즈’ 구성품도 새롭게 추가했다.

원두커피 세트인 ‘칸타타 시그니처’ 세트는 산지 본연의 특징을 잘 살린 싱글오리진 원두와 칸타타 시그니처 만의 블렌딩으로 풍부한 원두커피의 맛과 향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를 전면 리뉴얼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백 제품 3, 4, 8개입 선물세트를 출시해 홈카페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설 선물용으로 적합하도록 구성했다

이 밖에 카놀라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유 등 고급 식용유로 구성된 ‘프리미엄 요리유 세트’도 운영된다. 또한 쾌변두유 세트, 파스퇴르 생유산균 세트, 냉동식품 세트 등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롯데푸드 선물세트는 마트 및 슈퍼, 백화점, 편의점 등 가까운 소매점에서 살 수 있으며, 롯데푸드의 전용 온라인몰인 롯데푸드몰(lottefoodsmall.com)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 상하농원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공방 장인의 정성과 자연의 건강함을 그대로 담은 상하농원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상하농원 설 선물세트는 지역과 상생하며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담아내려는 상하농원의 철학을 바탕으로 공방 장인이 정성껏 만든 햄ž과일ž빵ž발효 수제 공방제품으로 구성된 ‘공방 선물세트’ 와 자연의 건강함을 담은 생산물을 엄선한 ‘농산물 선물세트’ 등 40여종을 준비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공방 선물세트’는 자연 식재료 본연의 신선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정성스레 담아, 기계적 방식이나 인위적인 첨가물을 넣지 않았으며, 자연에 더욱 가까운 건강한 먹거리로 구성하였다. 이중 ‘햄공방 선물세트’는 다양한 종류의 수제 소시지와 햄, 베이컨을 혼합해 구성했다. 상하농원 햄공방 제품은 국내산 순돈육과 고창 천일염을 사용해 유럽 정통방식으로 만들어 고기 본연의 육즙과 식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농산물 선물세트’는 농부의 땀과 정성을 담아 자연의 맛 그대로를 간직한 농산물들로 구성했다. 황토질 토양과 큰 일교차에 한라봉 고유의 맛과 향을 간직한 ‘고창 유기농 한라봉 세트’와 맛과 향, 재료 고유의 성분을 그대로 기름에 담아내고자 저온 원적외선 볶음, 콜드 프레싱 착유로 짜낸 ‘고창 참기름 참깨 세트’, 100% 국산 천연꿀로 아카시아꽃 향기를 가득 머금은 꿀과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높은 밤꿀로 구성된 ‘상하농원 꿀 선물세트’, 청정해역 서해바다에서 전통 지주방식으로 자연방식 그대로 충분한 광합성을 통해 김 본래의 맛과 향을 건강하게 담은 ‘지주식 김세트’, ‘지주식 도시락 김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준비하였다.

상하농원 설 선물세트는 온·오프라인 상하농원 파머스마켓, 네이버쇼핑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온라인판매는 2월 4일 오전10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상하농원 파머스마켓 회원 가입 후 구매 시 설 선물세트 10% 할인, 결제금액 1% 포인트 적립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품 및 구매처 관련 자세한 정보는 상하농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상하농원 설 선물세트는 수제 공방의 우수한 원재료로 프리미엄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상하농원만의 수제품과 더불어 지역상생의 가치와 건강한 식탁을 위해 청정 지역 농산물로 기획하였다”고 전했다.

■ 정식품

㈜정식품(대표 이순구)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온 가족을 위한 맞춤형 설 선물세트 8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총 8종으로 소비자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은 베지밀 베스트셀러 두유 6종과 전통음료 2종으로 구성됐다. 8종 모두 품목에 따라 최대 33% 할인된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정식품 선물세트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담백한 베지밀 에이', 칼슘과 인의 비율을 2:1로 설계해 칼슘 흡수율을 높인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비타민이 풍부한 애플망고의 과즙과 나타드코코 알갱이를 넣은 '베지밀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등 남녀노소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을 담았다.

또한, 칼슘, 비타민D, 오메가3 지방산 등 시니어에게 필요한 성분을 강화한 중·장년층 전용 두유인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함유한 '베지밀 루테인 두유', 체계적인 당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 등 프리미엄 두유 3종은 선물 받는 사람의 상황에 맞춰 선물하기 좋다.

이외에도 여주 쌀과 국내산 재료를 활용하고 밥알이 없어 부드러운 목 넘김이 일품인 '정성담은 식혜', 계피와 생강을 넣어 깊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정성담은 수정과' 등 설 명절에 어울리는 전통음료를 포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정식품 관계자는 “설을 맞아 다양한 맞춤형 프리미엄 두유와 전통음료를 실속 있는 가격대로 준비했다”며 “정식품 선물세트로 사랑하는 가족과 지인들에게 건강과 정성을 선물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식품 설 선물세트는 대형마트, 할인점, 편의점, 정식품 온라인몰인 이데이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국순당

국순당이 설을 맞이해 고마운 분께 감사의 뜻을 표하기에 적합한 품격과 실속을 갖춘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명절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과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선물세트 및 국순당 자양강장 선물세트,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백세주 선물세트 등 우리 명절에 어울리는 우리 술로 구성했다.

명절 차례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은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 전용주로 개발된 술이다.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국내산 쌀 100%로 전통 예법에 맞게 국순당이 빚은 순수 발효 약주로 받는 분의 만족도가 높다. 목 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하며 맛이 좋아 차례 후 조상님께 감사하고 후손의 복을 비는 음복례에 적합하다. 또 차례 음식과도 잘 어울려 차례 후 가족과 반주로 즐기기에도 적당하다. 1800mL 대용량 제품과 1000mL, 700mL 등 다양한 용량의 제품이 있다. 알코올 도수는 13%이다. 차례주 예담은 제법과 특성을 인정받아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왕실의 ‘종묘제례’에 15년째 전용 제주로 사용되고 있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한술로 구성했다. 희소성과 역사적 의미가 깊어 특별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명절 선물로서 가치가 높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명주인 자주,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이화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이 있다.

국순당 자양강장 선물세트는 귀한 재료와 제법으로 빚어 가치를 더한 프리미엄 백세주인 자양백세주와 강장백세주로 구성했다. 자양백세주는 6년근 홍삼, 숙지황 등 귀한 약재를 엄선해 저온숙성 발효한 고급 약주이다. 강장백세주는 인삼, 오미자 등 귀한 재료를 더욱 강화해 풍부하고 깊은 맛이 일품이다.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 선물세트’는 고구마로 유명한 여주 농민과 상생 협력으로 빚어 더욱 의미가 깊다.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특1호’는 100% 여주산 고구마를 상압 증류한 후 옹기에 담아 숙성시킨 ‘려(驪) 고구마증류소주 25’ (25%, 375mL 2병+전용 잔)으로 구성됐다.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특2호’는 고구마 증류소주 원액과 여주쌀로 빚은 증류소주를 블렌딩한 ‘려(驪) 증류소주 25’ (25%, 375mL 2병+전용 잔)가 들어있다.

농업회사법인 ‘국순당 여주명주’의 홈페이지를 비롯한 주요 쇼핑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 구매도 가능하다.

30년동안 사랑받은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백세주로 구성한 ‘백세주 선물세트 3호’ 는 백세주 375mL 4병으로 구성됐다. 백세주는 인삼,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의 12가지 몸에 좋은 재료로 빚어 약재의 독특한 맛이 어우러져 입안에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 13도의 저도주로 남녀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정부에서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된 술로 우리나라 대표 문화상품으로 인정받아 민속 명절 선물로 적당하다.

■ 동원F&B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설을 맞아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만점 ‘동원 설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동원F&B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진 만큼, 고단백 저지방 건강식품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짜지 않아 건강한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동원참치 150g에는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 55g의 절반 이상을 동원참치 한 캔만으로 섭취할 수 있다. 참치의 단백질 함량은 전체 영양성분의 27.4%로 생선 가운데 가장 높다. 돼지고기(19.7%), 쇠고기(18.1%), 닭고기(17.3%) 등 육류와 비교해도 더 많다. 또한 참치는 면역력을 높이는 셀레늄을 비롯해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리챔은 짠맛이 강한 제품 일색이었던 기존의 국내 고급 캔햄 시장에서, 최초의 저나트륨 건강 컨셉으로 시장의 판도를 바꾼 브랜드다. 리챔은 지난 2018년 고유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식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대폭 낮추는 등 출시 이후 나트륨 저감화를 지속하며 건강성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동원F&B는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의 플라스틱 트레이 무게를 평균 10%씩 줄인데 이어, 이번 설에는 필(必)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한 ‘노 플라스틱(No Plastic)’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 각각 동원참치로 구성된 ‘현호’, 리챔으로 구성된 ‘리챔18호’다.

노 플라스틱 선물세트는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를 종이 재질로 교체하고, 기존 부직포 가방이 아닌 종이 가방에 담아 모든 포장을 완전히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특히 리챔18호는 리챔의 플라스틱 뚜껑까지 없애 플라스틱을 완전히 없앴다.

동원F&B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지난 추석 42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했고, 이번 설에는 18톤을 추가해 연간 총 70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500ml 생수병으로 환산하면 무려 400만개에 달하는 양이다.

특히 이번 명절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전만된다. 동원F&B는 이러한 소비자들을 위해 트러플의 풍미가 가득한 프리미엄 캔햄 ‘리챔 트러플’과 프리미엄 참치캔인 ‘올리브유참치’와 ‘포도씨유참치’를 구성품으로 활용하고, 품격 있는 고급 포장 박스에 담은 VIP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였다.

이 밖에도 펭수참치 15종을 담은 ‘펭호’와 인기캐릭터 미니언즈와 콜라보한 ‘동원튜나리챔 미니언즈세트’를 비롯해 글로벌 팝 아티스트 마이크 카롤로스의 디자인을 입힌 ‘동원 스페셜에디션Y1호’ 등 펀슈머를 위한 선물세트도 있다.

이번 동원 설 선물세트의 대표 품목으로는 실속 복합세트인 ‘동원튜나리챔 100호’(동원참치 살코기 135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4캔)와 참치 단독세트 ‘진호’(동원참치 살코기 150g 14캔, 고추참치 150g 4캔, 야채참치 150g 4캔, 김치찌개용참치 150g 4캔), 리챔 단독세트 ‘리챔 3호’(리챔 오리지널 200g 6캔, 리챔 오리지널 340g 6캔) 등이 있다.

고급세트인 ‘명품혼합 6호’(동원참치 살코기 150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8캔, 포도씨유참치 150g 12캔)와 김 세트인 ‘양반김 혼합 3호’(들기름김 8봉, 동원건강요리유 900ml 1병)도 많이 판매되는 선물세트다.

동원 설 선물세트는 대형마트, 수퍼마켓, 백화점, 편의점 등 유통매장을 비롯해 동원몰(www.dongwonmall.com)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커피 애호가와 홈카페족을 위한 네스카페 설날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최근 리뉴얼한 프리미엄 커피 ‘네스카페 로스터스 초이스’부터 ‘네스카페 수프리모’, ‘네스카페 오리진스‘까지 인기 커피 브랜드를 한데 모아 다채롭게 구성했다.

먼저 ‘네스카페 로스터스 초이스’는 아메리카노, 인텐소 아메리카노 2종과 실용적인 진공 텀블러로 구성돼 커피 애호가를 위한 설 선물로 제격이다. ‘네스카페 로스터스 초이스’는 네스카페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를 통합한 새 이름으로, 네슬레의 글로벌 커피 전문가가 선별하여 완벽하게 로스팅한 커피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농부들이 한 알씩 정성으로 재배한 커피 열매가 완벽한 로스팅을 거쳐 한 잔의 커피가 완성되기까지 네스카페만의 까다로운 품질 기준과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또한 깊고 풍부한 커피맛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커피 ‘네스카페 수프리모’는 커피믹스 또는 아메리카노 제품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패키지와 커피 스틱마다 덕담이 담겨 있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다. ‘네스카페 수프리모’는 프리미엄 원두인 에티오피아산 골드빈에 네스카페만의 독자적인 골드락 기술을 더해 깊고 풍부한 커피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특별한 원산지의 원두를 엄선해 개인의 커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스틱 커피 ‘네스카페 오리진스’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네스카페 오리진스’는 4가지 원산지 고유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담아낸 싱글 오리진과 블렌딩 커피로, 이번 선물세트는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우간다-케냐, 알타 리카 4종 모두 맛볼 수 있다.

네스카페 설날 선물세트는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 등 오프라인 매장과 G마켓, 옥션, 11번가, 쿠팡, 네스카페샵 등 온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네스카페 설날 선물세트는 소비자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기존 선물세트 대비 중량을 늘려 더욱 실속 있게 구성했다”며 “글로벌 1위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의 프리미엄 커피선물세트로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BBQ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다가오는 올 설명절을 맞이해 ‘BBQ 설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

‘BBQ 설 선물세트’는 홈쇼핑과 직영점에서 고객들에게 이미 맛으로 인정받은 가정 간편식(HMR) 제품만을 엄선해 고루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식사, 요리, 어린이 간식 등 다양한 연령의 기호들을 만족시킬 수 있어 기업의 임직원 또는 지인 선물용으로 최적화된 가성비 높은 선물 세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BBQ 설 선물세트는 4만원, 6만원, 8만원 세트(각 VAT 별도)로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4만원세트에는 닭개장, 닭곰탕, 매콤찜닭, 육포 3종, 통살닭다리구이 2종, 직화불닭발, 쫄깃닭발편육, 닭가슴살스테이크 3종, 직화구이 2종과 소스 등이 포함되어 가성비가 넘친다. 6만원 세트는 4만원에 순살바삭강정 2종, 뚱다리바베큐 2종, 볶음밥 등이 추가됐으며, 8만원세트에는 6만원세트에 통살닭다리구이 2종과 닭가슴살스테이크 3종, 순살바삭강정 2종, 볶음밥이 하나씩 더 들어있고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 구이)가 추가돼 있다.

한편, BBQ 설 선물세트에는 구성품으로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활용 레서피가 동봉돼 있어 명절 연휴 기간내내 가족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BBQ 설 선물세트’는 18일부터 28일까지 BBQ 유본부를 통해 주문 접수가 가능하며 주문 건에 대해 개별 택배발송 신청을 할 수 있다. BBQ는 추후 자사 온라인 및 앱을 통해 판매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올 설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품격있고 정성어린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조대림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신축년 설 명절을 맞아 ‘2021 사조 설 선물세트’ 70여종을 선보인다.

이번 ‘2021 사조 설 선물세트’는 코로나19로 변화된 우리 일상과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실용/실속’, ‘비대면/온라인’, ‘안심’의 키워드를 주제로 기획됐다.

코로나19로 외식대신 집밥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참치와 캔햄 등의 간편제품 구성을 확대했으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을 추가로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어려워진 가계경제 여건 및 직접 선물을 전할 수 없는 비대면 상황 등을 고려해 온라인 판매를 강화하는 한편,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사조대림은 이번 설, 이러한 구성이 반영된 실용과 실속을 갖춘 합리적인 가격대의 ‘복합구성 선물세트’가 특히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사조 안심특선 선물세트’를 주력 제품으로 선보인다.

사조가 국내 참치캔 업계 최초로 손 다칠 걱정 없는 ‘안심따개’를 적용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참치캔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사조참치 안심따개’와 50여년 역사의 대한민국 대표 식용유 해표의 ‘고급유’, 100%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으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캔햄 ‘안심팜’을 기본 구성으로, 참기름이 추가 구성된 ‘안심특선 88호’와 ‘안심특선 22호’, 올리고당, 구운소금, 참치액이 추가 구성된 ‘안심특선 E-30호’는 알찬 제품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올해에도 인기가 예상된다.

또한 해표 카놀라유, 해바라기유 구성의 ‘고급유 2호’와 ‘고급유 5호’는 1만원대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로 부담 없고 실속 있는 선물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인기가 예상된다. 더불어 코로나19로 고향 방문이 어렵거나 고마운 분들을 직접 만나지 못하는 아쉬운 마음을 선물세트로 대신 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생생참치, 프리미엄 참치, 안심팜, 참기름, 고급유, 구운소금 등 고급스럽고 푸짐한 구성의 프리미엄 선물세트 ‘안심특선 87호’를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안심특선 22호’는 사조의 대표적인 인기 복합구성 선물세트로서 매년 사조 선물세트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효자 품목인데, 이번 설에는 언택트/비대면이 불가피한 상황이 계속됨에 따라 각 유통점 및 사조 공식 온라인몰(www.sajomall.co.kr) 등 온라인 경로를 통해서만 제품을 판매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더 간편하고 손쉽게 구입할 수 있게 하는 한편, 이를 계기로 사조 선물세트의 온라인 판매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사조대림 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사조 설 선물세트는 코로나19로 달라진 생활에 맞춰 주고받는 분들의 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선물세트를 제작하고자 노력했다”라며, “힘든 시기에 사조 선물세트를 통해 조금이나마 힘과 위로를 받을 수 있길 바라며, 즐거운 설 명절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