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2020추석 선물세트] 과대포장 지양 실속형 '친환경' 제품이 대세
[특집-2020추석 선물세트] 과대포장 지양 실속형 '친환경' 제품이 대세
  • 이지현/김민 기자
  • 승인 2020.09.14 0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친환경·실속·건강·집밥 4대 핵심 키워드로 준비 
    ‘고메 간식차림’~‘비비고 한상차림’까지 테마 선물세트 선봬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맞아 CJ제일제당이 총 260종의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로 소비자에게 다가간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친환경’, ‘실속’, ‘건강’, ‘집밥’을 4대 핵심 키워드로 올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명절 스테디셀러인 ‘스팸 선물세트’를 비롯해 쓰임새가 좋고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복합 선물세트', 흑삼과 유산균 중심의 '건강 선물세트' 등을 선보였다. 내식(內食) 확대 추세에 맞춰 ‘비비고 왕교자’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보다 넓혔다.

특히, ‘친환경 선물세트’ 행보는 올해 더욱 가속이 붙었다. 올해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노란 플라스틱 캡을 없앤 ‘스팸’으로 구성한 선물세트 2종을 처음으로 도입했다. 프리미엄 식용유로 구성한 ‘유러피안 오일 기프트 세트’에는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해 트레이부터 겉포장까지 종이만 사용하고, 인쇄도수를 낮춰 잉크 사용량을 줄였다. CJ제일제당 패키지 정책인 3R(Redesign, Recycle, Recover) 전략의 일환이다.

선물세트 규격을 최적화 하고, 모든 선물세트 트레이는 햇반 생산 시 발생되는 용기 부산물을 사용해 만들었다. 또, 부직포 대신 종이 사용량을 늘렸다. 이로써 이번 추석에만 플라스틱 86톤, 이산화탄소 배출량 80톤과 부직포 100만 개 분량을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 설 명절에는 감축 규모를 보다 확대해 친환경 활동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캔햄 카테고리에서 15년 연속 1위인 ‘스팸’을 중심으로 구성된 ‘스팸 선물세트’는 명절마다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스테디셀러다.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팸 8호 시리즈(스팸200gx9 / 39,500원)’와 ‘스팸 스위트1호(백설 카놀라유500mlx2, 백설 요리올리고 물엿700mlx1, 스팸200gx6 / 35,200원)’를 내세워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인기 제품들로 구성된 ‘복합 선물세트’는 제품 선별과 구성에 보다 각별히 신경 썼다. ‘복합 선물세트’는 소비자 선호도가 증가하며 매년 두 자릿수 이상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3종 이상으로 구성된 ‘최고의 선택’, ‘특별한 선택’ 등 ‘선택’ 시리즈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에 ‘최고의 선택 특호(백설 포도씨유 500mlx1, 백설 카놀라유500mlx1, 백설 요리유500mlx1, 백설 허브맛솔트 순한맛50gx1, 백설 허브맛솔트 마늘맛50gx1, 스팸200gx8, 스팸120gx4 / 62,900원)’, ‘특별한 선택 스페셜 K호(백설 카놀라유500mlx1, 백설 요리유500mlx1, 백설 요리올리고 물엿700mlx1, 쁘띠첼 미초 청포도 370ml x1, 스팸200gx4, 스팸120gx2 / 40,800원)’ 등 실용성을 앞세운 물량을 늘려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 했다.

‘식용유 선물세트’와 ‘김 선물세트’는 1만원 이하 초저가부터 3만원대 고급 선물세트까지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지난 추석 출시돼 큰 소비자 호응을 얻은 ‘참진한참기름 세트’는 고소함을 더욱 강화한 '고소함가득 참기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김선물세트'는 주력 제품인 '햇바삭김 5호'를 '비비고 토종김 5호'로 리뉴얼하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CJ제일제당의 건강 선물 베스트셀러 ‘한뿌리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흑삼 제품을 주력으로 내세운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구증구포 흑삼에 상황버섯, 대보추출물을 함께 담은 ‘한뿌리 흑삼대보’, 진한 농축액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한뿌리 흑삼정’, 편리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한뿌리 흑삼스틱’ 등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이번 추석부터 ‘BYO유산균’으로 구성한 건강 선물세트 ‘건강한 선택’을 새롭게 선보였다. 구성품의 핵심인 ‘BYO유산균 20억 생유산균’은 발효 식물에서 직접 배양해 특허 받은 ‘CJLP243’ 유산균으로, 강한 생존력이 특징이다.

집에서 식사나 간식 등 끼니를 해결하는 내식 트렌드 확대에 맞춰 HMR 선물세트도 보다 다양하게 준비했다. 기존 상온 제품 위주로 선물세트를 꾸린 것과 달리 이번 추석에는 냉동과 냉장 제품으로 구성된 세트를 선보였다. 식품전문몰 ‘CJ더마켓’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CJ 고메 간식차림’부터 ‘비비고 한상차림’까지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테마의 선물세트를 경험할 수 있어 소비자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 대상(주)... 가성비 실용성 중시 트렌드 부응 2~3만원대 실속형 강화
    '해조류 연구센터' 구축...자체 등급제 기반 프리미엄 재래김 제품 눈길

대상㈜은 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2~3만 원대의 실속형 선물세트를 강화했으며, 고급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를 겨냥해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종합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 △캔햄 중심의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인기 품목인 ‘고급유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를 함께 담은 ‘팜고급유 선물세트’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대상웰라이프 홍삼 선물세트, 울진대게 스페셜에디션, 축·수산물 및 과일 선물세트 등을 함께 선보이며 구색을 강화했다.

‘착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적인 요소도 더했다. 선물세트 구성품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구성품 간의 간격을 줄임으로써 플라스틱 및 종이 사용을 최소화했으며, 과대포장을 지양해 더욱 알차고 실속 있는 느낌을 주도록 제작했다. 또한, 선물세트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 대부분을 투명 용기로 교체해 재활용률을 높이는 등 친환경 패키징을 확대했다.

대상㈜ 선물세트의 대표 품목으로는 ‘청정원 선물세트’,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 등이 있다. 특히,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는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를 충족시키는 복합형 선물세트로,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참기름, 천일염구운소금, 순살참치, 돼지고기 장조림, 소갈비양념 등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부직포 쇼핑백 대신 분리수거가 용이한 종이 슬리브 지함을 개발해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 카테고리에 적용, 각종 제품을 풍성하게 담아냈다.

‘재래김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대상㈜은 해조류연구센터를 구축하고, 자체적인 김 품질 등급제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고급 원초에 아보카도유의 영양을 더한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과 명란이 톡톡 씹히는 ‘명란 바사삭김’ 등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제품이 포함돼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

고품격 선물세트를 찾는 수요를 반영한 ‘프리미엄 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세트’ 등도 만나볼 수 있다. ‘프리미엄 김 선물세트’는 엄선한 원초를 사용해 김 본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햇곱창김’과 ‘정월맛찬김’으로 구성됐다. ‘햇곱창김’은 기름이나 소금으로 조미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구워냈으며, ‘정월맛찬김’은 김 맛이 가장 좋은 정월 무렵 제부도에서 자란 최상급 원초로 만들어 감칠맛과 식감을 살렸다.

‘프리미엄 장류 세트’는 우리콩과 우리밀로 만들어 오크통에서 숙성시키고 국내산 벌꿀로 깊은 맛을 낸 ‘5년 숙성간장’과, 국산 찹쌀발아현미와 황토방에서 띄운 메주가루 원료를 전통적 기법으로 오랜 시간 숙성시킨 '찹쌀발아현미 고추장' 등으로 구성됐으며,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가치를 한층 높였다. ‘프리미엄 장류 혼합세트’는 100년 전통 문옥례 명가의 손맛에 청정원 순창의 정성을 더한 고급 장류 3종(고추장, 된장, 쌈장)과, 100% 순창콩으로 만든 한식 메주를 사용해 발효 숙성시킨 ‘느티울 한식간장’을 함께 담았다.

대상㈜ 2020 추석 선물세트는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www.jungoneshop.com)을 비롯해 전국 백화점 및 할인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각 선물세트 구매 시 쇼핑백을 동봉해 배송하며, 대량 구매 문의는 정원e샵 대표번호(080-080-8864) 또는 1:1 게시판을 이용하면 된다.

대상㈜ 관계자는 “올 추석에는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인해 장거리 이동 대신 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는 이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양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푸드...경제성 고려 가성비 높은 3만원대 세트 대폭 늘려
   로스팜 캔햄세트~델리카테센 수제햄세트 다양한 구성 선택폭 확대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추석 명절을 맞아 선물세트 90여종을 본격 판매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추석 롯데푸드 선물세트는 ‘로스팜 캔햄 세트’부터 ‘혼합 세트’, ‘델리카테센 수제햄 세트’, ‘원두커피 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1~2만원대 중저가 세트부터 5만원 이상의 고급형 세트까지 가격대별로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특히 경제성을 고려해 지난 설보다 3만원대 미만의 세트를 약 15% 늘리는 등 가성비 세트를 강화했다.

‘로스팜 캔햄 세트’는 7가지 무첨가로 건강한 맛의 로스팜 캔햄으로 구성한 세트다. 구워서 밥과 함께 먹거나 찌개, 샌드위치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로스팜 엔네이처 마일드’,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의성마늘 로스팜’ 등 차별화 된 라인업과 함께 용량도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

‘혼합 세트’는 캔햄과 참기름, 식용유, 올리고당, 반찬캔 등 주방에서 활용도가 높은 식품들을 모아 선호도가 높은 세트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을 반영해 홍삼스틱이 들어간 건강세트를 새롭게 추가했다.

‘델리카테센 수제햄 세트’는 국산 한돈의 안심, 등심 등 고급 부위육을 통째로 훈연 숙성해 만드는 수제햄 세트다. 카슬러, 파스트라미, 텐더로인 등 다양한 수제햄이 개별 포장되어 있어 가정에서 신선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얇게 찢어 샌드위치에 넣거나 두툼하게 잘라 스테이크처럼 구워 먹는 등 다양한 조리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구성품으로 통후추를 추가해 가정에서 한층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원두커피 세트’는 ‘일상 속 나를 위한 힐링 타임, 칸타타 시그니처’라는 슬로건과 함께 가정에서, 회사에서, 음악을 들으면서, 여행지 및 일상에서 커피와 함께 하는 컨셉으로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 산지 본연의 특징을 잘 살린 싱글오리진 원두와 칸타타 시그니처 만의 블렌딩으로 풍부한 원두커피의 맛과 향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분쇄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드립백 제품 3,4개입 세트와 싱글백 제품 4개입 세트가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 카놀라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유 등 고급 식용유로 구성된 ‘프리미엄 요리유 세트’도 운영된다. 또한 쾌변두유 세트, 파스퇴르 생유산균 세트, 냉동식품 세트 등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롯데푸드 선물세트는 마트 및 슈퍼, 백화점, 편의점 등 가까운 소매점에서 살 수 있으며, 롯데푸드의 전용 온라인몰인 롯데푸드몰(lottefoodsmall.com)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공식 쇼핑몰 '나100샵'서 2020 추석선물 기획전 진행
   신상품 레트로 선물세트 비롯 자체 제작 치즈세트 외 두유 구성...이벤트로 유도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서울우유 공식 쇼핑몰 ‘나100샵’에서 추석 명절을 맞이해 ‘2020 추석선물 기획전’을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신상품 서울우유 레트로 선물세트(멸균우유와 레트로 우유병 구성)를 비롯해 ‘나100샵’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서울우유의 자체 제작 선물세트인 치즈선물세트 2종(고급형, 실속형)과 서울우유 두유, 레트로 우유병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나100샵'에서는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석선물 기획전 구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총 10만원 이상 구매한 전 고객에게는 나100샵 쿠폰 5천원권을 증정하며, 20만원 이상 구매자를 대상으로 서울우유 아이스크림 4종세트를 전원에게 증정한다. 또한 해당기간 최대 구매한 한사람에게는 금 한돈(골드바)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도 시상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우유 공식 쇼핑몰 '나100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e마케팅팀 김형준 팀장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나100샵’을 애용하는 모든 고객분들께 다양한 혜택을 전해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힘든 상황이지만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나100샵’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 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나100샵’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횡성한우협동조합을 비롯해, 도드람한돈, 대구경북능금농협, 나주농협 등 검증된 우수 업체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어 최고급 국내산 농수축산물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동원F&B...필환경 선물세트 200여종 준비 건강·품격으로 승부수
   플라스틱 트레이 종이로 교체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 업계최초 출시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추석을 맞아 건강과 품격을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동원F&B는 건강한 명절 선물세트를 컨셉으로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과 면역력을 높이는 셀레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리챔은 지난 2018년 약 1년에 걸친 연구개발을 통해 고유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식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대폭 낮춰 건강성을 더욱 강화했다. 또한 짜지 않으면서도 돼지고기 함량이 90% 이상으로 높아 햄 본연의 맛이 살아있으며 식감이 부드럽다.

동원F&B는 ‘건강요리유’를 구성품으로 한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건강요리유는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과 오메가-6 지방산을 세계보건기구(WHO)의 권장 혼합 비율인 1:4로 혼합해 최상의 밸런스로 맞췄다.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필(必) 환경’ 선물세트로서 지난 설 명절 시즌에 이어 최근 사회적으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환경보호 요소를 더욱 강화했다.

동원F&B는 선물세트 구성품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간격을 최대한 줄이는 작업을 통해 모든 선물세트의 포장 공간 비율을 전면 축소했다. 이를 통해 선물세트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의 무게를 세트 하나당 평균 10%씩 줄여 연간 75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수 있게 됐으며, 이는 500ml 생수병으로 환산하면 무려 460만개에 달하는 양이다.

또한 플라스틱 트레이를 아예 종이 트레이로 교체해 온전히 종이만으로 패키지를 만든 ‘올페이퍼(all-paper) 패키지’ 선물세트를 업계 최초로 출시하고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이 밖에도 설에 이어 선물세트에 들어가는 식용유의 병을 투명 플라스틱병으로 교체하며, 선물세트용 가방을 코팅처리하지 않은 종이 재질로 교체하고 합성수지로 만들었던 가방 손잡이도 종이로 교체해 재활용률을 높였다.

대표 품목으로는 실속 복합세트인 ‘동원튜나리챔 100호’(동원참치 살코기 135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4캔)와 참치단독세트 ‘진호’(동원참치 살코기 150g 14캔, 고추참치 150g 4캔, 야채참치 150g 4캔, 김치찌개용참치 150g 4캔), 리챔단독세트 ‘리챔 3호’(리챔 오리지널 200g 6캔, 리챔 오리지널 340g 6캔) 등이 있다. 고급세트인 ‘명품혼합 6호’(동원참치 살코기 150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8캔, 포도씨유참치 150g 12캔)와 김 세트인 ‘양반김 혼합 3호’(들기름김 8봉, 동원건강요리유 900ml 1병)도 많이 판매되는 선물세트다.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대형마트, 수퍼마켓, 백화점, 편의점 등 유통매장을 비롯해 동원몰(www.dongwonmall.com)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 남양유업

남양유업(대표 이광범)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홈카페족을 위한 다양한 구성의 루카스나인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고객들의 다양한 커피 취향을 맞추기 위해 △루카스나인 시그니처 아메키라노 2종 △루카스나인 라떼 2종 △루카스나인 드립인스틱 2종 등 인기 제품들을 모아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먼저 보통의 에스프레소와는 달리 슬로프레소 9기압 공법으로 20분간 천천히 커피 추출을 해 진한 커피 맛은 물론 원두가 가지고 있는 커피의 모든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루카스나인 시그니처’는, 실용적인 스텐 텀블러 증정품을 담은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그리고 유가공 전문 회사의 노하우를 살려 신선한 1A등급 무지방 우유를 함유한 크리머로 더욱 부드러운 ‘루카스나인 라떼’는, 오리지날 라떼와 더블샷 라떼 제품에 커피를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스텐 컵을 더해 더욱 풍성하게 구성을 했다.

또한 커피마스터가 내려주는 핸드드립 커피의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한 ‘루카스나인 드립인스틱’은, 프리미엄 유리롱컵을 함께 선물세트를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었다.

이외에도 커피 믹스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선물세트도 구성해, 다양한 커피 취향을 고려한 커피 선물세트들을 선보였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얼굴 마주하며 만나기 어려운 요즘, 추석 명절간 따뜻한 마음이 오갈 수 있도록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진심을 담은 커피 선물세트들을 구성하였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 커피 추석 선물세트는 가까운 유통업체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폰타나

서양식 전문 프리미엄 브랜드 폰타나는 지난 설 명절, 요리의 풍미를 높여주는 폰타나 올리브유와 폰타나 포도씨유의 선물세트 판매량이 19년 설 대비 56%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폰타나는 이에 집에서도 유럽 정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오일 선물세트를 더욱 고급스럽게 리뉴얼 해 선보인다.

‘폰타나 프리미엄 오일’ 세트는 지중해 햇살을 가득 머금고 자란 고급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와 프렌치 포도씨유로 구성된 제품이다. 폰타나 오일은 유럽 현지에서 직접 착유한 뒤 병에 담아 직수입해 유럽 본고장의 신선한 맛과 향이 그대로 담겨있다. 폰타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스페인에서 재배되는 올리브 중 최상급 품종으로 꼽히는 아르베끼나, 피꾸알, 오히블랑카를 우리 입맛에 맞게 블렌딩 해 부드러운 맛과 향긋한 과일의 향을 살렸다. 폰타나 프렌치 포도씨유는 엄선된 포도씨만을 사용하는 프랑스 140년 전통의 브로슈낭사 직수입 제품으로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산소 접촉을 차단하고, 근사한 느낌을 주는 유리병을 사용해 명절뿐만 아니라 집들이 등 특별한 날에 선물하기 좋다. 명절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폰타나 프리미엄 오일 세트는 올리브색, 금색 등을 활용한 패키지로 고급스러움을 살렸으며, ‘폰타나 프리미엄 오일3호’(올리브유 1병, 포도씨유 2병) ‘폰타나 프리미엄 오일4호’(올리브유 2병, 포도씨유 2병)으로 구성됐다.

‘폰타나 이탈리안 퀴진 세트’는 에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근사한 이탈리안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총 8종으로 구성됐다. 깊고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폰타나 그릴드 머쉬룸 크림 컵수프’와 ‘스위트콘 컵수프’, 샐러드나 튀김 요리에 곁들일 수 있는 ‘스페인 레몬알리올리 드레싱’,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에서 주로 재배되며 포화지방산이 가장 적은 ‘오히블랑카’ 품종만을 압착해 만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오히블랑카’, 이탈리아 모데나 정통의 ‘발사믹 글레이즈’를 비롯해 프랑스식 ‘클래식 프렌치 스테이크 소스’, 크림 파스타 소스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카르니아 베이컨&머쉬룸 크림 파스타 소스’, 토마토의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정통 나폴리식 ‘나폴리 뽀모도로 토마토 파스파 소스’, 100% 이탈리아 직수입 제품인 ‘이탈리아 캄파니아 스파게티’ 파스타면으로 구성되어있다.

폰타나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얼굴을 맞대는 인사가 어려워지면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 세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현지에서 직접 짜서 담아내 신선한 올리브의 맛과 향을 그대로 자랑하는 폰타나 프리미엄 올리브유 선물 세트는 좋은 추석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롯데네슬레코리아는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커피 애호가와 홈카페족을 위한 다양한 구성의 네스카페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네스카페 수프리모’부터 ‘네스카페 크레마’, ‘네스카페 콜드브루‘까지 인기 커피 브랜드를 한데 모아 다채롭게 구성했다.

먼저 깊고 풍부한 커피맛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커피 ‘네스카페 수프리모’는 커피믹스 또는 아메리카노 제품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패키지와 커피 스틱마다 덕담이 담긴 ‘잘 될거예요’ 세트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추석 선물로 제격이다. ‘네스카페 수프리모’는 프리미엄 원두인 에티오피아산 골드빈에 네스카페만의 독자적인 골드락 기술을 더해 깊고 풍부한 커피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크레마가 있어 더욱 신선하고 프리미엄하게 즐길 수 있는 스틱원두커피 ‘네스카페 크레마’는 아메리카노 3종과 라떼 2종을 다양한 구성으로 담아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기에 네스카페 도자기 머그, 스텐 보온병, 스텐 텀블러 등 실용적인 프리미엄 증정품을 더해 더욱 풍성하게 구성했다.

이와 더불어 특별한 원산지의 원두를 엄선해 개인의 커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스틱 커피 ‘네스카페 오리진스’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네스카페 오리진스’는 4가지 원산지 고유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담아낸 싱글 오리진과 블렌딩 커피로, 이번 선물세트는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우간다-케냐, 알타 리카 4종 모두 맛볼 수 있다.

네스카페 추석 선물세트는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 등 오프라인 매장과 G마켓, 옥션, 11번가, 쿠팡, 네스카페샵 등 온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위축된 경기를 감안하여, 소비자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기존 선물세트 대비 중량을 늘려 더욱 실속 있게 구성했다”며 “글로벌 1위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의 프리미엄 커피선물세트로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따뜻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BBQ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이해 자사의 가정간편식(HMR)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 ‘BBQ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BBQ는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에 코로나19로 인해 가족 및 친지들을 직접 찾아가지 못하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감사한 마음을 대신 담아 전달할 수 있도록 ‘BBQ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BBQ 추석 선물세트는 3만원 A, B세트와 5만원, 7만원 세트(각 VAT 별도)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A와 B세트에는 닭개장, 닭곰탕, BBQ직화불닭발, 쫄깃닭발편육, 닭가슴살 육포 및 BBQ통살닭다리구이 등이 포함되어 가성비 넘치는 든든한 식사를 선물할 수 있다. 5만원 세트는 A, B세트 구성품에 자메이카통다리, 스모크치킨이 추가됐으며, 7만원 세트는 여기에 닭날개 구이 메뉴인 매달구와 BBQ 순살바삭치킨, 치즈맛, 블랙페퍼 시즈닝까지 추가된 풍성한 구성을 자랑한다.

한편, BBQ 추석 선물세트에는 구성품으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동봉되어 있으며, 간편식을 활용해 집에서 간편한 조리와 기호에 맞게 다양하게 응용하여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BBQ 추석 선물세트는 BBQ 유통본부를 통해 주문 접수가 가능하며 주문 건에 대해 개별 택배발송 신청을 할 수 있다. BBQ는 추후 자사 온라인 및 앱을 통해 판매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올 추석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선물하기가 대세인 만큼 BBQ도 보다 알차고 실속있는 구성의 선물세트를 출시하게 됐다”라고 밝히며 “BBQ 선물세트와 함께 주변에 따뜻한 마음 전하시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bhc ‘창고43’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정성을 가득 담은 ‘2020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예약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창고43’이 선보인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구이 세트를 비롯해 불고기 세트, 양념갈비, 수제 육포 등 총 7종으로 프리미엄급부터 실속형까지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구성했다.

프리미엄 선물세트인 ‘창고 한우 명작(2.4kg)’은 등심, 안심, 안창살, 치마살 등 구이 고기로서 인기 있는 부위와 특수 부위를 최고급 품질로 엄선해 구성한 선물세트다. ‘창고 스페셜 1호(2.4kg)'는 마블링이 환상적인 등심과 부드럽고 연한 안심, 고소한 향미가 일품인 채끝 등 한우의 대표적인 구이 부위로 구성됐다.

‘창고 스페셜 2호(2.4kg)'는 등심과 육즙이 진한 불고기와 깊은 맛의 국거리로 구성되어 한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실속형 선물세트다. 또한 불고기와 국거리로만 넉넉하게 구성해 알뜰한 고객을 위한 실속 선물세트인 ’창고 후레쉬(2.4kg)‘도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부드러운 육질에 창고43만의 특제 레시피 양념으로 깊은 맛이 뛰어난 ‘창고 양념갈비(2.4kg)’와 청정 재료만을 사용해 고기 육질 본연의 맛을 살리고 깊은 감칠맛과 담백한 맛이 특징인 ‘창고43 명품 수제육포 세트’ 2종도 같이 선보였다. 특히 육포 세트는 이번에 처음 출시된 제품으로 건강 간식으로도 인기가 높아 고객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매장에서 지속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선물세트는 그동안 명절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우를 더욱 편하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오는 24일까지 예약 판매된다. 배송은 22일부터 25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예약 접수는 창고43 전 직영점 카운터에서 하면 된다.

bhc 직영사업부 김은경 본부장은 “한우에는 건강에 꼭 필요한 양질의 영양소들이 풍부해 건강을 선물하고자 명절 선물용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라며 “올 추석에도 정성이 듬뿍 담긴 창고43의 한우 선물세트로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사조대림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추석을 맞아 ‘2020 사조 추석 선물세트’ 100여종을 선보인다.

이번 ‘2020 사조 추석 선물세트’는 최근 소비 트랜드와 코로나19로 힘들어진 상황 등을 반영해 ‘실용’, ‘실속’, ‘집밥’, ‘환경’의 키워드로 기획됐다.

먼저 코로나19로 집밥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실생활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의 구성을 강화했다. 참치, 식용유, 캔햄을 기본으로 볶음참깨, 다시팩, 간장, 식초 등 요리에 자주 쓰이는 실용적인 제품과 팝콘, 국수까지, 선물세트 하나로 간단히 요리를 완성할 수 있을 만큼 구성을 다양화했다.

사조대림은 이번 추석에도 이러한 구성을 바탕으로 한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의 복합구성 선물세트의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사조 안심특선 선물세트’를 주력 제품으로 선보인다.

손 다칠 걱정 없는 안전한 참치캔 ‘사조참치 안심따개’와 대한민국 대표 식용유 해표의 ‘고급유’, 100%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으로 만든 프리미엄 캔햄 ‘안심팜’과 함께 참치액, 참기름, 올리고당 구성의 '안심특선 종합 L1호'와 양조식초, 양조간장, 참기름, 구운소금이 추가 구성된 '안심특선 V7호'는 합리적 가격과 알찬 제품구성으로 이번 추석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사조참치, 카놀라유, 런천미트와 참치액, 참기름, 올리고당, 구운소금으로 구성된 '안심특선 E-28호', 카놀라유, 안심팜, 올리고당, 참기름, 볶음참깨, 런천미트, 구운소금 구성의 '안심특선 H14호'와 해바라기유, 카놀라유, 사조참치, 참치액, 참기름, 허브솔트, 올리고당으로 구성된 '사조 프리미엄 N-1호' 등도 실용과 실속을 갖춰 주고받는 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사조대림은 지난 설에 이어 이번 추석에도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올해 7월부터 강화된 공간비율 법안에 적합하게 종이, 비닐, 플라스틱 등의 사용량을 축소한 친환경 선물세트 제작을 확대하며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에 동참했다.

사조대림 마케팅팀 박종배 담당은 “이번 사조 추석 선물세트는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의 다양한 제품을 활용한 구성확대로 실용성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주고 받는분 모두 부담이 없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라며, “여기에 환경까지 생각한 친환경 선물세트 제작에 노력을 기울이는 등 더 좋은 선물세트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요즘, 사조 선물세트로 조금이나마 위로 받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내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2020 사조 추석 선물세트는 사조몰(www.sajomall.co.kr) 및 전국 할인점, 백화점, 편의점, 슈퍼마켓 등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조그룹 홈페이지(www.saj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