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푸드 파스퇴르 ‘떠먹는 쾌변’ 2종/맥도날드 ‘빅맥 베이컨’
[오늘의 새상품] 롯데푸드 파스퇴르 ‘떠먹는 쾌변’ 2종/맥도날드 ‘빅맥 베이컨’
  • 김민 기자
  • 승인 2020.08.03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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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푸드 파스퇴르 ‘떠먹는 쾌변’ 2종

롯데푸드㈜(대표 조경수) 파스퇴르는 ‘떠먹는 쾌변’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건강한 디저트 콘셉트의 스푸너블(Spoonable: 숟가락으로 떠먹을 수 있는) 발효유 시장이 성장하면서 2005년 출시된 쾌변 요구르트가 떠먹는 제품으로 처음 출시된 것이다.

떠먹는 쾌변에는 한 컵당 85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과 락추로스 1,000mg, 식이섬유 350mg이 들어 있다. 프로바이오틱 유산균과 유익균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가 결합돼 장 건강을 위한 쾌변 신바이오틱(Synbiotics) 시스템을 이룬다.

맛 선정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토마토와 망고 2종으로 국내 발효유 시장에서는 다소 이색적인 맛이다. 토마토 맛은 의외의 조합이지만 토마토의 상콤달콤함이 요거트와 조화를 이룬다. 지중해의 풍부한 일조량과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자란 프리미엄 토마토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았다. 망고 맛은 열대 과일의 풍부한 단 맛을 느낄 수 있다. 딸기, 복숭아, 사과 등 다양한 맛과 함께 관능평가를 진행했고, 토마토와 망고 맛의 점수가 가장 높아 이를 제품화했다.

국내 유일 친환경 종이팩 용기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환경도 생각했다. 뚜껑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 종이로 분리수거 하면 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국내 발효유 시장은 2019년 처음으로 1조원을 넘어선 1조 47억원을 기록했다. 2018년 9,987억에서 0.6% 성장한 것으로 전체 성장률은 미미한 수준이다. 하지만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호상 요거트(떠먹는 요거트)가 4.2% 성장해 드링크(-3.4%), 액상(3.4%)과 비교해 큰 신장세를 보였다. 떠먹는 요거트로 건강한 디저트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HMR 등 간편하게 식사를 대체하는 식문화가 확산하면서, 호상 요거트는 건강과 식사 대용 콘셉트의 발효유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파스퇴르 관계자는 “장 건강 대표 발효유 쾌변을 이번에 처음으로 떠먹는 타입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건강한 디저트로 즐기거나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해도 좋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 맥도날드 ‘빅맥 베이컨’

맥도날드는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버거 ‘빅맥’에 베이컨을 더해 더욱 풍성해진 ‘빅맥 베이컨’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맥도날드의 대표 메뉴인 빅맥은 100% 순쇠고기 패티 두 장에 치즈, 풍성한 채소, 특별 소스가 어우러진 완벽한 맛의 조화로 50년이 넘게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신제품 ‘빅맥 베이컨’은 이러한 빅맥에 고소하고 짭쪼름한 훈연의 맛의 베이컨이 더해져 한층 감칠맛나는 고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빅맥의 확장판 버전이다. 빅맥 베이컨은 미국, 캐나다 등 해외 시장에서 먼저 선보여 그 맛을 인정받으며 화제가 된 바 있다.

특히, ‘빅맥 베이컨’은 최근 맥도날드가 도입한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베스트 버거’의 변화를 가장 잘 경험할 수 있는 메뉴 중 하나이기도 하다. 더 맛있는 버거를 위한 디테일의 변화로 양파와 함께 구워 패티의 풍미와 육즙을 더욱 살리고, 빅맥 소스 양을 늘려 첫 입부터 마지막까지 더 진하고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치즈와 채소 등 재료들이 잘 어우러져 맛의 조화를 극대화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오랜 시간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 온 빅맥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선보여 너무 기쁘다”며 “이번 기회에 빅맥과 빅맥 베이컨을 통해 버거의 정수를 느껴 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빅맥 베이컨’은 단품 5,100원, 세트 6,300원으로 즐길 수 있으며 9월 23일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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