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벤처 IR 데모데이 확대 개최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벤처 IR 데모데이 확대 개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0.07.17 0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망 식품창업·벤처기업의 데모데이 통해 투자유치 지원 및 기업홍보
개인투자조합 및 TIPS 운영사 다수 참여 통해 식품창업 성공사례 창출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 이하 ‘진흥원’)은 오는 22일 전북 익산 진흥원 본원에서 2020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벤처 IR 데모데이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식품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청년식품창업Lab’ 참여팀과 유망기업으로 성장 중인 식품벤처센터 보육기업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19년 TIPS타운 행사 성료 후 본원에서 처음 개최하는 행사이다.

진흥원은 두 달여간 식품관련 청년창업·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모델링, 전문투자사 멘토링 및 투자역량 제고 목적 실전형 모의 데모데이를 통해 최종 6개사를 선발했다.

투자가능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투자사가 원하는 방향으로 구성된 기업자료(발표Deck)를 기반으로 개발제품(서비스)에 대한 본선 피칭을 진행해 투자전문가와의 질답을 통해 사업성을 검증받는다.

IR 데모데이에는 △㈜글로벌클램(동결건조바지락살) △리발란스케이(헬스 보조용 식품) △겟츠비(칵테일 Kit) △(주)믿음윤(페이버립스 버섯스낵) △㈜힘찬걸음(다슬기 추출물 기반 숙취해소 제품) △㈜뷰티바이오(변비 해소용 식품)가 6개사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북 대표기업 육성과 지역 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위해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대표적인 IR지원인 ‘2020년 수요피칭마루’와 연계해 지역의 엔젤투자자를 비롯, 국내 유수의 TIPS 운영사가 참여하여 기업의 투자역량을 확인한다.

아울러, 오프라인 행사에 그치지 않고 기업별 IR 영상제작(기업현황 및 제품소개)을 통해 국내 주요 투자사(엔젤, AC 및 VC 등)들에 발송해 투자기회를 확대하고, 추가로 하반기에 예정된 대외 IR데모데이 등에도 적극 홍보해 연계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진흥원 윤태진 이사장은 “금번 IR 데모데이를 통해 식품분야 스타트업의 기술과 제품을 투자자들에게 단순히 소개하는 자리로 만족하지 않고, 맞춤형 지원이 가능한 진흥원 지원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많은 청년식품창업·벤처기업들이 투자유치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23년 준공예정인 청년식품창업허브를 완성도 있게 구축하여 청년식품창업-벤처기업-유망중소기업-글로벌기업으로 이어지는 식품기업 성장 생태계가 국가식품클러스터 내에 조성되도록 우리 진흥원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