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자일리톨 알파 수박’/푸르밀 ‘프로바이오’/카페 드롭탑 ‘925 콜드브루’ 3종, ‘크로칸 슈’ 2종
[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자일리톨 알파 수박’/푸르밀 ‘프로바이오’/카페 드롭탑 ‘925 콜드브루’ 3종, ‘크로칸 슈’ 2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0.07.16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자일리톨 알파 수박’

휴가철 필수품으로 꼽히는 자일리톨껌, 여름철에 씹는 자일리톨껌은 한층 더 여름향이 묻어나야 제맛이다.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본격 여름철을 맞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자일리톨 알파 수박’을 선보였다.

‘자일리톨 알파 수박’은 진하고 향긋한 수박향이 배어있는 껌 베이스 속에 시원하게 느껴지는 자일리톨 과립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씹는 순간 입안에서 자일리톨 과립과 수박향이 결합해 시원하면서도 달콤, 향긋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올해 여름은 수박이 ‘최애’ 과일로 꼽힐 만큼 남녀노소에게 선호도가 높은 과일로 떠올라 식품업체들이 관련 제품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일부 편의점의 경우 수박 관련 제품 매출이 6월 한 달간 전년 대비 약 90% 증가할 정도로 인기다. 이번에 롯데제과가 선보인 ‘자일리톨 알파 수박’ 역시 트렌드 예측 시스템 엘시아(LCIA)가 직접 추천한 소재여서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이번 ‘자일리톨 알파 수박’의 출시와 함께 최근 건강기능식품 ‘녹여 먹는 자일리톨’과 기능성을 강화한 ‘자일리톨 마우스워터’ 등을 선보이는 등 소비자 니즈를 선도하는 자일리톨 시장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여름철 피서지에서 양치질하기란 쉽지 않다. 특히 올해는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입 냄새까지 피로감을 몰고 와 피서객들의 구강 청결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형편이다. 이에 롯데제과는 자일리톨껌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격(권장소비자가격 기준) : 용기 6,000원/86g, 리필 5,000원/84g

■ 푸르밀 ‘프로바이오’

푸르밀이 43년 발효유 연구 기술과 CJ제일제당 특허 유산균을 담은 프리미엄 기능성 발효유 ‘프로바이오’를 출시했다.

‘푸르밀 프로바이오’는 CJ제일제당이 만든 독자 생산 특허 유산균 ‘CJLP243’이 함유돼 민감하고 더부룩한 장에 도움을 준다. 4중 코팅 기술을 적용한 ‘CJLP243’은 한국인의 장 건강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유산균으로 장까지 도달하는 생존력과 장 상피세포 부착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현대인의 면역증진을 위한 소비자 건강연구와 식물유래 유산균 연구를 통해 우수한 기능의 균주만 추출&배양했다.

한국인은 보통 서양인에 비해 장의 길이가 긴데, 한국인의 기다란 장에서도 끝까지 살아남기 위해서는 유산균의 강인한 생명력이 중요하다. ‘CJLP243’은 강한 산도의 위산에서도 잘 견뎌내 장 끝까지 살아가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졌다. 신바이오틱스 프로젝트로 장 건강에 좋은 유익균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영양분으로써 장 내 정착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프리바이오틱스(올리고당, 식이섬유)성분이 함유돼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사람 몸에 이로운 미생물을 의미하는 것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장 건강과 피부 미용, 면역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잇달아 나오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성분이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규모는 2018년 5452억원에서 2019년 6444억원으로 1년 새 18.8% 증가했다. 장내 미생물이 면역 증진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은 여러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프로바이오는 플레인과 사과 2종으로 출시해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최근 급성장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시장과 2030 세대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점에 주목했다”며 “장 건강이 신체 전반에 영향을 끼치는 만큼 관리가 필요한데, 간편하고 편리하게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수 있는 ‘프로바이오’로 건강을 유지하고 도움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바이오’의 제품 가격은 4,800원(150mL, 4입)이며 전국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카페 드롭탑 ‘925 콜드브루’ 3종, ‘크로칸 슈’ 2종

카페 드롭탑이 무더운 여름을 맞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925 콜드브루’ 3종과 고소한 ‘크로칸 슈’ 2종을 출시한다.

드롭탑이 매년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콜드브루는 깔끔한 맛과 향으로 여름철 인기가 높은 대표 커피 메뉴다. 이번 여름 시즌에는 고품격 스페셜티 ‘925 블렌드’를 처음으로 활용한 콜드브루 3종을 선보이며 더욱 뛰어난 맛과 풍미를 선사한다.

특히 ‘925 블랙 클라우드’는 드롭탑만의 레시피로 기존 콜드브루를 보다 시원하고 크리미하게 만들었다. 넘칠 듯 풍성한 거품이 올려져 있어 깔끔하고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연유 콜드브루 라떼’는 ‘925 콜드브루’에 연유를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극대화했으며, ‘달고넛 콜드브루 라떼’는 헤이즐넛 시럽과 달고나, 헤이즐넛 크림을 올려 깊고 고급스러운 풍미를 구현했다.

커스터드 크림과 바삭한 쿠키가 만나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돋보이는 크로칸 슈도 함께 선보인다. 100% 국산 우유를 사용한 커스터드 크림이 듬뿍 들어간 ‘크리미 크로칸 슈’와 진한 초코 가나슈가 커스터드 크림과 만나 달콤한 ‘초코 크로칸 슈’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드롭탑은 이번 신메뉴를 기념해 세트 메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에서 ‘925 블랙 클라우드’와 ‘크로칸 슈’ 1종을 세트로 주문 시 약 18% 할인된 가격인 6,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매해 출시해오던 콜드브루를 스페셜티 925 블렌드로 만들어 맛과 풍미를 업그레이드했다”며 “드롭탑에서만 맛볼 수 있는 고소하고 깔끔한 맛을 즐기며 무더위를 날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