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포카칩 2MIX 김치볶음밥&계란후라이맛’/투썸플레이스 ‘과카몰리 치킨 샐러드’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포카칩 2MIX 김치볶음밥&계란후라이맛’/투썸플레이스 ‘과카몰리 치킨 샐러드’
  • 김민 기자
  • 승인 2020.07.0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리온 ‘포카칩 2MIX 김치볶음밥&계란후라이맛’

오리온은 국내 1등 생감자칩인 포카칩에 김치볶음밥과 계란후라이 두 가지 맛을 담은 햇감자 한정판 ‘포카칩 2MIX 김치볶음밥&계란후라이맛’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은 ‘한 봉지에 담은 조화로운 두 가지 맛’을 콘셉트로, 빨간색 양념의 김치볶음밥과 흰색 양념의 계란후라이맛 포카칩이 한 봉지에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로 먹으면 매콤 짭짤한 김치볶음밥과 고소한 계란후라이 각각의 맛을, 함께 먹으면 계란후라이를 올린 김치볶음밥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국내산 햇감자로 만들어 가장 신선한 포카칩을 맛볼 수 있는 것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 오리온은 매해 6월부터 11월경까지 감자 특산지로 유명한 전라남도 보성, 충청남도 당진, 강원도 양구 등에서 수확한 국내산 감자를 원료로 사용한다. 수확된 햇감자는 즉시 청주공장과 감자 저장소로 이동, 생산에 투입된다. 국산 제철 감자 본연의 맛과 영양, 신선함을 고스란히 담은 햇감자 한정판 포카칩을 즐길 수 있다.

포카칩 2MIX는 가벼운 안주용 스낵으로도 제격이다. 무더위가 일찍 찾아온 올 여름 ‘과맥(과자+맥주)족’, ‘홈술(Home+술)족’, 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1988년 출시된 포카칩은 생감자를 그대로 썰어서 만든 오리온의 간판 스낵으로 지난 18년간 생감자스낵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지난해 여름에 출시한 한정판 ‘한국인의 밥상’ 시리즈에 이어 올 해도 새로운 맛의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에 신선함을 더하고 있다. 특히, 작년 선보인 ‘포카칩 햇감자 한정판 3종’은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완판 됐고, 이 후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포카칩 구운마늘맛’과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 2종이 상시 판매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포카칩의 계절 여름을 맞아 기존 제품과 다른 맛과 재미를 함께 제공하는 새로운 포카칩을 선보이게 됐다”며 “햇감자 한정판 포카칩이 시원한 맥주와 함께, 또 가벼운 간식으로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투썸플레이스 ‘과카몰리 치킨 샐러드’

투썸플레이스가 카페식(食) 문화가 확산되는 추세에 따라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샐러드 메뉴를 강화한다.

투썸은 건강한 식재료 아보카도를 활용한 샐러드 신제품 '과카몰리 치킨 샐러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샐러드를 더욱 맛있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촉촉한 그릴드 치킨과 과카몰리(으깬 아보카도에 라임주스, 고수, 할라피뇨 등을 섞어 만든 맥시코 전통 소스)를 주재료로 활용했다. 로메인, 라디치오 등의 채소도 풍성하게 넣어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충분하다. 신제품을 포함한 투썸의 모든 샐러드 제품은 매일 아침 매장에서 만들기 때문에 더 신선하게 만나볼 수 있다.

투썸은 카페에서 가벼운 식사를 즐기는 사람들이 유독 많은 오피스 혹은 대학가 매장을 중심으로 샐러드 메뉴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올해 6월 투썸의 샐러드 품목 매출은 지난해 동기대비 약 65% 증가했다. 이에 힘입어 투썸은 현재 서울 30여개 매장에서 주5일 매일매일 다른 샐러드를 맛볼 수 있는 정기 구독 프로그램 '투썸 샐러드 식단'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최근 직장인, 대학생을 중심으로 카페에서 일과 공부를 하며 부담 없이 가벼운 식사를 함께 하고자 하는 ‘코피스족’ ‘카공족’이 늘어 이들을 위한 제품을 지속 제안하고 있다”라며, “프리미엄 재료를 활용해 더욱 맛있고 균형 잡힌 영양 섭취까지 가능한 투썸의 신선한 샐러드로 더욱 산뜻한 하루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