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농식품부장관, 공익직불제 신청접수 현장 점검
김현수 농식품부장관, 공익직불제 신청접수 현장 점검
  • 이지현기자
  • 승인 2020.05.12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송이 농가 조직화 및 수급조절 주도하는 한국머쉬그린 방문도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2일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공익직불제 신청접수 현장을 점검했다.

김현수 장관은 "올해는 공익직불제가 도입되는 첫 해로서, 사람·환경 중심의 농정 전환을 위해서는 공익직불제의 안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제도의 취지에 맞게 실제 경작하는 농업인들이 지급받고 환경·생태보호 등 농업·농촌의 공익기능 증진을 위한 준수사항이 지켜져야 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신청접수를 위해 노력하는 현장 실무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격려하는 한편, 공익직불금을 신청등록하는 농업인들의 의견도 경청했다.

농식품부는 신청접수와 관련된 현장상황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5월 1일부터 공익직불제 신청접수 관련 상황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원활한 신청접수를 위해 지자체·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한편, 농가 조직화와 수급조절로 양송이 산지 가격을 주도하고 있는 한국머쉬그린(부여군 석성면 소재)을 방문해, 농산물 수급안정의 모범사례를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김현수 장관은 "한국머쉬그린과 같이 조직화를 통해 산지가 가격을 주도하는 경쟁력을 갖춰야, 농산물 가격이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하면서, "버섯도 현재 추진 중인 의무자조금이 설치(‘20년 설치 목표)되면, 버섯산업이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므로, 지자체 관계자 및 생산자단체도 농가 조직화를 위한 의무자조금 설치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지원을 아끼지 말아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