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평가원, 충남대 인공지능 융합연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축산물평가원, 충남대 인공지능 융합연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이지현기자
  • 승인 2020.05.12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물 품질평가 체계 정밀화·고도화 탄력
장승진 축산물품질평가원장(왼쪽)과 김영국 충남대학교 AI 융합연구센터장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 이하 ‘축평원’)은 12일 축평원 본원에서 충남대학교 인공지능(AI) 융합연구센터와 업무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MOU는 기존 축산물 품질평가 체계에 AI 기술을 접목해 품질평가 결과의 객관성을 향상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체결됐다.

앞으로 양 기관은 AI 영상 학습 기술을 기존 소․돼지 육안판정 체계에 적용한 AI 축산물 품질평가 체계를 개발하는데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충남대가 지난 1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AI 융합 연구 수행 및 인재 양성을 위한 AI 융합연구센터에 신규 선정됨에 따라 체결하게 됐다.

축평원과 충남대는 그간 ‘한국형 근내지방 측정 기술 개발’, ‘근내지방 섬세지수 개발’ 등 축산물 품질평가 기술 연구를 공동으로 수행해왔으며, MOU 체결 이후 축산물 품질평가의 체계의 고도화 및 정밀화 연구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축평원 관계자는 “기존 육안 등급판정 체계에 인공지능 시스템을 접목하여 국민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공정하게 축산물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AI 전문 연구 인력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기관의 주축 사업을 새롭게 발굴하고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