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 전문 기업 유니크바이오텍㈜,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
프로폴리스 전문 기업 유니크바이오텍㈜,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
  • 이지현기자
  • 승인 2020.04.1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3세대추출 기술개발, GMP 및 ISO22000인증으로 본격 시장공략
유니크바이오텍㈜ 본점 및 공장 전경(전북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유니크바이오텍㈜(대표 허용갑)은 익산에 위치한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에 연간 100톤 이상의 수용성 프로폴리스 생산설비를 갖춘 GMP인증 신축 공장을 완공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입주한 유니크바이오텍은 프로폴리스 전문 기업으로, 불용성 물질로 이루어진 프로폴리스를 수용화하는 기술을 개발해냈다. 관련 특허 5건 등록 및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을 받는 등 기술 인프라를 확보하면서 현재 국내 주요 제약회사와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사료 제조사 등과 미국, 베트남, 폴란드 등 10여 개국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유니크바이오텍의 수용성 프로폴리스는 몸에 해로울 수 있는 유화제나 화학첨가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알코올이 잔류하지 않기 때문에 맛과 향이 부드럽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또한, 여러 소재와 잘 섞여 다양한 제형의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는데 유용하기 때문에 항균 및 항산화 효능이 필요한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그리고 사료첨가제 등 다양한 바이오 소재로 폭넓게 쓰이고 있다.

유니크바이오텍 관계자는 “자체 특허기술로 개발한 수용성 프로폴리스는 어린이, 노약자, 환자 등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이라며, “항균효능에 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만큼,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우리 제품이 좋은 활약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국내외 시장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