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지능형 농식품 포장시스템 기술 설명회' 13일 개최
'제2차 지능형 농식품 포장시스템 기술 설명회' 13일 개최
  • 김주은 기자
  • 승인 2018.03.0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변질 정도와 발효식품 적숙기 등 나타내는 지시계 외
RFID융합 센서형 지시계·기능성 포장필름 및 용기 등 소개
푸드원텍 주최 동국대 충무로관 세미나실서

'제2차 지능형 농식품 포장시스템 기술설명회'가 오는 13일 서울 동국대 충무로관 2층 세미나실에서 오후 4시부터 개최된다.

지능형 농식품이란 식품 포장에 IT/NT/BT 융복합 기술을 적용해 식품 안전 및 품질의 지능적 관리, 원활한 식품유통 시스템이 구현되고 이를 통해 경제적 파급 효과를 얻어낼 수 있는 기술을 의미한다. 

푸드원텍(대표 오원택)이 주최하고 지능형 농식품포장연구센터가 지원하는 이번 기술설명회는 △식품 안전관리용으로 식품의 변질 정도를 나타내는 라벨형 지시계(시간온도이력 지시계, 암모니아 지시계) △식품 품질관리용으로 발효식품의 적숙기를 나타내는 라벨형지시계(이산화탄소 지시계) △식품의 유통관리용으로 식품의 생산부터 소비자까지 식품을 모니터링하고 최적의 유통 스케줄을 제공하는 시스템(IT기반 유통관리시스템, RFID융합 센서형 지시계) △식품 포장의 다기능활용으로 안전 및 품질을 강화할 수 있는 기능성 포장필름 및 포장용기이다.

푸드원텍은 이번 기술 설명회를 통해 개발한 제품을 최종적으로 현장에 보급하기 위한 시범적 적용 업체를 모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푸드원텍 홈페이지(www f1tech.co.kr)와 푸드원텍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food1tech)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