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쌀가공식품협회, 글로벌표준인증원과 MOU 체결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글로벌표준인증원과 MOU 체결
  • 이지현기자
  • 승인 2020.04.0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국내 첫 글루텐프리 인증기관설립 본격 추진
좌 : ㈜글로벌표준인증원 전재금 대표 / 우: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 윤승우 전무이사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 이하 협회)는 ㈜글로벌표준인증원(대표 전재금, 이하 GSC)과 국내 글루텐프리 인증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오전 협회와 GSC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협회 본사 대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개최했다. 두 기관은 국내 글루텐프리(Gluten-Free) 식품 표준 제정 및 국내 인증 확대를 위한 협업의 필요성에 동의하고 글루텐프리 인증기반 마련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업무 체계를 구축하여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내용에는 단체표준안 개발, 심사관리 등 글루텐프리 인증 프로그램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의 공동연구, 인증기관 설립에 관한 협력 사항이 포함돼 있다.

GSC는 글루텐프리, Non-GMO, FSSC22000, BRC 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 및 할랄 인증 등 해외 식품 관련 인증 심사를 진행하며 쌓아온 전문성과 노하우를 보유한 해외 인증 전문기관이며, 지난해 미국 GIG(Gluten Intolerance Group)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국 NON-GMO 식품 인증기관인 AGW(A Greener World)와 업무협약 체결을 앞두는 등 전문성을 이어가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국내 글루텐프리 인증기반을 마련해 우리 쌀가공식품산업이 세계 글루텐프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T 유로모니터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글루텐프리 식품 시장은 2015년 기준 32억 9400만 달러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2011~2017년 사이 연평균 8.2% 성장세를 보였고, 오는 2023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은 16%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