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부산식 돼지국밥’/오리온 ‘초코파이情 딸기블라썸’/롯데푸드 ‘빵빠레샌드’/동서식품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카페 드롭탑 ‘과일 버블 밀크티 2종’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부산식 돼지국밥’/오리온 ‘초코파이情 딸기블라썸’/롯데푸드 ‘빵빠레샌드’/동서식품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카페 드롭탑 ‘과일 버블 밀크티 2종’
  • 이지현기자
  • 승인 2020.03.1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부산식 돼지국밥’

㈜오뚜기(대표 이강훈)가 진한 육수의 정통 부산식 돼지국밥인 ‘맛있는 오뚜기 컵밥 부산식 돼지국밥’을 출시했다.

‘맛있는 오뚜기 컵밥 부산식 돼지국밥’은 돈골로 진하게 우려낸 깊은 국물맛이 특징이다. 담백한 돼지고기를 푸짐하게 넣어 정통 부산식 돼지국밥을 간편한 컵밥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맛있는 오뚜기 컵밥 부산식 돼지국밥’은 기존 컵밥 대비 밥을 20% 더 담은 프리미엄 컵밥으로 기존 컵밥의 양이 다소 부족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탄생했다. 더욱 풍부한 밥으로 든든하고 맛있는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컵밥이다. 생강 등 자연재료로 돼지고기의 잡내를 제거했고, 고추양념이 별첨돼 있어 취향에 맞게 얼큰한 돼지국밥을 즐길 수도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컵밥은 뛰어난 맛과 품질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식 돼지국밥’ 등 다양한 신메뉴의 프리미엄 컵밥 출시로 간편식 시장을 선도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한 ’2018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맛있는 오뚜기 컵밥’은 뛰어난 맛과 품질, 그리고 소비자 기호를 반영한 25가지의 다양한 메뉴 별 고유의 맛으로 매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톡톡김치알밥, 김치참치덮밥, 참치마요덮밥 등 기존의 인기 메뉴와 차돌강된장보리밥, 진한쇠고기미역국밥, 황태콩나물해장국밥 등 더욱 맛있게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오리온 ‘초코파이情 딸기블라썸’

오리온은 봄 한정판 ‘초코파이情 딸기블라썸’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초코파이情 딸기블라썸은 1974년 초코파이 출시 이후 46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핑크빛 초코파이’로, 봄철 대표 과일인 딸기를 활용해 상큼한 맛과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제대로 살렸다. 국산 딸기를 사용해 딸기 본연의 깊은 풍미를 살렸으며, 마시멜로 속의 베리잼과 겉면을 둘러싼 딸기 우유 크림의 조화가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선사한다. 더불어 초코파이 위에 뿌린 리얼 딸기 파우더가 상큼한 맛과 향을 극대화시킨다고. 패키지 디자인도 만개한 벚꽃잎으로 디자인해 화사한 봄의 감성을 담아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지난 2017년 국내 양산형 파이 가운데 최초로 봄 한정판을 출시한 이후, ‘딸기&요거트’, ‘피스타치오&베리’ 등 매년 봄 색다른 맛과 디자인의 한정판을 선보이며 3년 연속 완판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 선보인 딸기 블라썸은 색다른 비주얼에 힘입어 출시 전 진행한 SNS 체험단 이벤트에서 수천 명이 응모하는 등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사전 소비자조사에서 “매우 맛있다”는 평가가 두드러져 그 귀추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름뿐인 한정판이 아니라 실제 소비자들이 느낄 수 있도록 또 한 번의 파격적인 시도를 했다”며 “초코파이情 딸기블라썸은 달콤 상큼한 맛과 함께 전에 없던 ‘핑크빛 초코파이’로 희소성도 높아 SNS 인증샷을 즐기는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불러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롯데푸드 ‘빵빠레샌드’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인기 소프트콘 ‘빵빠레’를 샌드형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빵빠레샌드’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위 아래에 밀크 카스텔라를 샌딩하고 고급 파스퇴르 우유를 넣어 빵빠레 특유의 부드러운 바닐라 맛을 살렸다. 180ml 용량에 카스텔라와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뤄 간식이나 디저트로 즐기기 좋다.

패키지 디자인은 기존 빵빠레의 아이덴티티를 살려 흰 바탕에 빨강, 노랑, 초록 삼색 선을 적용했다. 빵빠레가 소프트콘 이외의 형태로 출시되는 것은 처음이다.

빵빠레는 1983년 국내 최초의 소프트콘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된 장수 아이스크림이지만, 근래 들어 인기를 더해가는 제품이다.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연평균 15% 가까이 지속적으로 매출이 늘어 2019년 한 해 판매량 5,000만개에 달한다. 1983년 바닐라 맛에 2003년 초코맛을 추가해 운영해오다 2018년에는 그릭요거트, 2019년에는 우유소프트, 딸기, 바나나 맛을 차례로 출시했고 2020년 신제품 ‘빵빠레샌드’까지 제품 라인을 다양화했다.

올해 초에는 개그맨 김재우를 모델로 빵빠레 구매인증 이벤트도 진행해 적극적인 프로모션도 진행하기도 했다. 구매 인증 이벤트를 통해 LA 디즈니랜드 항공권 및 입장권,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숙박권, 에어팟 3세대, 빵빠레 모바일 쿠폰 등 총 2083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디저트형 아이스크림 인기가 높아지면서 ‘빵빠레샌드’를 올해 첫번째 아이스크림 신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맛이 달콤하고 부드러워 새로운 인기 빵빠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동서식품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글로벌 유명 캐릭터인 무민(Moomin)과 함께한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세 번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다. 맥심 커피믹스가 가진 친숙한 이미지에 무민 캐릭터가 가진 귀엽고 편안한 이미지를 더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무민은 북유럽 전설 속 생물체인 ‘트롤’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로 지난 1945년 핀란드 동화작가 토베 얀손에 의해 탄생했다. 흰 피부에 둥글고 귀여운 생김새로 북유럽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등 총 4종이다. 패키지와 커피 스틱에 무민과 무민파파, 무민마마, 스노크 메이든 등 여유로운 커피타임을 즐기는 무민 가족의 모습을 담아 보는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귀여운 캐릭터 아이템을 선호하는 2030 소비자를 겨냥해 제품 패키지에는 깜찍한 무민 캐릭터를 적용한 7가지 디자인의 스페셜 굿즈(Goods)가 포함돼있다. 굿즈는 총 4종으로 스테인리스 텀블러와 보온병, 푸드 컨테이너, 무드등 등 실용성이 뛰어난 제품들로 구성됐다.

동서식품 고은혁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커피믹스의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에 무민의 순수하고 따뜻한 감성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뿐 아니라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맥심 커피만의 색다른 매력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카페 드롭탑 ‘과일 버블 밀크티 2종’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본격적인 봄을 맞아 ‘과일 버블 밀크티 2종’을 출시했다.

드롭탑의 ‘과일 버블 밀크티 2종’은 자스민티를 직접 우린 베이스로 만든 프리미엄 티베리에이션 음료다. 올해에도 꾸준한 인기인 버블과 봄 시즌에 어울리는 과일을 더해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쫄깃한 천연 과즙 펄을 사용해 과일의 맛과 향, 색감을 두 배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메뉴는 ‘딸기 버블 밀크티’와 ‘망고 버블 밀크티’로 선보인다. ‘딸기 버블 밀크티’는 자스민티를 우린 딸기 밀크티에 쫀득한 천연 딸기 과즙 펄을 넣어 새콤달콤한 풍미를 한껏 살렸다. ‘망고 버블 밀크티’는 망고 밀크티와 천연 망고 과즙 펄이 함께 어우러져 망고의 부드러움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다. 각 음료에 들어간 분홍색과 노란색의 과즙 펄로 봄 분위기를 더했다.

산뜻한 봄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과일 버블 밀크티 2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벚꽃 모양의 스프링 쿠키도 선물한다. 음료와 쿠키로 나만의 디저트 페어링을 통해 인증샷을 남기기도 좋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산뜻한 맛과 비주얼로 고객들에게 봄 분위기를 선물하고자 선보였다”며 “드롭탑만의 자스민티 베이스와 천연 과즙 펄로 밀크티 본연의 맛을 더욱 깊게 즐기실 수 있다”고 말했다.

‘버블 밀크티 2종’의 가격은 5,8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