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인플루언서 200인-기업, 지구환경보호 '플랙스디지(#FlexSDG)' 페스티벌 개최한다
전세계 인플루언서 200인-기업, 지구환경보호 '플랙스디지(#FlexSDG)' 페스티벌 개최한다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0.02.1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아트·하이패션 아티스트팀 Crazytude와 유엔협회세계연맹의 당찬 콜라보
9월 서울서 ‘Sustainable Brands 2020 Seoul’과 연계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키로
1800만 팔로워에 지구환경 위기 대응 라이프스타일 변화 유도

 

장종규 Latitude 이사(왼쪽)와 임지성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 수석 담당관이 14일 WFUNA 서울사무국에서 ‘플랙스디지(#FlexSDG)’ 개최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유엔협회세계연맹)
장종규 Latitude 이사(왼쪽)와 임지성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 수석 담당관이 14일 WFUNA 서울사무국에서 ‘플랙스디지(#FlexSDG)’ 개최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유엔협회세계연맹)

 

전세계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 200명과 기업 브랜드 리더들이 지속가능한 지구환경을 위해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도모하는 재미있고 파급력 높은 페스티벌 '플랙스디지(#FlexSDG)'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9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플랙스디지는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과 크레이지튜드(Crazytude)가 공동 주최하며 전 세계 브랜드 리더들이 대거 참여하는 'SB 20 Seoul 국제 컨퍼런스'와 협업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WFUNA은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WFUNA 서울사무국에서 'SB 20 Seoul' 주관사인 래티튜드(Latitude)와 인플루언서&소비자브랜드 페스티벌 ‘플랙스디지’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FlexSDG 페스티벌을 대표해 유엔협회세계연맹 임지성 수석담당관은 “기후변화를 넘어 기후위기가 대두되는 시대에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해야만 비로소 대전환을 이룰 수 있다는 신념으로 이 행사를 준비했다”며 “유엔의 지속가능목표(UN SDGs)가 만료되는 2030년까지 #FlexSDG 처럼 재미있고 파급력 높은 사업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주류사회에 소개함으로써 시류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SB 20 Seoul 주관사인 Latitude의 장종규 이사는 “Sustainable Brands 국제 컨퍼런스는 현재 전 세계 10여개 국에서 개최되며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스타트업들이 모여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협업과 혁신 논의를 주도하고 있다”고 전하며 “#FlexSDG와 SB 20 Seoul의 이번 MOU는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브랜드와 관련 이해관계자의 노력을 다양하고 창의적 인플루언서를 통해 폭 넓은 국제사회의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고 친근하게 전파하는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명했다.

#FlexSDG 페스티벌에는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달성에 뜻을 함께하는 인플루언서 약 200명을 비롯한 연예계 기업 관계자, 국제인사, 시민사회 대표 등이 초청될 예정이며, SB 20 Seoul에는 지속가능성을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와 스타트업, 시민사회, 정부, 지자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 3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공간아트 캠페인 미션 온라인 이벤트 팬 소통 방송 등 MZ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활용해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및 윤리적 소비 주류화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FlexSDG 페스티벌은 제품 및 서비스를 공간아트로 전시하는 ‘브랜드 체험존’, 소셜미디어 생방송이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존’,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토크쇼가 이뤄지는 '오픈마이크 존' 등으로 구성되며 행사를 통해 모금된 후원금은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의 UN SDGs 캠페인에 기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의류·악세서리·화장품·식품·앱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친환경 소재 활용, 사회적 가치 창출, 인권을 위한 기부, 동물권 보호, 윤리적 경영 실천과 같은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한 자리에 모일 예정으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행사 참여 브랜드는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여러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총 1800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팬들을 대상으로 소개된다.

현재 행사 참여 및 후원 브랜드를 모집, 선발하는 과정에 있으며 #FlexSDG에 대한 내용 문의는 유엔협회세계연맹(flexsdg@wfuna.org)으로, SB 20 Seoul에 대한 사항은 SB 운영사무국 (seoul@sustainablebrands.kr)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관소개>

Sustainable Brands(http://sustainablebrands.com/)는 지속가능한 미래 시장을 창조하고 있는 전세계 10여개국 혁신 브랜드들의 커뮤니티이다. 2006년 미국에서 설립, 사회와 환경 문제가 브랜드의 혁신, 가치 창출 및 긍정적 영향력을 이끌어 낼 핵심 동인이라는 인식 하에 전세계 비즈니스 리더와 실무진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다. 국내 주관사인 Latitude가 두 번째로 개최하는 SB 20 Seoul은 브랜드 간 협업과 제품, 서비스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재생(Regenerative)’이라는 최신 논의를 국내에 소개한다.

Crazytude는 공간아트·음악·패션·엔터테인먼트·테크 등 인터렉티브 경험을 극대화해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는 '뉴컨텐츠 살롱형 페스티벌'이다.

WFUNA는 전 세계 100여개 국가의 유엔협회와 수천 명의 회원을 대표하는 국제기구로, 유엔의 다양한 활동을 적극 홍보 및 지원하며 유엔과 시민사회 간의 연계 강화를 위한 중재 역할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