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푸드 ‘라퀴진 크런치치킨’ 3종
[오늘의 새상품] 롯데푸드 ‘라퀴진 크런치치킨’ 3종
  • 이지현기자
  • 승인 2020.02.1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푸드 ‘라퀴진 크런치치킨’ 3종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즐기는 순살치킨 ‘라퀴진 크런치치킨’ 3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라퀴진 크런치치킨’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가득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튀김옷은 맥주 주조시 알코올이 사라지고 남은 맥주효모를 넣어 반죽했다. 튀김옷 안의 효모의 작용으로 치킨을 튀기는 과정에서 공기층이 생겨 한 층 더 바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맥주효모가 천연감미료의 역할을 해 감칠맛을 더욱 느낄 수 있다.

뼈 없는 닭고기 순살은 엄선된 닭다리 부위만을 통째로 잘라 사용해 풍부한 육즙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튀김옷을 입히고 크런치 옥수수칩으로 겉을 감싸 한층 바삭하고 고소한 식감을 살렸다.

‘라퀴진 크런치치킨’은 오리지널, 단짠갈비맛, 화끈매콤 총 3종으로 취향에 따라 색다른 맛을 골라 즐길 수 있다. ‘오리지널’은 가장 바삭바삭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닭다리 순살 튀김이다. ‘단짠갈비맛’는 갈비맛 소스를 듬뿍 발라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단짠’의 조화가 특징이다. ‘화끈매콤’은 눈물나게 매운 크레이지핫 소스를 듬뿍 발라 화끈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기존의 소스만 발라져 있는 냉동 치킨 제품과 달리 소스 위를 크런치 옥수수칩이 감싸고 있어 바삭하면서도 고소한 첫 입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 입 크기 순살치킨으로 맥주 안주 또는 간식으로 간편하게 먹기 적합하다. 에어프라이어로 약 6분 만에 쉽고 빠르게 갓 튀긴 듯 조리할 수 있다. 프라이팬을 활용한 팬 프라잉 조리법으로 4~5분 만에 완성할 수도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라퀴진 크런치치킨은 집에서 편안히 치킨과 맥주 한잔을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배달 치킨 등으로 즐기던 메뉴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다”며 “소비자 조사 결과 기름에 튀기는 요리에 대한 많은 어려움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면서도 높은 품질은 유지되는 제품으로 구현했고 앞으로도 이러한 제품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