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식품업계 설선물세트] 가심비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로 소비자 공략
[특집-식품업계 설선물세트] 가심비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로 소비자 공략
  • 이지현기자
  • 승인 2020.01.1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만원대 중저가 복합형으로 구성... 가계부담 낮추고 내용을 알차게

장기적인 경기 침체와 국내외 정치 사회 환경이 복잡하게 얽히며 올해도 경제 사정이 계속 어두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예년보다 빨리 다가온 설 명절 특수를 앞두고 식품업계의 고민도 여간 깊지 않다. 꽁꽁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데 부담이 없는 합리적인 가격대를 설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선물의 가치를 잃지 않는 가성비와 가심비가 높은 실용적인 선물세트 준비에 여념이 없다. 실제로 주요 식품업체들이 중점적으로 밀고 있는 세트제품들의 가격을 보면 2~3만 원대 중저가가 주를 이루고, 내용물도 복합형으로 구성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설 명절을 앞두고 300여종의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올해도 합리적인 가격대와 가심비가 최대 장점인 가공식품 선물세트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CJ제일제당은 명절 최고 인기 품목인 ‘스팸’을 중심으로 실용적이면서 실속 있는 다양한 구성을 기획했다.

특히 선물세트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인기품목 4종 이상의 복합형 세트와 한뿌리, 흑삼 등 건강식품 세트 판매 강세가 두드러지는 가운데 2~3만원대의 합리적인 혼합세트와 건강식품 선물세트 비중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CJ제일제당은 선물세트 포장재의 부피는 줄이고 재활용률은 높여 ‘친환경 포장’트렌드를 이어갈 계획이다.

캔햄 카테고리에서 15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스팸으로 구성된 스팸 선물세트는 명절마다 성장을 지속하며 가공식품 대표 선물세트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도 매년 CJ제일제당 전체 선물세트 판매량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효자 선물세트 '스팸 8호 시리즈(39,500원 / 스팸클래식 200g*9)'와 스팸과 백설 고급유로 구성된 ‘스팸복합1호 (34,500원/ 스팸 클래식200g*9, 백설 카놀라유 500ml*2)’가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제품만을 구성한 특선세트는 '최고의 선택', '특별한 선택'으로 나눠 합리적인 가격대에 알찬 구성으로 선물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선세트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스팸, 고급유 등을 기본으로, 백설 올리고당, 백설 허브맛솔트 등 받는 입장에서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들로 채워져 있으며, 작년 추석, 전년 동기 대비 인기제품 4종 이상을 함께 구성한 복합세트 매출이 2배 이상 높아짐에 따라 총 82종의 다양한 구성을 선보였다.

CJ제일제당 건강 선물의 베스트셀러인 '한뿌리 선물세트'는 기존 인삼, 홍삼과 함께 프리미엄 흑삼 제품들의 약진이 기대된다.

한뿌리 흑삼은 조선시대 왕실 전통 식품 제조 비법 구증구포를 적용해 삼을 9번 찌고 9번 말려 만든 삼으로, 삼의 쓴 맛을 순화함과 동시에 더 깊은 풍미와 맛을 구현했다. 또한 구증구포 과정에서 삼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들(Rg3, Rg5, Rk1)의 함량이 더움 증가되어 조화롭고 다양한 작용을 한다. 한뿌리 흑삼 농축액은 흑/홍삼 제품을 통틀어 국내최초로 미국 FDA로부터 원료 안정성을 인정받아 NDI(New Dietary Ingredients)에도 등재되어 있을 만큼, 믿고 안심하며 섭취가 가능하다.

2020년 설 선물세트로는 구증구포 흑삼에 상황버섯과 대보추출물을 함께 담은 ‘한뿌리 흑삼대보’를 비롯해 진한 농축액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한뿌리 홍삼/흑삼정’, ‘한뿌리 홍삼/흑삼스틱’ 등 건강기능식품이 건강에 관심 많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식용유 세트'는 카놀라유와 포도씨유,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풍미유 등 프리미엄 식용유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또한 유럽 현지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된 병 타입의 수입 고급유 유러피안 세트와 지난 추석 첫 출시로 인기를 끌었던 ‘참진한 참기름 세트’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부담은 줄이면서 정성이 담긴 선물을 원하는 소비자를 타깃으로 9,900원부터 2만원 대까지의 다양한 구성의 김세트 12종도 함께 출시한다.

CJ제일제당 정성문 선물세트 팀장은 "합리적인 가격대에 실용적인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2~3만 원대의 중저가와 복합형 선물세트에 집중했다"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스팸 선물세트와 가성비 가심비 모두를 충족시켜주는 흑삼 제품의 큰 인기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 대상(주)

대상㈜이 경자년 설을 맞아 ‘2020년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가성비와 가심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실속 있는 2~3만원대 세트부터 고품격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이 특징이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복합형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 △캔햄 위주의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필수 품목인 ‘고급유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를 함께 구성한 ‘팜고급유 선물세트’ △수산물 복합형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델리하임 수제햄 선물세트와 복음자리 잼·차 선물세트, 울진대게 스페셜에디션, 대상웰라이프 홍삼 선물세트 등 이색적인 상품도 눈에 띈다.

먼저, 청정원의 대표적인 복합형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는 알찬 구성과 뛰어난 가성비에 힘입어 명절 인기 품목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는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현미식초, 양조간장, 천일염가는소금, 참기름, 소갈비양념, 순살참치, 돼지고기 장조림 등 실용적인 제품들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해마다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장류 세트’도 눈여겨볼 만하다. 국산 찹쌀발아현미와 황토방에서 띄운 메주가루 원료를 오랜 시간 정성껏 숙성시켜 만든 '찹쌀발아현미 고추장'과, 우리콩과 우리밀로 만들어 오크통에서 숙성시키고 국내산 벌꿀로 맛을 낸 ‘5년 숙성간장’은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했다. ‘프리미엄 장류혼합세트’는 100년 전통 문옥례 명가의 손맛에 청정원 순창의 정성을 더한 고급 장류 3종(고추장, 된장, 쌈장)과, 100% 순창콩으로 만든 한식 메주를 사용해 발효 숙성시킨 ‘느티울 한식간장’으로 구성된 세트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에 제격이다.

아울러, 국내 최초로 설립한 해조류 연구센터에서 자체적인 김 품질 등급제를 운영하며 김의 고급화를 이끄는 대상의 ‘재래김 세트’와 ‘프리미엄 김 세트’, ‘프리미엄 수산진미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재래김 세트’에는 올리브유의 맛과 향을 담은 ‘올리브유 재래김’과 고온에서 바삭하게 구워낸 ‘들기름 바사삭김’, 명란이 톡톡 씹히는 ‘명란 바사삭김’ 등을 담았으며, ‘프리미엄 김 선물세트’는 귀한 원초를 엄선해 김 본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햇곱창김’과 ‘정월맛찬김’으로 구성됐다. 한국 토종 품종인 ‘햇곱창김’은 기름이나 소금으로 조미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구워냈으며, ‘정월맛찬김’은 김 맛이 가장 좋은 정월 무렵 제부도에서 자란 최상급 원초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수산진미 선물세트’는 ‘정월맛찬김’과 ‘맛선생 통멸치 원물팩’, 전남 고흥산 자른미역과 미역귀를 가장 맛있는 비율로 담아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는 ‘미역귀미역’으로 구성된 고급 수산 선물세트다.

대상㈜ ‘2020년 설 선물세트’는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www.jungoneshop.com)을 포함해 전국 할인점 및 백화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 세트만 구입해도 개별 택배박스에 포장해 배송되며, 포장 걱정 없이 선물할 수 있도록 모든 세트에 쇼핑백을 동봉한다. 대량 주문이 필요하다면, 정원e샵 대표번호(080-080-8864)를 통해 견적 문의도 가능하다.

한편, 정원e샵에서는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0일 오전 10시까지 설 선물세트를 최대 60% 할인가에 판매하며, 정원e샵 일반 회원에게는 10% 할인쿠폰을, 유료회원인 ‘정원 클래식’ 회원에게는 15%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정원 클래식’ 회원에게는 15% 할인쿠폰 외에도 매달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가입시 정원e샵 쇼핑지원금 5,000원과 가입 선물 패키지가 제공되며, 매월 1일 스페셜 쿠폰이 발급돼 보다 알뜰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제품을 구입할 때마다 등급 적립률 3%가 추가로 적립되며, ‘정원 클래식 데이’에는 더욱 특별한 기획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상㈜ 마케팅 관계자는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설 선물세트를 준비하고자 노력했다”며, “소중한 분들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대상㈜ 설 선물세트와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설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푸드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오는 설 명절을 맞아 설 선물세트 90여종을 본격 판매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롯데푸드 설 선물세트는 지난 설 대비 약 10% 물량을 늘린 가운데 로스팜 캔햄 세트, 혼합 세트, 델리카테센 수제햄 세트, 식용유 세트, 원두커피 세트 등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명절 대표 품목인 ‘로스팜 캔햄 세트’는 다양한 맛과 크기의 캔햄으로 구성해 취향과 필요에 맞는 세트를 선택할 수 있다.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짠맛을 줄여 깔끔하고 담백한 ‘로스팜 엔네이처 마일드’, 국내산 한우와 한돈으로 만든 프리미엄 캔햄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100% 국산 돈육과 의성마늘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의성마늘 로스팜’ 등으로 구성했다.

캔햄과 다양한 식품을 함께 구성한 ‘혼합 세트’는 신규 구성품을 추가하며 품목을 다양화했다. 이번 설에는 에어프라이어 보급 증가에 맞춰 스프레이 타입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트러플향 올리브오일’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히말라야 핑크솔트, 천연 다시마 분말 등의 고급 조미료를 구성품으로 운영한다. 이 밖에도 장조림, 돈불고기, 닭볶음 등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반찬캔과 참기름, 올리고당 등 다양한 구성의 혼합 세트가 운영된다.

‘델리카테센 수제햄 세트’는 국산 한돈의 안심, 등심 등 고급 부위육을 통째로 훈연 숙성해 만드는 수제햄 세트다. 이번 설에는 현대적인 감각과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게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리뉴얼하며 케이스와 라벨 이미지를 변경했다. 카슬러, 파스트라미, 텐더로인 등 다양한 수제햄이 개별 포장되어 있어 가정에서 신선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얇게 찢어 샌드위치에 넣거나 두툼하게 잘라 스테이크처럼 구워 먹는 등 다양한 조리가 가능하다.

스페셜티, 싱글오리진 등 프리미엄 원두로 구성된 ‘원두커피 세트’도 판매한다. 직접 그라인딩 해서 마시는 홀빈, 분쇄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드립커피를 즐길 수 있는 드립백, 녹차 티백처럼 뜨거운 물에 넣어 마시는 싱글백 등 다양한 타입으로 출시돼 음용 패턴에 따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카놀라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유 등 고급 식용유로 구성된 ‘식용유 세트’도 운영된다. 특히 이번 설에는 식용유 페트 용기의 색상을 어두운 녹색에서 투명한 색으로 변경해 친환경 정책에 발 맞추고 재활용이 쉽도록 했다. 이 밖에도 쾌변두유, 파스퇴르 생유산균 세트 등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롯데푸드 선물세트는 마트 및 슈퍼, 백화점, 편의점 등 가까운 소매점에서 살 수 있으며, 롯데푸드의 전용 온라인몰인 파스퇴르몰(pasteurmall.com)에서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 동원F&B

동원F&B(대표 김재옥)가 2020년 설을 맞아 플라스틱을 줄이고 종이 재질 가방을 사용하는 등 환경보호를 고려한 ‘필(必)환경’ 선물세트 200여종을 선보인다.

1등 참치캔 동원참치, 1등 캔햄 리챔, 1등 조미김 양반김으로 구성된 국가대표 선물세트인 동원 선물세트가 명절 이후 발생되는 폐기물을 줄이고 재활용률을 높여, 최근 사회적으로 중요성이 강화되고 있는 필환경 요소를 강화하고 나선 것이다.

동원F&B는 먼저 선물세트 구성품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간격을 최대한 줄여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무게를 평균 20% 줄였다. 이를 통해 연간 40톤의 플라스틱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산되며 이는 500ml 생수병으로 환산하면 무려 250만개에 달하는 양이다.

또한 선물세트에 들어가는 기존 식용유의 초록색 플라스틱병을 투명 플라스틱병으로 전면 교체했다. 유색 플라스틱병은 재활용이 어려워 환경부에서 자원재활용법 개정안을 통해 퇴출을 결정한 품목이다. 동원F&B는 선물세트용 가방도 코팅처리하지 않은 종이 재질로 교체했으며, 합성수지로 만들었던 가방 손잡이도 종이로 교체해 재활용률을 높였다.

이번 동원 설 선물세트는 필환경 요인과 더불어 감각적인 디자인을 통해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도 더했다. 신진작가와 콜라보를 통해 진행한 패키지 디자인은 다채롭고 산뜻한 색감을 활용해 일상 속 행복의 밝고 따뜻한 모습을 삽화로 담아, 주고 받는 이에게 더욱 따뜻하고 의미 있는 선물이 되도록 했다.

대표 품목으로는 실속 복합세트인 ‘동원튜나리챔 100호’(동원참치 살코기 135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4캔)와 참치단독세트 ‘진호’(동원참치 살코기 150g 14캔, 고추참치 150g 4캔, 야채참치 150g 4캔, 김치찌개용참치 150g 4캔), 리챔단독세트 ‘리챔 3호’(리챔 오리지널 200g 6캔, 리챔 오리지널 340g 6캔) 등이 있다. 고급세트인 ‘명품혼합 6호’(동원참치 살코기 150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8캔, 포도씨유참치 150g 12캔)와 김 세트인 ‘양반김 혼합 3호’(들기름김 8봉, 동원건강요리유 900ml 1병)도 많이 판매되는 선물세트다.

동원 설 선물세트를 구성하고 있는 1등 제품들은 각각 동원참치, 리챔, 양반김이다. 동원참치는 1982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참치캔으로, 출시 이후 지금까지 39년간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국민식품이다. 리챔은 국내 최초 저나트륨 컨셉으로 출시된 국내 토종 프리미엄 캔햄으로, 지난해 한국소비자포럼 브랜드 고객충성도 캔햄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양반김은 원초 감별 명장의 철저한 관리로 좋은 김만 골라 두 번 구워 바삭한 34년 전통의 조미김으로, 한국산업의브랜드파워 조미김 부문 8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1984년 탄생해 출시 첫 해 추석에만 30만 세트 이상이 판매되며 선물세트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던 동원 선물세트는 이후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증가해 2006년 누적 판매량 1억 세트를 넘어섰으며, 지난해 2억 세트를 돌파했다. 2억세트는 일렬로 늘어놓을 경우 10만km에 달하며, 지구 약 두 바퀴 반을 돌 수 있는 양이다.

동원 설 선물세트는 대형마트, SSM, 백화점, CVS 등 유통매장을 비롯해 동원몰(www.dongwonmall.com)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 금천미트

동원홈푸드(대표 신영수)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물 온라인몰인 금천미트가 설 명절을 맞아 명품 한우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1등급 이상 프리미엄 한우를 엄선해 담았으며, 소비자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최저 10만원대부터 최고 90만원대의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됐다.

이번 금천미트 설 선물세트는 1++등급, 마블링 점수 9급 한우 꽃등심, 살치살, 안심,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세트인 ‘동원명품한우 VVIP세트’와 ‘동원명품한우 VIP세트’를 비롯해 명절 요리에 꼭 필요한 불고기, 국거리용 양지, 산적용 설도와 함께 조리에 필요한 다용도 양념까지 더해 실속을 챙긴 ‘동원 한우 정육세트’ 등이 주력 상품이다.

금천미트는 이 밖에도 ‘한우 찜갈비세트’, ‘한우 구이세트’를 비롯해 ‘한우 꼬리세트’, ‘한우사골세트’, ‘명품 LA갈비세트’ 등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금천미트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사전 예약을 통해 희망배송일 2일전까지 주문해야 한다. 주문한 냉장 한우 선물세트의 경우, 전국 어디든 금천미트 전용차량을 통해 신선하게 배송 받을 수 있다.

금천미트의 ‘고기맞춤 주문 서비스’ 또한 설 명절 고기 준비에 활용하기 좋다. 전화 상담을 통해 알맞은 품질과 가격의 고기를 추천 받아 맞춤형으로 주문할 수 있는 대용량 고기주문 서비스로, 일반 정육점에서 구하기 힘든 최고급 1++한우부터 한돈, 수입육 등 80여 종의 축산물을 원하는 용도에 맞춰 도매가 기준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금천미트는 1987년부터 30여 년간 국내산 우육과 돈육, 수입육 등을 취급해 온 축산물 전문 유통 브랜드로 지난해 업계 최초로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 현재 대전, 안양, 담양 등 3곳의 자체 육가공장과 전국 물류망과 익일 배송 시스템을 통해 2009년부터 온라인 B2B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회원 업체가 7만여 개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축산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다.

금천미트 관계자는 “국내 최대 축산물 온라인몰로서 엄격하게 품질을 관리한 한우를 담은 프리미엄 상품인 만큼 정성이 가득한 명절 선물로 안성맞춤”이라고 전했다.

■ bhc ‘창고43’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최고급 한우로 구성된 ‘2020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창고43은 2019년 한 해 창고43을 아껴주신 고객들이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지난 추석 사랑을 받았던 선물세트 6종을 이번 설에도 동일하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설 선물세트는 ‘창고 한우 명작’, ‘창고 스페셜 1호 및 2호’, ‘창고 암소 갈비’, ‘창고 후레쉬’, ‘창고 양념갈비’ 등 총 6종으로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구이용에 관심 있는 고객은 ‘창고 한우 명작’, ‘창고 스페셜 1호 및 2호’에 주목하면 된다. '창고 한우 명작'(2.4㎏)은 등심, 안심, 안창, 치마살 등 한우 인기 부위와 특수 부위를 엄선해 구성한 최고급 품질의 프리미엄 선물세트이다. ‘창고 스페셜 1호'(2.4㎏)는 마블링이 환상적인 등심, 부드럽고 연한 안심, 고소한 향미가 일품인 채끝을 선별해 알차게 구성했다. '창고 스페셜 2호'(2.4㎏)‘는 품질 좋은 등심과 육즙이 진한 불고기, 국거리로 꾸려진 제품이다.

이외에도 갈비세트로 선보이는 '창고 암소 갈비'(2.8㎏)와 불고기세트 '창고 후레쉬'(2.4㎏), 그리고 ’창고 양념갈비’(4kg)는 내실 있는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을 위해 부담되지 않는 가격대로 기획돼 호평 받아왔다.

설 선물세트 6종은 오는 20일까지 예약판매로 구매 가능하며, 창고43 매장 카운터에서 접수할 수 있다. 배송일은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다.

bhc치킨 직영사업부 송연우 본부장은 “설날을 맞아 가족과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창고43만의 품격있고 차별화된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라며 “창고43 설선물세트와 함께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라며, 좋은 일만 가득한 경자년이 되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 한국암웨이

한국암웨이(대표 배수정)가 2020년 설을 맞아 1만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농·축·수산물을 비롯해, 암웨이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으로 구성한 설 선물세트 51종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암웨이는 정기품 2종 ‘명인 황태 선물세트’, ‘무가미 유기 재래김’을 선보인다.

‘정기품 명인 황태 선물세트’는 시즌 한정 상품으로 명태의 본 고장인 강원도 고성에서 특허 받은 제조법으로 가공해 빛깔이 곱고 감칠맛이 뛰어나 요리의 풍미를 높여준다.

‘정기품 무가미 유기 재래김’은 일년에 딱 15일 동안만 얻을 수 있는 프리미엄 초사리 유기김으로, 해남 땅끝마을 청정 유기해역인 산소어장에서 항생제, 활성처리제 등 화학처리를 일체 하지 않고 따스한 햇빛과 해풍을 이용해 전통 지주방식으로 재배한 품격 높은 상품이다.

한국암웨이 신은자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다양한 연령대별 제품 구성과 부담 없는 가격대부터 프리미엄 제품까지, 소비자의 폭 넓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2020년 경자년을 맞이해 정성이 깃든 특별한 암웨이 선물세트로 양손 가득, 복을 가득 전하는 즐거운 설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국순당

국순당이 설을 맞이해 우리 명절에 어울리는 우리 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명절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과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선물세트 및 국순당 자양강장 선물세트, 증류소주 ‘려(驪)’세트, 백세주 선물세트 등 고마운 분께 감사의 뜻을 표하기에 적합한 품격과 실속 있는 우리 술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차례주 ‘예담’은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 전용주로 개발되었으며 명절 차례에 꼭 필요한 차례주로 받는 분의 만족도가 높다.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국순당이 국내산 쌀 100%로 전통 예법에 맞게 빚은 순수 발효 약주다. 차례 음식과도 잘 어울리고 목 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하며 맛이 좋아 차례 후 조상님께 감사하고 후손의 복을 비는 음복례 및 가족과의 반주로 즐기기에 적당하다.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1800ml 대용량 제품과 1000ml, 700㎖ 등 다양한 용량의 제품이 있다. 알코올 도수는 13% 이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해선보이는 우리 술 선물세트로 희소성과 우리 것이라는 특별한 의미가 깊어 특별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명절 선물로서 가치가 높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명주인 자주,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이화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이 있다.

국순당 자양강장 선물세트는 귀한 재료와 제법으로 빚어 가치를 더한 프리미엄 백세주로 구성했다. 자양백세주는 6년근 홍삼, 숙지황 등 귀한 약재를 엄선하여 저온숙성 발효한 고급 약주이다. 강장백세주는 인삼, 오미자 등 귀한 재료를 더욱 강화하여 풍부하고 깊은 맛이 일품이다. 자양강장 1호는 자양백세주 1병, 강장백세주 2병 및 전용잔이 들어있다. 자양강장2호는 자양백세주 1병, 강장백세주 1병 및 전용잔으로 실속있게 구성됐다. 강장백세주 2호는 강장백세주 2병과 전용잔으로 구성됐다.

고구마로 유명한 여주 농민과 상생 협력으로 빚어 더욱 의미가 깊은 ‘증류소주 려(驪)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증류소주 려(驪)세트 특1호’는 100% 여주산 고구마를 상압 증류한 후 옹기에 담아 숙성시킨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375m) 25% 2병과 전용 잔 2개로 구성됐다. ‘증류소주 려(驪)세트 특2호’는 고구마 증류소주 원액과 여주쌀로 빚은 증류소주 를 블렌딩한 증류소주 려(驪)(375m) 25% 2병과 전용 잔 2개가 들어있다.

우리나라 대표 약주인 백세주로 구성한 ‘백세주 선물세트 3호’ 는 백세주 375ml 4병과 전용 잔 2개로 구성된다. 백세주는 인삼,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의 12가지 몸에 좋은 재료로 빚어 약재의 독특한 맛이 어우러져 입안에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 13도의 저도주로 남녀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명절 선물로 적당하다. 백세주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선정한 ‘2015 우수문화상품’에 주류 최초로 지정돼 단순한 전통주를 넘어 우리나라 문화상품으로 인정받았다.

■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커피 애호가와 홈카페족을 위한 다양한 구성의 네스카페 설날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네스카페 수프리모 ∆네스카페 크레마 ∆네스카페 오리진스 ∆네스카페 콜드브루 ∆네스카페 신선한 모카 ∆테이스터스 초이스 등 인기 커피 브랜드를 한데 모아 다채로운 구성으로 선보인다.

먼저 깊고 풍부한 커피맛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커피 ‘네스카페 수프리모’는 커피믹스 및 아메리카노 타입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패키지와 커피 스틱마다 덕담이 담긴 ‘잘될거야’, ‘고맙습니다’ 세트가 출시돼 눈길을 끈다. ‘네스카페 수프리모’는 아라비카 원두 중 에티오피아 1,600m 고산지대에서 자란 프리미엄 골드빈을 사용한 커피로, 지난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커피, 설탕, 크리머의 황금 레시피로 최적의 맛 밸런스를 살린 ‘네스카페 수프리모 골드 마일드’를 선보여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크레마가 있어 한층 더 부드러운 프리미엄 스틱원두커피 ‘네스카페 크레마’는 아메리카노 3종과 라떼 2종을 다양한 구성으로 담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네스카페 도자기 머그, 스텐 보온병, 스텐 텀블러 등 실용적인 프리미엄 증정품을 더해 더욱 풍성하게 구성했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11월 출시된 신제품 ‘네스카페 오리진스’ 선물세트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온라인에서만 판매한다. ‘네스카페 오리진스’는 4가지 원산지 고유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담아낸 싱글 오리진과 블렌딩 커피로, 출시 이후 뜨거운 소비자 반응을 이어가고 있는 제품이다.

한편, 갓 갈아 넣은 원두를 더해 신선한 커피 본연의 맛을 담은 리얼 믹스 커피 ‘네스카페 신선한 모카’ 선물세트는 40개입X3개부터 50개입X3개, 100개입X3개까지 다양한 용량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네스카페 추석 선물세트는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 등 오프라인 매장과 △G마켓 △옥션 △11번가 △쿠팡 △네스카페 온라인샵 등 전 온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네스카페 설날 선물세트는 부담을 낮춘 가격에 실용성 높은 프리미엄 증정품을 더해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며 “글로벌 1위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의 프리미엄 커피선물세트로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