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KGC인삼공사, 스페인 비센스x정관장 홍삼 콜라보 제품 6종/bhc치킨 ‘윙스타 시리즈’
[오늘의 새상품] KGC인삼공사, 스페인 비센스x정관장 홍삼 콜라보 제품 6종/bhc치킨 ‘윙스타 시리즈’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12.1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GC인삼공사, 스페인 비센스x정관장 홍삼 콜라보 제품 6종

KGC인삼공사는 스페인 브랜드 비센스와 정관장 홍삼의 콜라보 제품 6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페인 국민간식 뚜론과 초콜릿으로 유명한 비센스는 1775년에 탄생한 유럽의 대표 디저트 브랜드로 스페인을 찾는 한국 여행객들에게도 현지에서 구매해야 할 기념품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이다.

뚜론(Turron)은 영어식 누가(Nougat)라고도 하는데, 아몬드와 마카다미아 등 다양한 견과류와 벌꿀, 카라멜 등을 넣어 만든 간식류를 가리키며 스페인의 국민 간식으로 통한다.

이번 콜라보는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을 비센스에 공급하면서 이루어 졌으며, 비센스의 앙헬-벨라스코 페레즈 회장(Angel-Velasco Ferez, 11대 전통계승자, 마에스트로)과 장인들이 스페인 현지에서 정관장 홍삼 농축액을 블렌딩한 고급 뚜론과 초콜릿을 제작했다.

제품에는 모두 정관장 홍삼농축액이 함유되며, 현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에 맞춰 스페인 미슐랭 스타 쉐프 알버트 아드리아가 만든 프리미엄 라인과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초콜릿 브랜드인 조론취 라인 2종 및 볼 초콜릿 타입의 뚜론인 비센스 라인 3종 등 총 6종이 출시된다.

홍삼이 블렌딩 된 비센스 뚜론과 초콜릿은 스페인 현지의 비센스 매장과 국내 정관장 면세점에서도 판매 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120년 역사의 정관장 브랜드가 250년 브랜드의 비센스와 함께 협업하여 새로운 제품을 만들게 돼 두 회사 모두 기대가 크다”면서 “정관장 홍삼이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으로 인정받아, 유럽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알릴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했다.

■ bhc치킨 ‘윙스타 시리즈’

bhc치킨이 치킨의 날개 부위로만 구성된 5가지 맛의 ‘윙스타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bhc치킨이 선보이는 ‘윙스타 시리즈’는 bhc치킨의 대표 인기 메뉴를 접목한 뿌링클 윙, 맛초킹 윙, 레드킹 윙, 후라이드 윙 등 4종에 새로 선보이는 골드킹 윙까지 총 5종으로 구성돼 있다.

육즙이 많고 부드러운 치킨의 날개 부분만을 사용하여 만든 ‘윙스타 시리즈’는 윙과 봉으로만 1마리를 구성했으며, 날개의 윙과 봉이 각각 분리되어 있어 먹기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이 같은 ‘윙스타 시리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bhc치킨은 오는 31일까지 약 2주간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골드킹 윙’ 단품 또는 세트 메뉴 주문 결제 시 2천 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을 원하는 고객은 요기요에 접속해 bhc치킨에서 ‘골드킹 윙’을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통해 결제하면 된다. 단, 현금결제 시에는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한편, ‘윙스타 시리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맛 ‘골드킹 윙’은 오랜 시간 발효시킨 숙성 간장과 달콤한 꿀을 사용해 소스의 맛이 깊고 깔끔하다. 또한 신선한 마늘을 갈아 넣어 알싸한 마늘향의 진한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튀김옷의 쌀가루를 첨가해 바삭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뿌링클 윙’은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을 접목시킨 메뉴로, 은은한 치즈맛과 새콤달콤한 뿌링클 시즈닝을 윙과 봉 부위에 가득 입혀내 뿌링클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지난 14년 출시 이후 bhc치킨 매출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대표 메뉴 뿌링클이 인기 부위인 윙, 봉과의 조합으로 재탄생해 차후 매출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고 bhc치킨 관계자는 전했다.

‘맛초킹 윙’은 오리엔탈 블렌드 소스에 숙성 간장과 꿀을 넣어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하며 마늘과 청·홍고추, 대파가 곁들여져 감칠맛이 있다. bhc치킨은 고객들이 더 새로운 맛초킹을 접할 수 있도록 날개 부위로만 구성된 기존 메뉴인 ‘맛초킹 날개’ 대신 윙과 봉으로 1마리가 구성된 ‘맛초킹 윙’을 출시했다.

이외에도 매운맛 마니아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맵스터 소스를 발라낸 ‘레드킹 윙’과 bhc치킨만의 깨끗한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로 튀겨내 바삭하고 고소한 튀김옷을 맛볼 수 있는 ‘후라이드 윙’이 있어 고객들의 취향에 맞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윙스타 시리즈’는 bhc치킨의 매출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는 최고 인기 메뉴들을 인기 부위인 윙과 봉으로 즐길 수 있어 치킨업계의 신흥강자로 등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bhc치킨 김충현 연구소장은 “닭날개 부위를 선호하는 고객들의 요청으로 윙과 봉으로 구성된 윙스타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식문화 트렌드의 변화로 부분육 소비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색 있는 소스가 강점인 bhc치킨의 R&D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치킨업계를 선도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