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과 가장 잘 어울리는 소스는...칠리? 명란마요?
계란과 가장 잘 어울리는 소스는...칠리? 명란마요?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9.11.1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라톤 참가자들 대상 두차례 시식후 투표 결과 엇갈려
계란자조금위워회, 12월 '계란소스 킹 선발대회'서 승부

계란과 가장 잘 어울리는 소스는 무엇일까? 일상에서 한 번쯤 생각해 볼 법한 재밌는 상상이 현실로 펼쳐졌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남기훈)은 지난달 '2019 계란마라톤'과 춘천에서 열린 '2019 춘천마라톤' 두 번에 걸쳐 진행된 ‘계란이 맛있는 소스 킹 선발대회’의 결과를 발표했다.

이 행사는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삼시세끼 계란’ 캠페인의 일환으로, 계란의 맛과 영양의 균형을 이루는 소스를 찾고, 계란 섭취의 다양한 방법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통적으로 △칠리 소스 명란마요 소스 불닭 소스 와사비마요 소스 허니머스타드 소스 등 5가지 기본 소스와, 추가로 오리엔탈 소스(계란마라톤), 케첩(춘천마라톤)이 제공됐다.

먼저, 10월 12일 하남 미사리조정경기장에서 열린 '2019 계란마라톤'에서는 마라톤 참가자 848명이 직접 계란과 소스를 맛본 후 투표했다. 그 결과 298명(35%)이 칠리 소스가 가장 어울린다고 선택했다. 뒤를 이어 불닭 소스(19%), 명란마요 소스(17%), 와사비마요 소스(13%), 허니머스타드(11%), 오리엔탈 소스(5%) 순으로 나타났다.

이후 10월 27일 춘천 공지천 조각공원에서 열린 '2019 춘천마라톤'에서는 마라톤 참가자 1,713명이 투표했다. 앞서 진행한 계란마라톤과는 달리, 424명(25%)이 명란마요 소스를 소스킹으로 선택했다. 뒤를 이어 칠리 소스(21%), 불닭 소스(18%), 와사비마요 소스(16%), 허니머스타드 소스(11%), 케첩 소스(9%)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에서 사랑받는 ‘계란’을 보다 맛있고 영양학적으로도 균형 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것에서 시작했다”고 행사의 의의를 전했다.

아울러 “많은 분들이 참가한 결과, 호불호가 적은 칠리 소스와 명란마요 소스가 소스킹으로 선발됐다. 요즘 식문화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함께 계란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계속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12월 중에 개최되는 계란 소스킹 선발대회에서 승부가 가려질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