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 안의 피자'...쌀가공품 TOP10, 셰프와 콜라보레이션
'떡 안의 피자'...쌀가공품 TOP10, 셰프와 콜라보레이션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09.25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가공식품협회, 신개념 쿠킹 파티 '라이스위크(RICE WEEK)' 성료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는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21일까지 서울 지역 내 핫플레이스에서 쌀가공품 쿠킹 파티 '라이스 위크(RICE WEEK)'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3회째 개최한 라이스위크는 2019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쌀가공품 TOP10'으로 선정된 우수한 쌀가공품들을 셰프의 손으로 만날 수 있는 신개념 파티다. '쌀가공품 TOP10'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한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대한민국 쌀가공품 대표 브랜드이다.

'라이스 위크(RICE WEEK)'는 쌀가공품 대표 브랜드 TOP10 선정 제품으로 다양하고 건강한 쌀가공식품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홍보하고자 개최됐다. 유명 셰프의 창의적인 레시피로 만나는 쿠킹 파티를 기획해 일상에서도 쉽고 간편하고 맛있게 쌀가공식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8월 17일에는 서촌 미슐랭 레스토랑 서촌김씨, 김도형 셰프의 이탈리안 레시피로 2019 쌀가공품 TOP10을 활용해 티라미슈 크림떡과 레몬젤라또, 화요를 이용한 레몬첼로 등의 메뉴를 선보였다. 8월 24일에는 남산 모던 한식레스토랑 소울다이닝, 윤대현·김희은 셰프의 트렌디한 쿠킹쇼로 취깻잎페스토를 곁들인 모던떡스틱 멜란자네, 다섯가지 나물밥을 곁들인 오리보쌈 등 2019 쌀가공품 TOP10으로 선정된 쌀가공식품들이 고급스러운 한식 메뉴로 재탄생했다.

8월 31일에는 한식문화관에서 특별히 외국인을 초청해 국가대표 김동기 셰프의 쿠킹클래스에 따라 2019 쌀가공품TOP10으로 다양한 메뉴를 함께 만들고 시식하며 화목한 시간을 가졌고, 9월 21일에는 이태원 이탈리안 레스토랑 섹션에이에서 미슐랭 3스타 출신 VITTORIO COCCHI 셰프와 함께 과일젤리와 푸아그라 무스를 곁들인 스위트스틱, 우리쌀링을 이용해 크러스트를 만든 포크 밀라네제 등 풍성한 메뉴와 쿠킹파티를 함께 즐겼다.

협회 관계자는 “2019 쌀가공품 TOP10을 테마별 쿠킹쇼와 셰프의 레시피로 만나니 이색적이고 신선한 경험이었다”며 특히 국내뿐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쌀가공식품에 대한 인지를 높이고, 한국의 쌀가공식품을 직접 맛보고 경험하게 하면서 특별한 추억을 선물한 것 같아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쌀가공품 TOP10을 친근하게 소개해 쌀가공식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2019 쌀가공품 품평회 TOP10 선정제품 리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