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2019 제철레시피 따라하기 공모전’ 개최
농정원, ‘2019 제철레시피 따라하기 공모전’ 개최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09.1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철 식재료로 직접 요리하고, 푸짐한 선물에도 도전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제철 농산물을 활용한 요리 과정을 담은 사진과 영상을 공모하는'2019 대국민 제철 레시피 따라하기 공모전’을 16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20일까지 한 달여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건강하고 간편한 레시피를 공유함으로써 제철 식재료 소비 촉진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정원은 ‘농식품정보누리(www.foodnuri.go.kr)’ 사이트를 통해 안전한 먹거리와 제철 채소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매월 소개되는 ‘제철 레시피’는 그 계절에 가장 맛있는 제철 식재료를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참여방법은 ‘농식품정보누리(www.foodnuri.go.kr)’에 소개된 레시피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직접 요리하고 그 과정을 기록한 이미지나 영상을 등록하면 된다. 제철 채소의 활용, 요리의 완성도, 요리과정의 꼼꼼한 기록 내용 등을 살펴 10명의 우수자를 선정하며, 이들에게는 국내 최초 한식 미슐랭 스타 셰프인 유현수 셰프와 함께 하는 ‘제철 푸드파티(가제)’에 초대할 예정이다.

그밖에 참가상 20명을 별도 선정하여 총 50만원 상당의 상품을 지급하며, 기타 자세한 정보는 농식품정보누리 내 이벤트 페이지나 농식품정보누리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infofoodnuri/), 만개의 레시피 웹사이트(www.10000recipe.com)를 참조하면 된다.

최근 요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현대인들에게 TV 예능 프로그램, SNS 영상 등을 활용한 ‘레시피 따라하기’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운데, 이번 행사는 제철 농산물로 직접 요리하는 경험을 확산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정원 담당자는 "제철 농산물의 우수성과 함께 유용한 활용법을 알리기 위해 농식품정보누리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벤트도 꾸준히 기획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제철 식재료의 진가를 확인하고 특별한 선물도 받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