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정보 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IBA 3관왕 쾌거
농식품 정보 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IBA 3관왕 쾌거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08.21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사보’·‘최우수 기타 출판물’·‘올해의 마케팅 캠페인’ 3개 부문 금상 수상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이 함께 만드는 농식품 전문 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이 2019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IBA)에서 3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 16회를 맞은 국제비즈니스대상(IBA)은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진행한 경영·성장·홍보 등의 사업활동을 평가하는 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에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올해에는 총 74개국에서 4,000여 편이 출품됐으며, 전 세계에서 250여 명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했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마케팅과 출판 부문의 3개 카테고리에서 금상을 수상,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금상을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농식품 소비공감’이 유용한 콘텐츠와 디자인을 통해 한국의 농식품과 농촌을 매력적으로 표현해 정부와 국민 간의 소통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으며,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디자인이 적용된 웹진 역시 마케팅적인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 활동과 농업‧농촌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된 매거진으로, 분기별 1만 5천부씩 제작‧배포하고 있다. 소비자가 많이 찾는 전국 주요 농협은행, 코레일(KTX) 라운지, 지자체 민원실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온라인 웹진(www.webzine.foodnuri.go.kr)을 통해 독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농업·농촌 가치 확산과 올바른 농식품 소비문화 형성에 이바지한 농식품 소비공감의 수상을 축하하며, 농정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비자와의 소통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