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푸드 ‘라퀴진 우유튀김’, ‘라퀴진 찰치즈볼’/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디자인 리뉴얼/롯데제과 나뚜루 장기용 한정판 3종/남양유업 ‘굿넛 햇 아몬드·오트’ 2종/맥도날드 '콘파이'
[오늘의 새상품] 롯데푸드 ‘라퀴진 우유튀김’, ‘라퀴진 찰치즈볼’/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디자인 리뉴얼/롯데제과 나뚜루 장기용 한정판 3종/남양유업 ‘굿넛 햇 아몬드·오트’ 2종/맥도날드 '콘파이'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08.2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푸드 ‘라퀴진 우유튀김’, ‘라퀴진 찰치즈볼’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는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히 완성할 수 있는 볼 타입 간식 ‘라퀴진 우유튀김’, ‘라퀴진 찰치즈볼’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라퀴진 우유튀김’과 ‘라퀴진 찰치즈볼’은 두 입에 베어 먹을 수 있는 작은 볼 형태의 튀김 메뉴다. 대만 야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우유튀김과 패스트푸드 전문점에서 사이드 메뉴 등으로 주목 받고 있는 찰치즈볼을 간편식으로 구현했다.

‘라퀴진 우유튀김’은 바삭한 튀김 안에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크림이 들어있는 대만식 간식이다. 100% 국내산 우유에 전분과 설탕을 넣어 만든 우유크림을 가득 채워 말랑말랑하고 달콤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라퀴진 찰치즈볼’은 쫀득쫀득하고 찰진 겉 속에 체다치즈와 모짜렐라 치즈를 블렌딩해 넣은 제품이다. 한 입 베어 물면 고소한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10분 내외만 조리하면 바삭한 식감으로 완성할 수 있다. 식용유를 두르고 프라이팬에 조리하는 전통적인 팬 프라잉 방법으로도 조리가 가능하다.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를 통해 아이들 간편 간식은 물론 성인들의 맥주 안주로 만들어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라퀴진 우유튀김과 찰지즈볼은 간편하게 간식 및 안주를 즐기는 ‘스낵킹’ 트렌드에 발 맞추어 인기 간식 메뉴를 가정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간편식 제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디자인 리뉴얼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이 세계 판매 1위(2018년 닐슨 RI 기준) 요거트 브랜드인 ‘액티비아(ACTIVIA)’가 브랜드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이를 기념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응원하는 ‘액티비아 그린라이프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존의 직선으로 이뤄진 패키지가 주는 강인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장 특화 발효유의 건강함에 내추럴함을 강조하는 심플한 이미지의 디자인으로 변신했다.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일상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 액티비아와 함께 건강한 변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경험 중심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잡을 계획이다.

리뉴얼 된 디자인에서는 액티비아 고유 색인 그린 컬러 계열을 유지해 브랜드 통일성은 지키면서, 자연에서 온 건강함을 표현한 한층 더 세련되고 자연스러운 그린 색감을 선보인다. 기존의 직선을 강조한 프레임에서 곡선 프레임을 사용하고, 패키지 내 과일도 보다 내추럴한 모습으로 변경했다. 액티비아의 핵심 기능인 장 환경변화는 액티비아 로고 아래의 노란색 화살표로 표현돼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20개국 특허 프로바이오틱스를 강조한다. 장 특화 발효유의 전문성은 살리면서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친근한 이미지를 부여해, 요거트를 통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패키지를 통해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액티비아의 장 환경변화 효과와 소비자와의 정서적 교감을 강조하는 이번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은 올해 글로벌에서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하여 소비자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찾아라액티비아 해시태그와 함께 리뉴얼 패키지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당첨자를 선발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패키지의 달라진 부분을 맞추는 게임 형식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액티비아 홈페이지 및 공식 SNS(https://www.instagram.com/activia_kr.official/)에서 확인 가능하다.

액티비아 브랜드 담당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액티비아와 함께 쉽고 간편하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더 많이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세계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기능과 성분 그리고 맛을 선보여 삶의 모든 순간에 액티비아 그린라이프를 경험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 롯데제과 나뚜루 장기용 한정판 3종

나뚜루가 전속모델로 활동중인 배우 장기용의 사진이 담긴 한정판 바 제품 3종을 선보였다.

이번 한정판 3종은 장기용의 모델 발탁에 대한 호응도가 높자 이를 인기 바 제품인 ‘녹차 초콜릿바’, ‘바닐라&아몬드바’, ‘딸기 초콜릿바’에 적용한 것이다. 또 각각의 제품 특징을 살려 패키지 컬러를 파스텔 톤의 녹색, 노랑, 분홍색으로 차별화 하고 장기용의 다양한 훈남 포즈를 담아 디자인했다. 각 제품은 제주산 녹차, 마다카스카르산 바닐라, 칠레산 딸기 등 우수한 품질의 원료를 강조하고 있다.

한편, 나뚜루는 올 3월 브랜드 리뉴얼을 맞아 배우 장기용을 모델로 발탁하며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전개, 이 기간 완제품 판매량이 전년대비 약 10% 증가하는 등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장기용이 나뚜루의 순수한 자연의 이미지를 잘 살리며 20~30대 여심을 자극,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나뚜루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한층 높였다는 내부 평가다. 이에 나뚜루는 지난달 장기용의 팬사인회 이벤트를 개최하고 이번 한정판을 출시하는 등 장기용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정판 3종은 전국 편의점에서만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3,900원이다. 각 제품별 4만개씩 한정 수량이다.

■ 남양유업 ‘굿넛 햇 아몬드·오트’ 2종

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이 자연친화식품브랜드인 ‘자연이 답’을 론칭하고 식물성 음료 트렌드를 반영한 첫 제품으로 당해 수확해 신선한 캘리포니아산 햇아몬드와 캐나다산 햇오트를 사용한 ‘굿넛 햇 아몬드·굿넛 햇 오트’ 2종을 출시했다.

‘굿넛’ 2종은 주성분이 식물성 원료로 우유의 유당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건강소재로 주목받는 레몬밤추출분말 등이 함유돼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당해 수확한 햇원료만을 엄선해 아몬드와 오트의 신선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면서 “’자연이 답’이라는 생각으로 건강을 위한 자연친화식품브랜드의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굿넛’ 2종은 대형할인점,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대형할인점 기준 1입 740원이다.

■ 맥도날드 '콘파이'

맥도날드는 지난해 품절 대란의 주인공인 ‘콘파이’를 21일부터 다시 선보이고, 오는 10월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태국에서 처음 선보인 맥도날드 콘파이는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과 옥수수 알갱이의 고소한 맛으로 현지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해외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태국에 가면 반드시 먹어봐야 할 현지 메뉴로 입소문을 탔다. 태국 맥도날드에서 콘파이를 먹고, 태국의 전통 인사법으로 두 손을 모으고 ‘사와디캅’ 포즈를 취한 로날드상과 사진을 찍는 것이 태국 여행객들 사이에서 대표적인 인증샷 코스로 자리를 잡았을 정도다. 한국에서도 콘파이 판매 기간 동안 맥도날드 레스토랑에 가면 ‘사와디캅’ 포즈를 취한 로날드 스탠디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코너가 마련돼 있으며, 소셜 인증샷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태국 현지에서만 콘파이를 먹을 수 있다는 국내 고객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한국에서도 지난해 9월 콘파이를 선보였으며, 출시 당일 한국맥도날드 역사상 단일 제품 기준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며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유투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 네트워크와 온라인 상에도 2만건이 넘는 먹방 영상과 리뷰, 언급이 올라왔으며, 특히 바삭바삭한 식감 덕분에 ASMR 콘텐츠로도 인기가 높았다.

맥도날드는 이처럼 콘파이를 향한 고객 성원에 힘입어 한국 고객들의 입맛에 맞춰 ‘단짠’ 맛을 강화해 업그레이드된 콘파이를 다시 선보인다. 하루 종일 행복한 가격인 ‘행복의 나라 메뉴’로 출시돼 단 1,00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콘파이를 향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욱 업그레이드된 맛으로 재출시를 결정하게 됐다”며 “태국에 가야 접할 수 있던 콘파이를 이제 국내 맥도날드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부담 없이 마음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