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동원F&B ‘수산 간편요리 KIT’ 3종/대상(주) 종가집 김치 신제품 2종/롯데푸드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액티브’
[오늘의 새상품] 동원F&B ‘수산 간편요리 KIT’ 3종/대상(주) 종가집 김치 신제품 2종/롯데푸드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액티브’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07.09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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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원F&B ‘수산 간편요리 KIT’ 3종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동원 50년의 수산물 전문 노하우가 담긴 신제품으로 수산물 가정간편식(HMR) 시장 공략에 나선다.

동원F&B는 간편하게 비벼먹는 ‘수산 간편요리 KIT’ 3종(골뱅이비빔, 꼬막간장비빔, 꼬막매콤비빔)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들을 통해 국내 1등 수산식품 기업으로서 국내 수산 HMR 시장을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수산 간편요리 KIT’ 3종은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간편하게 즐기는 프리미엄 수산 HMR 밀키트 제품이다. 깔끔하게 손질한 골뱅이와 꼬막 등 수산물과 새송이버섯, 곤약면 등 부재료가 함께 들어있는 파우치에 특제 비빔양념 및 참기름이 동봉돼 있는 구성이다.

간편하게 파우치를 뜯어 내용물과 비빔양념을 그릇에 함께 담아 비비면 훌륭한 수산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밥 위에 바로 얹어 덮밥으로 즐기거나 간단한 술안주로도 안성맞춤이다. 취향에 따라 부추나 마늘, 청양고추 등을 곁들이면 더욱 좋다.

‘골뱅이비빔’은 탱글한 골뱅이살과 실곤약면을 매콤새콤한 특제 양념에 버무려 먹는 제품으로 여름에 특히 인기가 많은 별미 식단이며, ‘꼬막간장비빔’과 ‘꼬막매콤비빔’은 최근 SNS를 통해 화제가 된 ‘꼬막비빔밥’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구현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수산 간편요리 KIT’ 3종은 동원의 수산물 전문 노하우가 담긴 고온 처리 공법을 골뱅이와 꼬막을 열처리해 탱글한 식감은 살리면서 속까지 익힌 뒤, 비법 육수로 간을 해 비린내를 제거하면서 싱싱함을 유지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수산 간편요리 KIT’ 3종은 간편하면서도 맛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수산 HMR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며 “가정에서는 물론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라고 전했다.

■ 대상(주) 종가집 김치 신제품 2종

대상(주) 종가집이 숙성도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김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종가집은 중부식, 전라도식 등 양념의 맛에 따라 포기김치를 출시하던 김치 시장에 ‘숙성도’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하며 포장김치 선도 업체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포장김치 시장은 2017년 2,128억 원에서 지난해, 2,523억 원으로 18% 이상 성장했다. 전체 포장김치 중 배추를 포기째 담가 만드는 ‘포기김치’는 38%를 차지하며, 포장김치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그동안의 시판 포기김치는 단순히 시원하고 깔끔한 맛의 중부식 김치와 풍부한 감칠맛의 전라도식 김치처럼 맛으로만 구분해 판매돼왔다. 대상(주)이 자체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김치를 취식하는 소비자 중 30%는 생김치를, 70%는 숙성 김치를 선호하며, 실제 소비자들은 김치 구매 후 본인이 선호하는 숙성도에 따라 바로 먹거나 익혀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김치를 선호하는 소비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맛이 변하고, 숙성김치를 선호하는 소비자는 김치 구매 후 최소 2주의 시간을 기다림에도 최적의 맛을 즐기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종가집은 이러한 소비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김치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숙성도에 따라 구분한 김치를 최초로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 2종은 ‘생생아삭김치’와 ‘톡톡아삭김치’로, 숙성도에 따라 각각의 조건에서 최적의 김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생생아삭김치’는 숙성 전 생김치 특유의 아삭하고 시원함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김치로, 아삭한 배추와 재료 본연의 감칠맛이 살아있다. 김치 양념의 자연스러운 단맛을 올리고, 마늘과 미나리를 추가해 김치의 신선한 맛을 살렸다. 따뜻한 밥이나 삼겹살 수육, 칼국수와 함께 ‘생생아삭김치’를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톡톡아삭김치’는 잘 익은 김치를 선호하지만 김치가 맛있게 익지 않았거나 김치가 익을 때까지 기다리기 어려운 소비자를 위한 숙성 김치다. 종가집의 노하우로 장기 저온숙성해 맛있게 익혔으며, 김장독에서 꺼낸 시원하고 톡 쏘는 김치의 맛을 제대로 살렸다. 기존 포기김치보다 새우 액젓 함량을 더 높여 익었을 때 더 시원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생선구이나 카레라이스, 라면, 두부구이와 함께 ‘톡톡아삭김치’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생생아삭김치’와 ‘톡톡아삭김치’는 소비자들이 숙성도 별로 최적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매일 한정된 수량만을 판매한다. 신제품 2종은 이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차후 정원e샵이나 온라인 채널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대상(주) 신선1팀 김종욱 차장은 “이번 신제품으로 종가집 포기김치는 생김치, 익은 김치, 묵은지까지 숙성도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32년 전통의 포장김치 선도업체로서 종가집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와 김치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푸드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큐브형태의 감자원물이 쫄깃한 빵에 콕콕 박혀있는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생감자를 정육면체 모양으로 큼직큼직하게 썬 뒤 핫도그 표면에 고루 붙여 한층 풍성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감자 토핑은 수분함량이 적고 고형량이 높은 미국 아이다호산 생감자 원물만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살아있다.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조리가 모두 가능해 빠르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조리법에 따라 바삭바삭하거나 부드러운 맛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큐브감자 핫도그 본연의 바삭하고 풍성한 식감을 즐길 수 있고, 전자레인지 조리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감자 핫도그를 즐길 수 있다.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의 빵은 뜨거운 물을 넣고 반죽하는 ‘탕종법’으로 반죽해 더욱 쫄깃하고 촉촉한 식감을 구현했다. 핫도그 안에 들어있는 소시지는 탱글탱글한 식감과 깊은 풍미가 특징인 롯데비엔나 배합의 프랑크 소시지를 사용했다.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는 아이들 간편 간식은 물론 성인들의 맥주 안주로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취향에 맞도록 케첩이나 설탕을 뿌려먹으면 전문점에서 즐기던 감자 핫도그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는 전문점 등에서 인기가 높은 핫도그 메뉴를 가정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간편식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액티브’

대상웰라이프의 뉴케어가 설계한 마시는 고단백 균형영양식, 신제품 ‘뉴케어 액티브’가 오는 11일 롯데 홈쇼핑을 통해 론칭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방송인 이승신씨가 출연해 ‘뉴케어 액티브’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뉴케어 액티브’는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근육에 대비해 간편하게 영양과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된 마시는 고단백 균형영양식으로 24년간 균형영양식을 만들어 온 환자영양식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제품이다.

단백질은 신체를 이루는 주성분이자 3대 영양소 중 하나로 최근 단백질 섭취량이 건강관리에 중요한 지표가 되면서 건강하게 나이 들고자 하는 꽃중년들에게 단백질 식단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지만 한국인의 식습관에서 단백질 권장섭취량을 챙기기 쉽지 않아 한국인에게 평균적으로 15g의 단백질이 부족한 상태이다.

뉴케어 라인 중 단백질이 가장 많이 함유된 ‘뉴케어 액티브’에는 한 팩 당 단백질 15g이 들어 있으며 이는 우유 (200ml) 2컵 반, 소고기 1인분(150g) 분량에 달한다. 평소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은 알지만 어떻게 먹어야 하나 고민이었던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맛있게 하루 한팩으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뉴케어 액티브’에는 단백질뿐 아니라 근육 합성에 꼭 필요한 필수아미노산 BCAA 역시 하루 권장량 2,000mg가 함유돼 있으며, 함께 먹으면 근육 합성에 더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D와 칼슘, 아연 등이 강화돼 있다.

뉴케어는 액티브 출시와 함께 ‘Stay strong 캠페인’을 펼친다. 캠페인은 40대 이후 약해지는 신체변화에 대응해 지금의 건강한 삶을 오래도록 유지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SNS를 중심으로 균형 잡힌 고단백 영양과 운동을 제안할 예정이다.

‘뉴케어 액티브’는 11일 오전 7시 15분 롯데 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며, 홈쇼핑 론칭을 기념해 96팩 169,000원으로 시중가보다 53% 저렴한 가격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론칭 기념으로 방송 중 구매고객을 추첨해 2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뿐만 아니라 롯데아이몰 홈페이지를 통해 뉴케어 액티브 검색 후 사전 구매가 가능하다. 사전 구매 시 시중가보다 55% 할인의 혜택이 적용돼 48팩에 83,410원에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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