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포카칩 햇감자 한정판’/대상㈜ '베스트코 가쓰오쯔유', '베이시스 우동다시'/사조대림 '해표 고소한 참기름' 리뉴얼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포카칩 햇감자 한정판’/대상㈜ '베스트코 가쓰오쯔유', '베이시스 우동다시'/사조대림 '해표 고소한 참기름' 리뉴얼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07.0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리온, ‘포카칩 햇감자 한정판’ 3종

오리온은 포카칩에 한국 대표 식재료의 맛을 담은 ‘포카칩 햇감자 한정판’ 3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은 ‘한국인의 맛’을 콘셉트로, 대표적인 서양 원조 과자인 감자칩에 한국인의 밥상에 가장 많이 올라오는 마늘, 고추, 버섯 등의 식재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감자의 고소함과 마늘 특유의 풍미가 어우러진 ‘포카칩 구운마늘맛’, 청양고추 풍미에 맵단짠(맵고 달고 짠)의 중독적인 맛이 일품인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 감자의 담백함에 버섯의 깊은 풍미를 더한 ‘포카칩 표고버섯맛’ 등 총 3종을 선보인다.

또한 이번 한정판은 안주용 스낵으로도 제격이다. 무더위가 일찍 찾아온 올 여름 ‘홈술(Home+술)족’, ‘과맥(과자+맥주)족’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산 햇감자로 만들어 가장 신선한 포카칩을 맛볼 수 있는 것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 오리온은 고품질 감자 재배지로 유명한 전라남도 보성, 충청남도 당진, 경상북도 구미, 강원도 양구 등에서 수확한 햇감자를 6월부터 사용한다. 이들 지역에서 수확된 햇감자는 즉시 청주공장과 감자 저장소로 이동, 생산에 투입돼 신선도가 높으며 제철 감자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고 있다.

1988년 출시된 포카칩은 생감자를 그대로 썰어서 만든 오리온의 간판 스낵으로 지난 17년 동안 생감자스낵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지난해 국내 누적매출액 1조 4천 억 원을 돌파했으며 판매 개수로는 약 17억 봉지가 팔렸다.

오리온 관계자는 “마늘, 고추, 버섯 등 전통적인 식재료를 더해 외국에서는 맛볼 수 없는 ‘한국인의 맛’으로 재탄생시켰다”며 “감자칩은 원래 서양이 원조라고 알려졌지만 ‘가장 한국적인 맛’을 만나 올 여름 한국인과 한국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우동육수 '베스트코(Bestco) 가쓰오쯔유', '베이시스(Basys) 우동다시'

대상㈜은 업소용 식자재 전문 브랜드인 ‘베스트코(Bestco)’와 ‘베이시스(Basys)’의 우동육수 제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우동육수 제품은 우동국물 베이스로 사용하는 '베스트코(Bestco) 가쓰오쯔유'와 '베이시스(Basys) 우동다시' 2종이다.

일본 정통식 프리미엄 우동육수인 ‘베스트코(Bestco) 가쓰오쯔유’는 고급 가다랑어 추출물과 양조간장을 사용해 향이 풍부하고 맛이 깊은 것이 특징이다. 일식전문점이나 우동전문점 등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제품 용량은 2.25kg이다. 물과 1:10 비율로 희석해 사용하면 최적의 맛을 낼 수 있다.

‘베스트코(Bestco) 가쓰오쯔유’는 동종 상품 대비 경제적인 가격으로 출시해 시중에 유통 중인 고급 우동육수를 대체할 수 있는 실용적인 상품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함께 출시된 '베이시스(Basys) 우동다시'는 가볍게 즐기는 우동이나 김밥전문점, 분식점 등에서 식사와 함께 제공하는 국물용으로 쓸 수 있다. 또 다양한 음식에 감칠맛을 더 하는 맛간장으로도 유용하다. 제품 용량은 1.9kg이며, 국물용으로 사용할 때는 물과 1:18 비율로 희석해 사용하면 된다.

'베스트코(Bestco) 가쓰오쯔유'와 '베이시스(Basys) 우동다시'는 업소용 식자재마트 ‘Bestco’ 등 전국 식자재마트와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사조대림 '해표 고소한 참기름' 디자인 리뉴얼

사조대림은 ‘해표 고소한 참기름’의 디자인을 리뉴얼 해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사조대림이 디자인을 리뉴얼 해 선보이는 제품은 ‘해표 고소한 참기름’으로, 최근 웰빙 트랜드 확산에 따라 참기름, 들기름 등 전통기름의 수요가 늘어나는 시장환경에서 해표 참기름만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해표 고소한 참기름의 디자인 리뉴얼에는 식욕을 돋우고 밝은 느낌을 주는 오렌지색을 적용해 제품의 주목도를 높이는 한편, 참깨꽃/꽃잎 일러스트를 포인트로 활용해 전통과 현대적 이미지가 조화를 이루며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해표 고소한 참기름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더 나은 맛과 품질을 위해 ‘청수제법’으로 딱 한번만 짜내 더욱 신선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청수제법’이란 깨분 원료를 깨끗한 물로 2번 씻어내고 신선한 바람으로 건조하여 불순물을 줄이고 90도 이하의 저온에서 압착해 착유하여 맛과 향이 우수한 공법을 말한다.

사조대림 상온 마케팅팀 허강혁 담당은 “이번 해표 고소한 참기름 디자인 리뉴얼은 해표 참기름만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우수한 품질과 상품성을 더욱 잘 표현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 됐으며, 나아가서는 해표 선물세트로 구성 시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선물세트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