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미국 LPGA 투어 연계 한국 농식품 홍보행사 개최
aT, 미국 LPGA 투어 연계 한국 농식품 홍보행사 개최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06.1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5일부터 5일간 미국 뉴저지주 스톡턴시뷰골프클럽(Stockton Seaview Golf Club)에서 개최된 프로골프대회인 숍라이트(ShopRite) LPGA 클래식에서 참가선수 및 관람 갤러리를 대상으로 한국 농식품을 홍보했다.

LPGA 시즌 정규대회 중 하나인 숍라이트 클래식은 1999년 박세리 선수, 2017년 김인경 선수가 우승한 대회로 이번 대회에서는 2주 전에 US여자오픈에서 우승한 이정은 선수가 2라운드까지 단독선두를 달리다 마지막 3라운드에서 미국의 렉시 톰슨 선수와 경합을 벌인 끝에 아쉽게 1타차 준우승을 차지했다.

aT는 대회기간 중 선수전용 식당에서 참가선수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불고기와 김치를 활용한 메뉴와 레시피를 제공해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고향의 맛을 그리워하는 한국 선수들에게 힘을 북돋아 줬다.

경기장 내 갤러리 대상 한국 농식품 홍보관
경기장 내 갤러리 대상 한국 농식품 홍보관

경기장 내에서도 한국 농식품 홍보관을 운영해 홍삼음료, 건강스낵 등 수출 유망품목 시식행사를 진행하고 드라이빙 레인지 내 광고를 통해 2만여 명의 갤러리를 대상으로 한국 농식품을 널리 알렸다.

한국 농식품 홍보관을 찾은 방문객은 “LPGA 참가선수들 중 한국 선수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이유는 건강하고 우수한 한국 음식 덕분인 것 같다”며, “골프뿐만 아니라 농식품 또한 한국을 대표하는 분야임을 엿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Shoprite 관계자 대상 한국식품 홍보 부스

한편, 본 대회의 후원사이며 미동부지역에 3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형슈퍼체인인 숍라이트(ShopRite) 관계자를 대상으로 홍삼제품, 연근부각, 쌀과자 등 미국 수출 주요 제품에 대해 소개했다. aT는 하반기 중에 숍라이트 매장과 연계해 한국 농식품 신규입점을 통한 판촉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유명 LPGA 선수들이 참가하는 세계적인 대회에 한국 농식품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행사를 활용하여 홍보 마케팅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